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2018 BMW M5 공개 - 부진의 설움을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 만회할까?

풀 체인지를 거치 G30 5시리즈가 글로벌 시장에 데뷔한 이후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인 M5의 풀 체인지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다. 이는 BMW M5가 가지고 있는 네임 벨류와 이미지가 지금까지는 매우 성공적이였고~

4도어 세단이면서, 럭셔리 세단이면서, 패밀리 세단으로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데일리 고성능 스포츠 세단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M5의 존재감은 상당히 높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G30 5시리즈가 출시 된 이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벤츠 E 클래스에게 시장 주도권을 빼앗기면서 신형 F90 M5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져만 갔다.

BMW는 공식 데뷔 및 출시에 앞서 그동안 위장막을 통해서~ 스파이샷을 통해서~ 예측할 수 있었던 F90 신형 M5의 모습을 온라인을 통해서 공개하면서 5시리즈의 부진은 만회하려는 것만 같다.

공개된 2018 M5는 기존 G30 5시리즈를 베이스로 데일리 고성능 스포츠 세단에 맞는 디자인의 변화와 아이덴티티를 곳곳에 적용하며 E43, E63 등 세분화 되고 있는 데일리 스포츠 세단에 단일 트림으로 대응하고 있다.

여기에 BMW는 M 퍼포먼스 패키지를 통해서 노멀 트림 보다 M 패키지 트림이 판매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신형 M5의 신선함은 오히려 반감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2018 M5가 시장에서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매우 궁금해진다.

먼저 공개된 2018 F90 M5의 모습을 살펴보자.

온라인을 통해서 먼저 공개된 신형 M5의 모습은 BMW의 디자인 기조를 벗어나지 않은 모습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전,후면 범퍼이 변화를 시작으로 휠, 사이드미더, 스포일러, 배기, 등으로 M5만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노멀 트림보다 M 패키지 (성능은 동일하지만 눈에 보이는 부분만 M 퍼포먼스 패키지) 트림이 거의 대부분이라는 점에서 M5를 대표하는 컬러인 블로 컬러가 아니면 M5인지 M 패키지 5시리즈인지? 단번에 구분하기가 그리 쉽진 않아 보인다.

그만큼 BMW 5시리즈 M 패키지가 대중화 됨으로 인해서 진짜 M의 희소성, 특별함이 반감되는 시장의 BMW가 주도를 했기 때문에 신형 M5의 첫 인상은 그리 강렬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외관의 변화만큼 인테리어의 변화는 오히려 외관보다 드라매틱한 변화를 시도한 덕분에 신형 M5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의 이러한 변화는 외관의 변화보다 오너의 만족도를 높이며 M5와 오랜 시간 동행할 수 있을지? 결정짖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5시리즈 노멀 트림과의 차이를 확실하게 표현하고 있다.

레드 컬러 포인트를 적극 활용한 실내는 기존 레이아웃은 동일하자민 M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고, 조금은 과해 보이기도 한 레크 컬러 포인트는 M5에 대한 자부심을 고조시키는데 큰 역활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패들 쉬프트와 구동 버튼, 새로운 기어 노브와 주변부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시트는 상당히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 2018 M5의 아이덴티티는 외관이 아닌 실내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다.

2018 F90 M5의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8기통 4.4L 트윈 터보로 최고출력 592마력, 최대토크 71.4kg.m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0-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3.5초 미만이 될 것이라 알려지고 있다.


변속기는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전륜 구동과 후륜 구동 그리고 사륜 구동을 주행 환경에 맞게 드라매틱하게 변화시키며 드라이빙으리 즐거움을 배가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BMW F90 M5 (2018 신형 M5)은 국내 시장에서 적지 않은 무게와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수입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벤츠 E 클래스에서 자리를 모두 내어준지 오래이고, 신차 효과가 무색하게 기대치는 못 미치는 상황에서 신형 M5가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와 이미지 리딩을 통해서 5시리즈의 판매량을 재 점화시키는 촉매제 역활을 할지? 기대해 보며~

벤츠 E 클래스, BMW 5시리즈 그리고 일본 하이브리드 세단 등 벤츠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 대한 다양한 내용과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스팅어 2.0T / 2.2D 인제 서킷 시승기
- [비교 시승] 제네시스 G80 vs BMW 530i vs 벤츠 E300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BMW 5시리즈 GT 대신 6시리즈 GT로 네임벨류 높인다?!
- 대박 났다던 신형 5시리즈는?! - 5월 수입차 판매량
- [시승기] C200 카브리올레 제주의 자연을 탐하다
- 4월 수입차 판매량 자신만만했던 신형 5시리즈 신차 효과는?
- BMW 신형 5시리즈 G30 벤츠 E클래스 100만대 리콜 기회를 잡다
- BMW 신형 5시리즈 vs 6세대 5시리즈 비교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기대치를 어디까지로 해야 할까?!
- [시승기] 캐딜락 ATS 탈수록 매력적인 스포츠 세단
- [시승기] 캐딜락 ATS-V 저 평가의 설움 속에서 빛을 발하다
- 출시 임박한 제네시스 G70 실내 스파이샷 살펴보니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716)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4)N
Car & Motor Review (1123)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