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by 쭌's 2017. 3. 31.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 인피니니 Q30 시선을 사로잡다

인피니티 Q30이 지난 해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1년 만에 모든 준비를 마치고 계약 고객에게 차량을 전달한다. 아우디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 후폭풍? 으로 인피니티 Q50 디젤이 판매가 중지되면서~

해치백과 초소형 SUV의 장점을 취한 Q30의 인증이 미뤄지면서 1년 이라는 시간을 버틴 후에 본격적인 해치백 & 초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을 시작한다.

인피니티 Q30는 국내 출시 모델의 경우 스포츠성을 강조한 'S'가 더해서 Q30S로 2.0L 가솔린 터보 모델이 주력이다. Q30은 세단과 스포츠 유틸리티의 스포티함을 결합시킨 인피니티의 독착적인 스타일로 완성된 신차로~


국내에서 흥행 몰이 중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량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초소형 SUV 시장과 컴팩트 해치백 시장을 모두 노리겠다는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인피니티 측에서는 해치백 보다는 초소형 SUV로 포지셔닝하면서 흥행에 합류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지만 Q30S는 해치백 시장에서 라이벌들과 경쟁을 벌이게 된다.


여기에 국내 해치백 시장을 이끌었던 폭스바겐 골프 신차를 만나 볼 수 없는 상황에서 인피니티 Q30S는 골프를 대체할 이러다 할 경쟁 모델이 없는 상황에서 골프의 빈자리를 채워 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신차 임에도 불구하고 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인증에 어려움을 겪은 만큼 신차만큼의 신선함을 덜 하다는 약점도 가지고 있다. 지난 4월 국내 첫 공개 이후 빠르게 신차 출시를 준비했음에도 1년 이라는 시간이 걸렸다는 점은 인피티니 Q30S의 유일무일한 단점이 되지 않을까? 하지만~


최근 몇년 사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인피니티의 디자인과 강렬한 캐릭터 라인에 대한 소비자의 호응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Q30S는 인피티니 Q60 쿠페와 함께 국내 수입 해치백 시장의 새롭게 떠오르는 가장 강력한 해치백이 아닐까? 한다.

첫 인상을 사로잡는 더불아치 그릴과 초승달 모양 C필러 등은 인피니티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를 발전시켜 한층 스포티한 외관으로 시선을 사로 잡는다. 지난 4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다시금 만나 Q30이지만 지금 시점에서 Q30의 디자인은 오히려 농익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시티 블랙 패키지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 고객층을 위해 휠과 도어 플레이트 등에는 인피니티를 대표하는 컬러인 퍼플 컬러를 적용했꼬, 사이드 미러에는 새틴 실버 컬러를 적용, 19인치 알로이 휠과 총 9가지 외장 컬러로 자신만의 개성을 펼칠 수 있도록 제공한다.


국내 수입 해치백 시장의 주력인 디젤 엔진을 대신 해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의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로 차체 사이즈 대비 출력과 성능 그리고 강렬한 인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Q30 라인업의 고성능 버전에 속하는 만큼 인피니티 Q30S는 골프 GTI의 빈자리를 충족시키는 모델로 자리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성능에 걸맞는 스포츠 타입 버킷 시트, 도어 트림, 대시보드 시트 등 실내 곳곳에 퍼플 스티칭과 알칸타라 소재를 적극 사용하여 스포티한 성능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은 언덕 등 오르막길에서 뒤로 밀리지 않는 힐 스타트 어시스트를 비롯해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등을 탑재했고, 해치백의 장점 중 빼 놓을 수 없는 트렁크 용량은 430L로 여행 등 장거리 이동에 있어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인피니티는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자사의 새로운 쿠페인 Q60을 선 보이며 관심이 쏠렸지만 2017년 인피니티의 인기와 판매량을 책임지게 될 Q30S는 골프가 없는 국내 수입 해치백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써의 준비를 마친 모습이다. 특히 골프 GTI를 대신 할 수 있는 가장 경쟁력 높은 상품성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유일무일한 신차라는 점에서 인피니티 Q30S의 판매량과 인기에 대한 기대를 해 봐도 좋을 것 같으며, Q30S의 가격은 2.0T 프리미엄 3840만원 / 2.0T 프리미엄 시티 블랙 4090만원이며~

국내 수입 해치백 시장에서 디젤게이트 이후로 이렇다 할 신차와 주력 모델들이 골프의 빈 자리를 노렸지만 무참히 참패를 거듭하고 있는 시장의 변화와 현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17년 2월 국산차 판매량 - 자리 내어 준 중형 세단 어디까지 밀리나?!
-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예상도 신형 i30의 라지 버전?!
- 2천만원 대 해치백 가격 대비 성능으로 따져 본 TOP 3
- 3세대 신형 i30 실용성 높인 i30 CW 출시한다?!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 [시승기] 3세대 신형 i30 첫 주행 점수는?!
- 현대차 투싼보다 작은 새로운 CUV 선 보인다?! 투싼 IX25와는 완전히 다른 신차
- 신형 i30를 바라보는 해외 네티즌은 어떤 반응을 보였나?!
- 기대를 저 버리지 않는 피아트 500X 파격 할인으로 재고 떨이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