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3세대 신형 i30 실용성 높인 i30 CW 출시한다?!

by 쭌's 2016. 11. 25.


+ 3세대 신형 i30 실용성 높인 i30 CW 출시한다?!

핫해치지! 막해치지! 로 일약 스타덤과 구설수 모두를 가져간 3세대 신형 i30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는 소식을 전해 주고 있다. i30는 1세대 시절 4도어 해치백의 실용성을 높인 i30 CW를 출시하면서 i30의 판매량을 끌어 올리는데 적지 않은 역활을 했다.


그런 i30 CW는 1세대에서 시작과 끝을 맞는 것 처럼 보였다. 2세대 i30에서는 실용성과 효율성을 고려한 i30 CW를 선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3세대 모델인 신형 i30 또한 웨건의 장점을 취하는 CW 버전을 선 보일 것이라고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지만?

현대차는 그런 예상에 반전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싶었는지? 아니면 신형 i30의 왜건 버전인 신형 i30 CW의 테스트 뮬이 위장막에 가려진 채 시험 주행 중 포착되었다.


독일의 한 비행장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신형 i30 CW는 한 눈에 보아도 신형 i30의 웨건 버전임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현대차에서는 i30 웨건에 대한 정보를 오픈하고 있지 않기에 네이밍 또한 i30 CW가 될지? 아니면 새로운 네이밍을 부여 할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테스트 주행 중 포착된 i30 CW 또는 왜건은 위장막으로 가렸지만 현행 i30와 다르지 않은 전면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i30 특유의 2개의 해드램프와 세로형태의 LED DRL, 전면 범퍼 모양까지 동일한 모습임을 예측할 수 있다.


측면의 모습은 트렁크 공간이 크게 확대된 C필러의 모습은 둥근 아치형의 윈도우 프레임으로 완성된다. 기존 해치백이 정갈하고 잘 다듬어진 모습이라면 i30 CW 또는 왜건은 최대한 대중적이면서 무난한 라인으로 완성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루프랙을 추가하여 트렁크 공간을 더욱 크게 확장하고 레져 및 아웃도어 활동에 있어서 실용적인 측면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 필러와 트렁크 부분은 그 형체를 알아보기가 쉽지 않게 위장막으로 가려졌지만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기존 해치백과 동일한 모습임을 확인할 수 있고, 높게 올라간 루프 엔드와 테일램프, 높아진 전고와 커진 후면 범퍼는 왜건, 투어링 특유의 무거운 엉덩이의 모습을 벗어나기는 어려울 것 같다.

테스트 뮬에는 15인치 휠 타이어를 적용한 덕분에 차체가 더욱 껑충하게 느껴지지만 실제 양산형 모델에서는 사이즈를 키운 휠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된다.


신형 i30 CW 또는 왜건의 트렁크 용량은 540L 이상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유럽 시장에서 해치백과 왜건, 투어링 모델들이 인기와 판매량이 높다는 점에서 신형 i30 CW 또는 왜건은 국내가 아닌 유럽과 추후 북미 시장을 위한 전략 모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

540L 이상의 트렁크 용량을 통해서 레져 및 아웃도어, 일상에서의 실용적인 해치백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부활한 CW 또는 왜건은 푸조 308 SW, 르노 메간 투어러, 스코다 옥타비아 콤비 등과 경쟁을 벌이게 되며~


파워트레인은 현행 i30을 포함한 1.4L 가솔린, 1.6 터보 GDi 1.6L 디젤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신형 i30는 현대차의 고성능 버전인 N 모델을 베이스가 되는 모델인 만큼 i30의 라인업 확장에 대한 예상은 반전 아닌 반전이라고 할 수 있다. i30의 3도어 버전 쿠페는 고성은 버전인 N 마크를 달고 나올 것이기에 신형 i30는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 해치백 시장의 경쟁력을 키울 것이라는 예상을 빗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신형 i30 출시 이후 고성능 버전인 N 버전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i30 N 출시와 정보에 대한 목마름이 강해지고 있는 와중에 유럽 전략형 모델인지? 아니면 국내도 출시할 모델인지? 조차 가늠하기 어려운 i30 CW 또는 왜건이 i30의 인기와 판매량에 어떤 역활을 할지? 기대를 해 보며~

3번째 해치백의 지존이라고 할 수 있는 폭스바겐 골프와 정면 승부를 벌이고 있는 신형 i30 시승기와 경쟁 모델에 대한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드라이브클럽 그리고 신형 i30 핫해치의 재평가
- 중국 전용 BMW 1시리즈 세단 공개 시작은 그러하나 끝은 글로벌?!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 골프 MK7에 도요타 알루미늄 테이프 테스트 해 보니~
- 현대기아차 세타2 엔진 리콜이 아닌 보증 연장 괜찮을까?
- [시승기] 3세대 신형 i30 첫 주행 점수는?!
- 골프 mk7 만족도 UP 시키는 숨은 TIP 5
- 첫번째 N 컨셉 RN30의 경쟁자는 골프 R CLA 45 AMG 일 뿐...
- 현대차 투싼보다 작은 새로운 CUV 선 보인다?! 투싼 IX25와는 완전히 다른 신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