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제네시스 G80 스포츠를 바라보는 북미 시장의 반응은?

by 쭌's 2016. 11. 19.


+ 제네시스 G80 스포츠를 바라보는 북미 시장의 반응은?

2016년 마지막 대형 모터쇼인 LA 모터쇼가 한장 진행 중인 가운데 2016 LA 모터쇼를 통해서 북미 시장에 첫 공개를 한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80 스포츠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국내에 먼저 출시한 이후 북미 시장에서 Large Sendan 시장에서 '럭셔리' 라는 콘셉으로 시장의 확대를 꾀하는? 중요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 제네시스의 존재감은 그리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판매량 또한 이렇다 할 성적을 내고 있지는 못하지만 최근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셉 럭셔리 세단인 에쿠스의 후속 G90 (국내명 EQ900)이 '2017 베스트 바이' 상을 수상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LA 모터쇼를 통해서 북미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을 알렸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3.3L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통해서 스포츠성을 강조한 럭셔리 세단이다.

북미 시장에 출시하는 제네시스 G80 스포츠는 국내 출시와 거의 차이가 없는 사양으로 북미 시장에서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G80 스포츠의 가격 및 성능 그리고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에 대한 부분은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필자 또한 G80 스포츠를 짧은 시간이였지만 직접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장점 만큼이나 아쉬움 또한 많았던 신차이기에 북미 시장에서의 반응은 어떨지? 매우 궁금한 부분이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내세우고 있는 열정적인 레드 컬러를 전면으로 내세운 현대차 제네시스 부스를 통해서 내년 출시에 대한 소비자와 네티즌의 반응을 면밀히 분석하고 출시에 따른 홍보와 마케팅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국내 출시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으로 북미 시장에 진출하는 G80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은 V6 3.3L 트윈 터보 GDi 엔진으로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로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무려, 5.0 GDi 엔진을 추가로 적용하여 고 배기량을 선호하는 시장의 특성을 만족시키고 있다.

내년 봄 북미 시장에 판매를 시작할 제네시스 G80 스포츠에 대한 네티즌을 반응을 어떤지? 궁금해지는데~ 국내에서 제네시스의 완성형 디자인과 현대차의 디자인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에 대한 호평이 북미 시장에서도 이어갈지? 또한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북미 시장에 최초로 공개된 제네시스 G80 스포츠에 대한 북미 시장은 반응은 매우 호전적인 모습이다. 다양한 의견 가운데 레드 컬러를 전면으로 내세운 점과 공격적이면서도 G80 스포츠의 성격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의견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차분하면서도 불 필요한 장식품으로 과장하지 않은 내,외관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이고, 동급 최강의 차량으로서 손색이 없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어, 북미 시장에서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첫 인상은 성공적인 평을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모습이다.


다만, 경쟁 모델들의 성능과 퍼포먼스 대비 조금 부족하게 느껴지는 3.3L 트윈터보 파워트레인에 대한 아쉬움도 확인할 수 있는데, 내,외관을 먼저 공개한 제네시스  G80 스포츠가 북미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성장세를 이끄는 이미지 리딩 모델로써? 제 몫을 다하게 될지?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네티즌이 반응을 통해서 공격적이고 화려한 장식을 대신해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DNA를 가장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내,외관의 디자인 만큼이나 '스포츠' 라는 네이밍이 추가된 만큼의 주행 질감과 퍼포먼스 그리고 고성능 럭셔리 세단이 갖추어야 할 덕목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많이 보였던 제네시스 G80 스포츠이기에...


도로 사정이 국내에 비해 현저히 낮은 북미 시장의 불규칙하고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발판이 될 제네시스 G80 스포츠의 드라이빙 감성이 북미 시장의 소비자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평가할지? 에 따라 판매량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국내 출시를 통해서 먼저 경험하고 만나 볼 수 있었던 제네시스 G80 스포츠 시승기 및 경쟁 모델의 시승기와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기아차 vs 수입차 비교 시승의 히로인은 K7과 쏘렌토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셋업의 마법이 필요한 때
- 작심하고 나온 6세대 신형 그랜저 IG
- 신형 S90 상품성 높이고 가격 낮춰 5시리즈 E 클래스보다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
- [시승기] 제네시스 G80의 3가지 키워드
- BMW 신형 5시리즈 무보정 실차 사진 우려가 기대로 바뀌는 순간?!
- BMW 신형 5시리즈 G30 새로운 디자인과 국내 출시일 유출
- 메르세데스 AMG C63 R 쿠페로 M4 GTS와 정면 승부
- BMW 신형 5시리즈 G30 주문 가이드 오는 11월 부터 생산 시작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디젤 E220d 출시 한국 시장에 더 적합해졌다
- 캐딜락 CT6 직접 보니 불편한 라이벌들과의 경쟁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 [비교시승] 임팔라 vs 그랜저 라이벌 이상의 의미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라이딩 & 핸들링 비교 시승기
- [비교 시승] 올 뉴 CTS vs BMW 528i 비교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