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중국 전용 BMW 1시리즈 세단 공개 - 시작은 그러하나 끝은 글로벌?!

중국 광저우 모터쇼는 독일 및 유럽을 비롯해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월드 프리미어를 대신해 차이나 프리미엄 신차를 발표하는 모터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 시장은 북미 시장 다음으로 큰 시장으로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자동차 판매량에서 자시 메이커의 볼륨과 네임벨류 그리고 점유율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시장이고~


그런 노력의 결과물로 글로벌 메이커는 중국 전용 'China Premium' 신차를 출시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볼륨을 높이고 있는데 BMW는 중국 전용 신차로 BMW 라인업 중 가장 4도어 세단을 광저우 모터쇼를 통해서 첫 선을 보였다.

BMW의 가장 작은 4도어 세단이자 엔트리 세단인 1시리즈는 해치백과 쿠페, 1M에 이어 세단까지 풀 라인업을 완성하며 시작은 중국 전용 모델이지만 그 끝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과 상품 구성은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위장막과 스파이샷을 통해서 유추할 수 있었던 BMW 1시리즈 세단은 첫 인상을 좌우하는 외관은 중국 전용이라고 하면 중국 이라는 시장 특성에 맞추어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의 메이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무시했던 모습과 달리 1시리즈 특유의 컴팩트하고 스타일리쉬한 모습으로 완성되었다.

BMW의 시그니처이자 아이덴티티인 키드니 그릴과 변화를 추구하고 있는 헤드램프와 DLR 등 1시리즈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단에 맞게 얌전하지만 세련미를 보여주고 있어 중국 전용 시장에만 판매를 한다는 것이 아쉽게 느껴지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1시리즈 세단의 사이즈는 전장 4,456mm, 전폭 1,803mm, 전고 1,446mm로 휠 베이스는 2,670mm로 여타의 컴팩트 세단과 크게 다르지 않은 사이즈와 비율을 가졌고~


BMW의 컴팩트 세그먼트에 적용하고 있는 전륜 구동의 파워트레인 구성에도 비율이나 스포티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모습이다.

오히려 C필러와 트렁크의 껑충하고 만들다 만 것만 같은 모습을 1시리즈 세단에서는 찾아 볼 수 없다는 점에서 벤츠 CLA, 아우디 A3 세단 등과 함께 경쟁하면서 BMW만 스타일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고 이같은 디자인의 완성도는 국산차는 꼭!!! 배워고 따라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다.

실내의 구성 또한 차체 크기와 포지션에 적당한 구성과 고급감을 보여주고 있다. 최상위 트림의 경우 투톤 베이지 / 블랙 컬러 콤보의 인테리어와 3시리즈 모습을 1시리즈에 맞게 커스터 마이징 했다.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스타트/스탑 버튼, 전사식 사이드 브레이드, 풀 컬러 HUD, 8.8인치 LCD 디스플레이, i드라이브 등 편의 사양에서도 엔트리 세단이상의 편의성과 고급감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파워트레인의 구성에서도 중국 전용으로 그 시작을 알리고 있지만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를 충분히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는 엔진 베리에이션은 그 시작은 중국 전용이였지만 추후 글로벌 시장에도 발 빠르게 대응하면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BMW 1시리즈 세단의 파워트레인은 3가지 가솔린 엔진으로 트림명은 118i, 120i, 125i로 구성된다. 베이스 트림인 118i는 1.5L 3기통 터보로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최고출력 136마력이다.

1.5L 3기통 터보는 미니와 공유하는 가솔린 엔진으로 효율성과 리스폰스에 무난하지만 아쉬울 것 없는 모습이고 120i는 2.0L 4기통 터보로 최고출력 192마력, 125i는 최고출력 231마력으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출력과 성능, 효율성 등 3시리즈 못지 않는 펀 드라이빙을 위한 준비를 마친 모습으로~


1시리즈 세단의 엔진 베리에이션을 통해서 차체는 큰 대신 작은 배기량의 중국 전용 모델들과 달리 BMW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룰을 적용하고 있다는 모습에서 중국 전용 이상의 신차라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또한 충분히 갖추고 있는 모습이다.

이는 추후 글로벌 시장에서 벤츠 CLA, 아우디 A3 등이 독점하고 있는 시장에서 1시리즈 세단을 통해서 판매량과 점유율을 끌어 내는데 있어 그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할 수 있기에 조만간 글로벌 시장에서 1시리즈 세단의 출시 소식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하며~

BMW 1시리즈, 벤츠 CLA, 아우디 A3 등 컴팩트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각 모델들의 시승기와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1000만원은 기본? 수입차 파격 할인으로 제고 소진 11월 수입차 할인 프로모션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 BMW 신형 5시리즈 무보정 실차 사진 우려가 기대로 바뀌는 순간?!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 첫번째 N 컨셉 RN30의 경쟁자는 골프 R CLA 45 AMG 일 뿐...
- BMW M2 자만감에 빠진 욕심쟁이
- [시승기] 아반떼 스포츠 존재감을 드러내다
- LOVE IN MINI 19금 설명서 정당한가?
- BMW 신형 X1 공간 다운사이징으로 효율성 UP
- 첫 공개! 용인 스피드웨이를 달리다! 벤츠 A200 CDI와 함께~ 벤츠 A200 시승기
- 벤츠의 프리미엄을 살린 소형 컴팩트 해치백 - 벤츠 A200 시승기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583)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47)
Car & Motor Review (1001)
Book (25)
june's lifelog (183)
Food story (73)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