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벤츠 A45 AMG -  핫 해치 시장 장악에 나선 벤츠의 끝 없는 욕망!!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라인업의 엔트리 모델인 A 클래스는 풀 체인지 이후 다시금 벤츠의 욕망을 현실에 반영하고 있다. 벤츠 A클래스의 고성능 버전인 신형 A35 AMG를 선 보인지 얼마 되지도 않는 시기에~

더욱 강력한 성능과 고성능 핫 해치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고 있는 2020 A45 AMG의 티져 영상을 공개하면서 벤츠의 여세를 더욱 강력하게 확장하고 시장 장악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존 벤츠 A45 AMG는 엔트리 모델이면서 고성능 핫 해치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심장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판매량으로 출시 초기와는 다른 큰 인기를 얻으며 국내에 입항을 물량을 순식간에 판매를 완료하기도 했다.

물론,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이 큰 역할을 하기도 했지만, 그 기반은 2.0 터보 엔진에 대한 무궁무진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2.0L 터보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엔진으로 손 꼽히며 성능과 출력, 퍼포먼스까지 충족시키는 그런 모델로 그 이미지를 단단히 굳혔다.

이후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A 클래스를 선 보이며, 완전히 달라진 스타일과 A35 AMG로 라인업 확대를 예고하며, 국내 핫 해치 시장에서도 신형 A 35 AMG의 출시를 기다리는 많은 예비 오너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고성능 핫 해치 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메르세데스-AMG의 라인업 확대를 알리는 2020 A45 AMG의 퍼포먼스를 공개하며, BMW 1시리즈, 골프 GTI 등의 빈 자리를 정확하게 파고들어 시장을 이끌 준비를 마친 모습이다.

신형 A45 AMG는 2020년 출시를 앞두고 화려한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그 성능과 출력, 퍼포먼스를 마음 껏 펼치는 영상을 공개하면서 A35 AMG와는 또 다른 A45 AMG만의 매력으로 고성능 핫 해치 시장을 긴장시키고 있다.



화려한 위장막으로 가렸지만 A35 AMG를 기반으로 한 A45 AMG 만의 특징을 고스란히 노출하며 엔트리 트림의 고성능 버전이라고 무시했다가는 큰일 난다?! 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는 것만 같다.

신형 A45 AMG는 A35 AMG를 기반으로 고성능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 실,내외 곳곳에 특별함을 선사한다. 새로운 Pananericana 그릴과 쿼드 배기팁, 새로운 휠 디자인을 선보이며 A35 AMG와는 또 다른 이미지를 연출한다.



새로운 AMG 전용 휠은 그동안 OEM으로 제공되던 휠과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연출하는 모습으로 사이즈를 키우기 보다는 성능과 출력에 최적화된 사이즈를 바탕으로 완전히 새로운 구성의 휠 디자인을 통해서 그 특별함을 전하는 모습이다.

여기에 전면 범퍼에 위치한 인터쿨러를 식히기 위한 에어벤트 또한 A35 AMG와는 다른 구성으로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 부분이기도 하다.



신형 A45 AMG에서 가장 기대가 되고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드리프트 모드이다. 전륜 구동 고성능 핫 해치이지만 4 Matic을 기반으로 AMG GT Four-door Coupe와 같이 후륜 동력 전달을 비중을 높여 드리프트가 가능한 드리프트 모드를 제공할 것이라는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후륜 구동에 완전히 사라진 세그먼트에서 후륜 구동의 즐거움과 매력인 드리프트, 파워슬라이드 등을 더 이상 즐길 수 없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신형 A45 AMG의 그런 소비자의 마음을 정확히 꽤 뚫으며 신형 A45 AMG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몸 소 실천하고 있는 모습이다.



신형 A45 AMG의 파워트레인은 4기통 2.0L 터보 엔진에 있어서 만큼은 최고라는 칭찬을 받고 있는 기존 엔진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욱 강력해진 출력을 자랑한다.

2.0L 터보는 최고출력 395마력 이상을 보여줄 것으로 알려져 있고, 이는 현행 2.0 터보 대비 95마력 높아진 출력으로 그 한계가 어디까지인가? 라는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한다.



더욱 강력해진 힘을 전달하는 변속기는 신형 A35 AMG의 7단 변속기를 버리고 8단 변속기(듀얼 클러치)를 채용한다. 이는 A35 AMG가 250km/h의 최고속도와 0-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을 4.7초를 가뿐히 넘어서는 강력한 가속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AMG는 신형 A45 AMG는 이전 세대 대비 믿을 수 없을만큼 개선된 섀시를 통해서 더 강하고 편안한 바디 강성을 보여 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작은 차체에 더욱 강력한 출력과 성능을 뒷받침하는 섀시가 있었기에 신형 A45 AMG가 세상에 선 보일 수 있었다는 것을 말 해주는 부분으로 BMW 1시리즈, 골프 GTI & R, i30 N, 세아트 레온 쿠프라, 포커스 ST 등 강력한 고성능 핫 해치들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신형 A45 AMG는 전륜 구동 기반으로 변한 시장에서 다시금 더욱 강력한 고성능 핫 해치에 욕망을 드러내고 있는 그런 신차가 아닐까? 하며~



고성능 핫 해치는 물론 해치백 시장의 성지인 유럽 그리고 조금씩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해치백 시장의 신차들을 정보와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풀 체인지 2020 클리오 슈퍼 미니 해치백으로 변화를 추구하다
- 온전한 실물로 포착된 8세대 골프 내년이면 만날 수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A 클래스 세단 북미 가격 공개 국내 예상 가격은?!
- [시승기] i30 N-Line 진짜 N의 감성을 전하다!!
- 아반떼 스포츠 잡는다?! 기아 K3 GT 4도어 5도어 1993만원 부터
- 재 탄생한 로켓펀치 벤츠 A35 AMG 해치백의 끝판왕을 위해~
- TCR 주인공들의 달리기 대결!! 세아트 레온 쿠프라 vs 시빅 타입 R vs 푸조 308 GTi vs 현대 i30 N vs 르노 메간 RS
- [시승기] 벨로스터 N 기름값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시승기] 미니 쿠퍼S LCI 운전 재미에 감성을 플러스 하다!!
- [현지 시승] 르노 메간 GT 그 위험한 질주를? 시작하다!!
- [현지 시승] 르노의 고성능 디비젼 메간 RS의 강렬함을 경험하다
- [베이징모터쇼] 신형 포커스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는 순간
- [시승기] 2세대 벨로스터 과감함으로 완성한 그만의 컬러!!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114)N
Car & Motor Review (1462)N
Review & Gadget (1082)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1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