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리포트가 선정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TOP 10
미국 컨슈머 리포트는 총 47만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서 오너를 포함한 각종 테스트 수치를 합산하여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TOP 10' 을 발표했다.
컨슈머 리포트는 각 모델에 대해 '예측 된 신뢰도 점수' 를 만들기 위해 17개의 문제 영역에 초점을 맞추어 47만 대의 차량에서 데이터를 수집했다. 그 점수는 각 차량에 전반적인 점수를 부여하기 위해 소유자 만족도 설문 결과뿐만 아니라 테스트에서 수집 된 CR(컨슈머 리포트) 자체의 테이터와 합산하여 최종 TOP 10를 선정했다.
미국 뿐만 아니라 한국, 아시아, 유럽 등 북미 시장에 판매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실시한 컨슈머 리포트는 어느 한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닌~
일명 가격 대비 성능이라는 가성비를 나타내는 표본 아닌 표본으로, 대중적인 모델들이 소비자 그리고 CR 테스트를 통해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를 선정했다는 점에서 매우 높은 신뢰도를 보여주는 데이터이다.
가장 신뢰도 높은 자동차 TOP 10에 이름을 올린 차량들과 수집된 데이터의 결과를 1위 부터 10위까지 살펴보자.
# 10위 - 마쯔다 CX-5 (Mazda CX-5)
마쯔다 CX-5는 컴팩트 SUV 시장의 치열한 경쟁에서 최고의 선택 중 하나로 손 꼽힌다. 일본 자동차 메이커의 양질의 스티어링 반응과 매력적인 외모 그리고 가성비 좋은 옵션 패키지 등이 좋은 점수를 받으며 10위로 선정됐다.
# 9위 - 렉서스 NX (Lexus NX)
렉서스 NX는 작고 경제적이고 기능적인 컴팩트 SUV로 다른 모델 대비 편안함에 있어서는 조금 낮은 점수를 받은 것이 사실이지만, 훌륭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파워트레인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아 가장 검소한 크로스오버 중 하나로 그 가치를 인정 받았다.
# 8위 - 혼다 핏 (Honda Fit)
혼다의 가장 작은 모델이면서 가장 실용적이면서 저렴한 모델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술ㄹ 받았다.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혼다 핏의 차체 사이즈와 공간 효율성에 인상적인 연비 효율성까지 갖추면서 가격 대비 성능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8위를 차지했다.
# 7위 - 기아 카니발 (Kia Sedona)
기아의 미니밴인 카니발 MPV는 7~8명의 승객과 V6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충분한 공간 및 성능을 자랑한다. 카니발의 감성 품질은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좋은 점수를 받았고, 승차감에 있어서는 동급 가격 대비 가장 우수한 품질을 보여주며 7위를 차지했다.
# 6위 - 마쯔다 6 (Mazda 6)
TOP 10 순위에 6위로 이름을 올린 마쯔다 6는 드라이빙 감성보다 디자인적인 측면에 큰 점수를 받았다. 감각적인 핸들링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이 주는 강력함은 마쯔다 6의 순위를 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고, 컴팩트 세단이면서도 멋진 실내와 기분 좋은 승차감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이 높았다.
# 5위 - 토요타 프리우스 (Toyota Prius)
토요타 프리우스는 하이브리드 기술력과 품질에 있어서 최고라는 칭찬을 받는 토요타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경제적인 마일리지와 함께 몇 년 동안 연료 효율성에 있어서 1등의 자리를 내 놓지 않았고, 세대 변화를 거쳐 편안함을 더욱 부각시키면서 하이브리드 모델을 대표하는 차종으로 다시금 그 네임벨류를 높였다.
# 4위 - 쓰바루 크로스트랙 (Subaru Crosstrek)
지난 해 풀 체인지를 거쳐 크로스트랙이라는 새로운 네이밍을 부여받는 크로스오버는 우수한 연비의 컴팩트 크로스오버 차량를 선택하는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CVT 변속기와 파워트레인은 눈에 띄는 매력은 크지 않지만, 차량 전반적으로 편안하고 조용하면서도 다양한 환경에서의 주행 성능을 통해서 가성비 크로스오버 차량을 원하는 소비자를 매료 시켰다.
