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BMW 5시리즈 언제 할까? 했던 가격 할인 그리고 저가 트림 신설로...

국내 수입차 시장은 독일 2강으로 체제가 변화되면서 벤츠, BMW에게는 사실상 호재로 국내 판매량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 디젤 게이트를 통해서 반사 이익을 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독일차에 대한 긍정과 신뢰가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독일 3강 수입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판매량으로 시장을 이끌었던 BMW가 벤츠의 전 라인업 풀 체인지와 함께 서서히 물러서기 시작했고, 독일 2강이라는 호재는 BMW가 아닌 벤츠에게 오롯이 돌아가며 벤츠와 BMW의 격차는 예상과 달리 벤츠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BMW = 할인 프로모션' 이라는 공식과 선입견을 바꾸기 위해 가격 정찰제를 도입하면서 BMW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7시리즈가 시장에서 참패했고 뒤를 이어 풀 체인지 신형 5시리즈 또한 기대와 달리 경쟁 모델인 E 클래스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으로 판매량을 높이는데 이렇다 할 방도를 차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BMW 코리아는 그동안 묶여 있었던 '할인 프로모션' 이라는 빗장을 열어 벤츠 E클래스의 판매량을 저지하고 나섰다. BMW 코리아는 신형 5시리즈에 공식 할인 500만원을 시작하면서 다시금 'BMW = 할인 프로모션' 이라는 이미지를 꺼내 들고 있다.

일선에서는 신형 5시리즈를 판매하면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싶어도 BMW 코리아에서 할인을 원척적 규제로 인해서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고 이에 대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면서 '할인 프로모션' 이라는 빗장이 열렸다고 할 수 있다.


이는 BMW 코리아에서도 7시리즈의 참패 그리고 신형 5시리즈가 예상과 달리 실적이 녹녹치 않은 상황에서 'BMW = 할인 프로모션' 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나고 싶었지만 그와 반대로 '할인' 없이 판매량이 늘지 않고 있다는 점에서 결국은 다시금 '할인 프로모션' 이라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고 할 수 있다.

9월 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알려졌던 신형 5시리즈의 할인은 조금 빠르게 500만원 공식 할인을 시작했고, 이는 BMW 신차를 구매하면서 '천만원은 할인 받아야지~~~' 라는 우스겟 소리가 다시금 현실로 돌아 올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다.


공식 할인을 시작으로 딜러사와 공식 금융사 등의 수수료를 할인으로 돌려주는 프로모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신차 할인 폭은 크게 상승 할 것이 뻔하다는 점에서 신형 5시리즈의 판매량을 높이는 방법은 '할인 프로모션' 만이 유일한 방법이 아닌가? 싶어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BMW 코리아는 공식 할인을 시작으로 각 딜러사의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이 예상되는 가운데 '가격 할인' 이라는 이미지가 전면에 나서지 않도록 투 트랙 전략으로 새로운 상품 구성 또한 선 보이고 있다.


새로운 트림 구성은 컴포트 트림을 내 놓은지 3개월 만이라는 점에서 '가격 할인'이 전면으로 내세워지는 것을 막기 위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데~ 낮은 가격을 내세운 실속형 트림은 컴포트2 트림이다.

가격을 낮춘 실속형 트림인 컴포트2는 기존 나파 가죽을 다코타 가죽으로 등급을 낮추고 뒷자석 선 블라인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삭제할 예정으로 연식 변경과 함께 기존 컴포트 트림은 사라지고 컴포트2로 변경된다.


뒷자석 선 블라인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시트 가죽 소재 등을 확정된 것은 아니며 기존 컴포트 트림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컴포트2 트림을 구성할 예정이다.

언제 할까? 했던 BMW 신형 5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벤츠 E클래스의 판매량에 어떤 변화가 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올해 7월까지 8,676대를 판매하며 지난 해 대비 5% 성장을 보였지면~


유일한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벤츠 E클래스가 올해 7월까지 2만 156대를 판매할 것에 비하면 신형 5시리즈는 가격 할인, 할인 프로모션이라는 마지막 카드는 꺼내 놓을 수 밖에 없는 현실이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다.

2017 IAA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월드 프리미어로 데뷔할 신형 M5가 구겨진 신형 5시리즈의 자존심을 회복시켜 줄지 또한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국내 수입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모델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제네시스 G70 출시일 그리고 바람몰이~
- 2018 BMW M5 공개 부진의 설움을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 만회할까?
- BMW X2 공개 앞두고 화려한 위장막으로 먼저 데뷔
- [시승기] 캐딜락 ATS 탈수록 매력적인 스포츠 세단
- [시승기] 캐딜락 ATS-V 저 평가의 설움 속에서 빛을 발하다
- [시승기] 스팅어 2.0T / 2.2D 인제 서킷 시승기
- 2018 벤츠 S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럭셔리 다이내믹으로의 변화
- [시승기] 카마로 SS 미국산 머슬카의 굴레를 벗은 대 배기량 쿠페
- [비교 시승] 제네시스 G80 vs BMW 530i vs 벤츠 E300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스타일을 말하다
- BMW 신형 X3 SUV 라인업에 활력소를 불어 넣다
- [시승기] 캐딜락 CT6 용인 스피드웨이도 부담스럽지 않은 플래그십 세단
- BMW 5시리즈 GT 대신 6시리즈 GT로 네임벨류 높인다?!
- 대박 났다던 신형 5시리즈는?! - 5월 수입차 판매량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666)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2)N
Car & Motor Review (1075)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