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 전용 기아 텔루라이드 - 가격 공개에 대한 현지 반응은?!

현대기아차의 풀 사이즈 SUV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가 SUV 시장의 가장 큰 마켓쉐어를 가지고 있는 북미에서 올해 상반기 본격적인 경쟁을 시작한다.


가격을 공개한 기아 텔루라이드는 북미 전략형 모델로 국내에서는 만나 볼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공개된 텔루라이드의 가격에 대한 북미 현지 반응은 꽤나? 뜨겁다.


기아차 텔루라이드의 북미 시장 판매 가격은 총 네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베이스 트림인 LX 트림은 3만 1690달러 (한화 약 3560만원)에서 부터 시작해서 최상위 트림인 SX 트림은 4만 1490달러 (한화 약 4660만원)로 4천 달러를 추가로 지불하면 사륜 구동 시스템을 포함한 나파 가죽 시트, 헤드 업 디스플레이, 2열 열선 및 열선 스티어링 등이 추가된다.


공개된 텔루라이드의 가격은 북시 시장에서 경쟁하게 될 혼다 파일럿 (3만 2495달러), 토요타 하이랜더 (3만 2425달러), 스바루 에센트 (3만 2970달러) 등과 비교해 볼 때 낮은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텔루라이드는 먼저 글로벌 시장에서 공개한 현대 팰리세이드와 쌍둥이 모델로 동일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바탕으로 디자인만 다른 쌍둥이 모델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국내 및 북미,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할 예정인 것과 달리 기아차 텔루라이드는 북미 전략형 모델로 북미와 중국 시장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팰리세이드와 쌍둥이 모델인 텔루라이드는 동일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으로 V6 3.8 자연흡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95마력, 최대토크 36.2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대담하고 남성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북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심플하면서도 선 굵은 캐릭터 라인이 팰리세이드와는 또 다른 기아차 풀 사이즈 SUV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면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공개한 텔루라이드의 가격은 팰리세이드가 공격적인 가격 책정으로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경쟁 모델보다 낮은 가격으로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북미 풀 사이즈 SUV 시장에서 기아차의 네임벨류와 판매량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담고 있다.


이에 대한 현지 반응은 예상만큼 좋은 반응을 해외 매체들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격적인 가격 정책에 대한 현지 반응은 '홈런' 을 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기도 한다.


여기에 쏘렌토와의 판매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 덕분에 쏘렌토의 자리를 빼앗는 것은 물론, 중형, 대형 SUV 시장을 모두 공략할 것이라는 의견되 내 비춰지고 있다.


유럽의 풀 사이즈 SUV 및 중형 SUV의 가격인 6,000달러는 베이스로 하고 있다는 점 또한 텔루라이드의 성공을 점쳐보는 의견도 다수이다. 북미 시장에서 유럽 SUV들의 볼륨 모델은 컴팩트 또는 미들사이즈 SUV라는 점 또한 텔루라이드의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이 매우 높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는 부분이다.


이에 반해 시장에서의 경쟁 모델인 혼다 파일럿, 토요타 하이랜더 등이 북미 시장에서 보여준 사륜구동 시스템에 대한 신뢰도를 텔루라이드가 넘어 설 수 있을지? 신뢰를 가져다 줄 수 있을지? 에 대한 의문이 제기 되기도 한다.

최상위 트림인 XS 트림에서만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사륜구동 시스템인 만큼 지불한 금액만큼의 만족도를 제공해야 하는 의무와 책임감을 텔루라이드가 지고 있기 때문이다.


팰리세이드의 예상치 못한 국내 시장에서의 돌풍을 그저 바라만 보고 있어야만 하는 기아 텔루라이드는 올해 상반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으로 북미 풀 사이즈 SUV 시장에서의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기아차의 네임벨류와 판매량 그리고 풀 사이즈 SUV 시장에서이 새로운 다크호스로 자리매김하게 될지? 기대를 해 보며~

형제차, 쌍둥이 모델인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시승기와 국내 시장에서도 수요가 커지고 있는 풀 사이즈 SUV들과 경쟁 모델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팰리세이드 국산 풀 사이즈 SUV의 세심한 배려
- 기아 텔루라이드 공개에 대한 해외 네티즌의 반응은?!
- 풀 사이즈 SUV BMW X7 경쟁모델과 비교해 보면?!
- [시승기] 닛산 패스파인더 가족을 생각하는 아빠를 위한 SUV
- 2019년 주목해야 할 수입 신차들~ 신차 구매 예정이라면?!
- 초대형 럭셔리 SUV 2018 링컨 네비게이터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다?!
- [시승기] 포드 익스플로러 무난함의 강력한 파워
- [시승기] 그랜드 체로키 오프로드에서 도심으로 나온 지프를 말하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80)N
Car & Motor Review (1615)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