# 3위 -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 (Toyota Prius Prime)
3위는 토요타 프리우스와 함께 프라임이 마쯔다와 함께 두개의 모델을 순위권에 안착시켰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좋은 품질을 유지하고, 늘어난 전기 모터의 주행 거리를 확보하면서 가장 대중적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표한다.
단점으로는 4명이 승객이 탑승할 수 있다는 점과 스타일링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는 점이 전반적으로 좋은 높은 점수를 받았다.
# 2위 - 링컨 컨티넨탈 (Lincoln Continental)
링컨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인 링컨 컨티넨탈이 예상을 뒤 업고 2위라는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차량의 장점이나 매력에 앞서 북미 시장에서 링컨의 브랜드 네임벨류와 선호도를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링컨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인 컨티넨탈은 장거리 이동에 있어 매우 편안하고 높은 정숙성이 입증되면서 가성비 플래그십 세단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2열 공간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으며, 고급 소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면서 승차감과 감성 품질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2위를 차지했다.
# 1위 - 토요타 프리우스 C (Toyota Prius C)
일본에서는 토요타 아쿠아이지만 한국과 북미 시장에서는 프리우스 C라는 네이밍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프리우스 C가 대망의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 리포트의 테스트 결과로 가장 높은 연비 효율성을 보여주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경제적인 측면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차체는 복잡한 도심에서 운전의 편의성을 제공하면서도 높은 연비 효율성으로 도심 주행을 위한 최고의 자동차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았으나... 저렴한 실내 소재오 구성은 가격 대비 유일한 아쉬움으로 지적됐다.
-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자동차에 대한 평가? 기준 중 하나로 그 영향력이 매우 높은 컨슈머 리포트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TOP 10'은 순위에 관계없이 이름을 올렸다는 것 만으로 시장에서의 이미지는 매우 큰 달라지게 된다.
그 중에서 유일하지만 기아 카니발이 이름을 올렸고, 가격과 효율성, 품질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일본 메이커들의 성적은 현대기아차가 북미 시장에서 전략 모델을 선 보이기 시작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서 소비자의 트렌드와 선호도 그리고 성능과 품질 등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TOP 10'의 순위에서 국내에서 판매되고 만날 수 있는 프리우스 C 등의 시승기와 빠르게 전기차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국내 순수 전기차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프리우스 C 깜직한 외모와 효율성으로 여심 잡나?
- [시승기] 볼트 EV 전기차로 바꿔야 할 때를 말하다
- [비교시승] 코나 EV vs 볼트 EV 선택의 고민 중이라면?!
- [시승기] 아이오닉 일렉트릭 심리적 압박감을 버려라!!
- [시승기] 혹한기 전기차 성능은 어떨까? 쉐보레 볼트 EV 서울에서 전주까지~
- [비교 시승] 볼트 EV vs 아이오닉 일렉트릭 전기차 경쟁의 신호탄을 쏘다
- [시승기] 아발론 하이브리드 시장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다
- [시승기] BMW 740e 플래그십 다운사이징 전략의 변화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벤츠 GLC 350e 4MATIC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에서 만나보니~
'Car & Motor Review > Trend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형 쏘나타 DN8 호불호의 북미 시장의 반응 (0) | 2019.03.07 |
---|---|
19년 2월 국산차 판매량 TOP 20 현대차에게 무슨일이? (0) | 2019.03.04 |
달라지는 LPG충전소 풍경 패스트푸드 카페 등을 만날 수 있는 LPG 충전소 (0) | 2019.02.20 |
2020 벤츠 A45 AMG 핫해치 시장 장악에 나선 벤츠의 끝 없는 욕망!! (0) | 2019.02.19 |
북미 전용 기아 텔루라이드 가격 공개에 대한 현지 반응은?! (0) | 2019.02.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