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5시리즈 GT 대신 6시리즈 GT로 네임벨류 높인다?!

by 쭌's 2017. 6. 14.


+ BMW 5시리즈 GT 대신 6시리즈 GT로 네임벨류 높인다?!

BMW의 볼륨 모델이자 가장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신형 5시리즈가 국내에서 기대 만큼의 충족을 시켜주지 못하고 E 클래스에게 선두를 내어주고 있는 가운데 5시리즈의 트렁크 용량을 대폭 확대한 5시리즈 GT를 대신 해 6시리즈 GT를 선 보이며 GT, 그란투리스모에 대한 네임벨류를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BMW의 GT 시리즈는 국내에서 왜건, 해치백에 대한 수요가 높지 않은 시장 임에도 불구하고 GT 시리즈는 월 400~500여대를 꾸준히 판매하여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컨셉카를 공개한 8시리즈 그란쿠페의 등장과 함께 기존 6시리즈 그란쿠페는 단종이 되고 그 자리를 6시리즈 GT가 채우면서 GT 시리즈의 네임벨류를 높이는 포지셔닝의 변화를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디자인과 차체 크기의 변화와 함께 5시리즈 GT를 대신하는 만큼 대중성을 고려한 2.0L 4기통 엔진에서 부터 고성능 GT를 표방하는 3.0L V6 엔진 라인업을 갖추며 GT 시리즈의 볼륨을 키움과 동시에 네임벨류를 높이겠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5시리즈와 동일하지만 6시리즈 GT로 한단계 포지셔닝을 업그레이드 한 6시리즈 GT는 5시리즈 디자인에서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을 새로인 손을 본 개선형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6시리즈 GT는 기존 5시리즈 대비 전장을 5,091mm로 줄이고 전고 또한 21mm 낮추어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GT시리즈가 효율성에서는 좋은 평을 받고 있지만 스타일링에 있어서는 둔하게 뚱뚱해 보이는 단점을 개선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2열 도어 또한 새로이 설계되어 현행 5시리즈 보다 64mm 높이를 낮춤으로 날렵하고 스포티한 C필러를 완성할 수 있었다. 그란투리스모와 그란 쿠페로 나뉘어져 있던 기존 라인업을 좀 더 세밀하게 구분하면서 GT를 타면서도 그란 쿠페를 부러워하지 않도록 커버리지를 넓히는 효과를 가져오게 됐다.


이러한 차체 사이즈의 변화, 도어의 재 설계 등은 프레임 리스 윈도우, 프론트 펜더 덕트, 랩 어라운드 테일 라이트 등의 요소들이 가미되면서 그란 쿠페에 한발 더 가까워진 모습으로 효율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는 BMW GT의 새로운 기존을 잘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다.


실내 공간은 현행 5시리즈 GT 대비 크게 늘어나면서 610L의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전자식 폴딩이 추가된 2열 시트를 폴딩할 경우 최대 1,800L로 트렁크 공간을 확장할 수 있어 GT의 개념을 모두 충족하면서 세단 그 이상의 가치와 효율성을 자랑한다.

이러한 6시리즈 GT의 변화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더 해지면서 GT 고객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는데~ 


음성과 제스처 인식기능 적용, 10.25인치 디스플레이와 i-Drive, 반 자율 주행 시스템,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 럭셔리 세단의 장점을 취하고 있는 점 또한 6시리즈 GT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추가하고 있다.

2.0L 가솔린 & 디젤 엔진 배기량을 기본으로 좀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6기통 3.0L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0.78kg.m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전륜 구동 시스템의 경우 0-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5.3초에 불과한 성능을 자랑한다.


6기통 3.0L 디젤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2kg.m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0-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6.0초라는 성능을 자랑한다.

2018년 국내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6시리즈 GT의 볼륨 트림은 4기통 2.0L 디젤이겠지만 최근 6기통 가솔린 & 디젤 엔진에 대한 Needs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6시리즈 GT의 프리미엄 전략은 더욱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1월 북미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는 6시리즈 GT의 가격은 BMW 640i xDrive Gran Turismo 기준으로 69,700 달러를 베이스 트림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국내 출시는 2018년 상반기 8천만원 대 중반으로 가격 포시셔닝을 하면서 현행 5시리즈 보다 한단계 높은 포지셔닝으로 선 보이지 않을까? 하며~


국내 수입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기대치 만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신형 5시리즈와 영원한 라이벌이자 넘어서야 할 벽인 신형 E 클래스 등의 수입차 시장의 신차들과 주목받고 있는 모델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대박 났다던 신형 5시리즈는?! - 5월 수입차 판매량
- 4월 수입차 판매량 자신만만했던 신형 5시리즈 신차 효과는?
- 포르쉐 신형 파나메라 & 신형 GTS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2017 서울모터쇼
- 벤츠 새로운 활력소 더 뉴 C 350e & 더 뉴 GLC 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벤츠 E클래스 천하의 새로운 날개 고성능 디젤 세단 E350d & E220d 4MATIC
- BMW 신형 5시리즈 G30 벤츠 E클래스 100만대 리콜 기회를 잡다
- BMW 신형 5시리즈 vs 6세대 5시리즈 비교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기대치를 어디까지로 해야 할까?!
- [시승기] 신형 그랜저 IG 새로운 변화가 가져다 준 장,단점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디젤 E220d 출시 한국 시장에 더 적합해졌다
- 자만감에 빠진 신형 E클래스 이대로 좋은가?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