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못 생긴건 빼고 다 좋은 2017 엑센트 가성비로 복귀

현대차의 입문형 세단이자 2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엑센트가 특유의 가성비를 앞세워 2017 엑센트로 다시 복귀했다. 현대차는 엑센트의 판매 부진으로 인해서 단종 아닌 단종으로 판매를 일시적으로 중지했었지만~


다시금 가격 대비 성능을 전면으로 내 세우며 2017 엑센트의 출시를 알렸다. 엑센트는 소형 세단, 소형 해치백으로 쉐보레 아베오 외에 경쟁 모델이 없지만 국내에서 마켓쉐어 자체가 워낙 좁다 보니 실적 부진에 시달릴 수 밖에 없는 차종이다.

엑센트의 가장 큰 특징은 가격 대비 성능이다. 1100만원 대에서 부터 구입할 수 있는 엑센트는 경차인 모닝과 스파크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세단, 해치백이면서 공간 활용성과 파워트레인에서는 준중형 못지 않은 성능과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잘 팔리지 않는 것은 국내 시장에서 소형 세단, 소형 해치백을 조금은? 낮게 보는 시선이 매우 강하고, 조금 더 눈 높이를 올려 준중형으로 가려고 하는 소비자의 심리가 작용해 가성비 갑인 차종 임에도 불구하고 단종을 해야 하는 것인가? 의 기로에 늘 서있는 차종이지만~


엑센트의 가장 큰 난제는 바로 디자인이다. 엑센트는 상위 모델인 아반떼와 디자인과 스타일에서 매우 큰 차이를 보이고 있고 오히려 경차 보다도 그리 좋아 보이지 않은 디자인으로 인해서 첫 인상에서 부터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는 매력 따위는 찾아 볼 수 없다.

2017 엑센트라는 이름으로 가격 대비 성능을 끌어 올린 엑센트는 4도어 엔트리 트림의 가격을 1142만원에서 부터 1949만원으로 넓게 포지셔닝 하며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라인업을 구성했다.


가격 경쟁력과 함께 2017 엑센트는 후방 주차보조시스템, 3종의 도어잠금(무선/중앙집중/속도 감응), 배터리 세이버, 새로은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고성능 에어필터, 파워아울렛, USB충전기 등 상품성을 높였고, 인조가죽시트, CDP, 15/16인치 휠 등은 엔트리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상품성을 높인 만큼 외관의 변화 또한 추구했다. 프론트 범퍼와 라이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을 바 타입에서 메쉬 타입으로 변경하고, 2종의 신교 컬러로 블루 라군, 레이크 실버를 추가해 젊어진 스타일을 제공한다.

2017 엑센트 가격은 4도어 세단 1.4 가솔린 1142~1606만원, 1.6 디젤 1452~1934만원, 위트 1.4 가솔린 1419~1621만원, 1.6 디젤 1757~1949만원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단종에서 상품성으로 변화를 거친 2017 엑센트는 자동차를 바라보는 시선과 문화에 자동차는 돈, 귄위, 지위 등을 나타내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엑센트, 아베오 등의 소형 세단, 해치백은 시장에서 인기를 끌기에 매우 어려운 점도 단종 위기를 매번 겪게 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그렇다고 그냥 단종할 수도 없고, 안 팔리는데 계속 팔 수도 없다면? 답은 하나이다. 디자인과 스타일을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면 된다. 물론 제조사의 입장에서 소비자를 만족시킨다는 쉬운 일은 아니고 그에 따른 개발비 등을 고려하면 투자를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나 지금까지 해 왔었던 것 처럼 한다면 곧 다시금 단종의 위기를 맞을 수 밖에 없다.


또 하나의 방법은 유럽 전략 모델인 i20의 국내 출시이다. i30 하위 모델로 유럽 해치백 시장에서 가격 대비 성능을 무기로 폭스바겐 폴로를 제치고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십분 발휘하여 엑센트는 중국 시장에 넘겨주고 국내 시장에서는 i20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방법이다.

i20은 엑센트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에서 i30의 판매량에 지장을 줄까? 라는 다가오지도 않은 걱정을 먼저 하며 유렵에만 판매를 할 것이 아닌 국내 시장에서 소형 해치백 시장을 이끄는 역활을 해야하지 않을까? 하며~


어차피 잘 팔리지도 않는? 신형 i30의 판매량 걱정에 앞서 공격적인 라인업과 유럽에서 검증받는 i20의 실력을 국내 시장에서도 보여주는 것이 2017 엑센트를 이어가는 것 보다 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며, 아이유인나 마케팅으로 판매량을 소폭 상승시키며 엑센트와 마찬가지로 못 생긴 것 빼고 다 잘하는 신형 i30의 시승기와 해치백 모델들에 대한 시승기과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i30 N 못생긴 i30와는 외모부터 다르다?!
- 현대차 첫 소형 SUV 코나 실차 유출 당신의 선택은?!
- 4월 국산차 판매량 Top 20 - 부활한 쏘나타의 위상
- [시승기] 볼트 EV 전기차로 바꿔야 할 때를 말하다
- 르노삼성 클리오 직접 보니 가격으로 포지셔닝을 넘어서야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 모습 드러낸 신형 i30 패스트백 왜건에 이은 세번째 i30
- 전기차 경쟁 아이오닉 플러그인 vs 볼트 EV 정면 승부 초 읽기
- 중국 전용 BMW 1시리즈 세단 공개 시작은 그러하나 끝은 글로벌?!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 [시승기] 3세대 신형 i30 첫 주행 점수는?!
- 신형 i30를 바라보는 해외 네티즌은 어떤 반응을 보였나?!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620)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49)
Car & Motor Review (1035)
Book (25)
june's lifelog (184)
Food story (73)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