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풀 사이즈 SUV BMW X7 경쟁모델과 비교해 보면?!

by 쭌's 2018. 11. 30.


+ 풀 사이즈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 던진 BMW X7 공개 벤츠 GLS, 레인지로버 기다려!!

풀 사이즈 럭셔리 SUV 시장의 절대 강자인 경쟁 모델들을 긴장 시킬 BMW의 플래그십 SUV X7이 지난 파리모터쇼에서 첫 공개 이후 LA모터쇼를 통해서 본격적인 출시를 시작했다.


BMW X7은 BMW의 풀 사이즈 SUV로 럭셔리 SUV 시장에서 BMW SUV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로 더 크고, 더 화려하고, 더 고급스러운 SUV를 원하는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신차이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BMW의 입장에서는 BMW X7은 7시리즈와 함께 플래그십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며 이미 시장을 선점한 메르세데스-벤츠 GLS,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경쟁 상대로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는 신차이다.


BMW SUV 라인업 중 가장 크고 화려한 차체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7인승 SUV인 BMW X7은 전장 5151mm, 전폭 2,000mm, 전고 1,805mm로 3,105mm의 휠 베이스를 가진 큰 차체를 자랑한다.


덕분에 7인승 SUV로 1열에서 부터 3열에 이르기 까지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는 2-3-2 시트로 구성됐고, 각각의 좌석에서는 개별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탑재, 파노라마 선루프를 통해서 실내 개방감을 강조했다.


외관의 디자인의 파리모터쇼를 통해서 이미 공개된 만큼 웅장하고 대담한 풀 사이즈 SUV의 존재감을 표현하는데 넘치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더욱 커진 키드니 그릴과 강렬하고 대담한 캐릭터 라인은 X7만의 존재감을 과시한다.

BMW X7의 출력을 책임지는 파워트레인은 2가지로 베이스 트림인 xDrive40i는 L6 3.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35마력, 최대토크 45.58kg.m 을 자랑하고, 최상위 트림인 xDrive50i의 경우 4.4L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458마력, 최대토크 66.17kg.m의 괴물같은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BMW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고성능 버전인 M 버전을 별도로 구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 X7M을 대신 해 M-스포츠패키지가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담당하게 된다.


2가지 엔진 타입 모두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xDrive40i의 경우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5.8초에 불고하며, xDrive50i의 경우 5.2초만에 100km/h에 도달하는 강력한 가속성능과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는 BMW X7이 도전장을 던진 경쟁 모델과 비교해 보면~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동급 경쟁 모델과의 출력 비교에서는 이렇다 할 강력한 성능은 눈에 띄지 않는 것는다. 최상위 트림은 50i 또한 벤츠 GLS 500 4Matic과 거의 차이가 없다는 점에서 곧 페이스리프트 신차를 선 보일 벤츠 GLS의 우위를 점하기 쉽지 않은 현실이다.


차체 사이즈에서는 링컨 내비게이터를 제외하고는 가장 큰 차체와 가장 낮은 전고를 자랑하고, 가장 가벼운 공차중량과 함게 휠 베이스 또한 내비게이터 못지 않은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파워트레인과 달리 차체 사이즈에 있어서 만큼 동급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을 잘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풀 사이즈 SUV인 만큼 눈에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스포티한 BMW 특유의 강점을 부여주는 낮고 넓고 긴 차체는 높은 밸런스를 바탕으로 눈에 띄는 주행 성능의 매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되는 부분이다.

BMW X7의 가격은 북미 기준 xDrive40i는 8200만원 선에서 시작해 xDrive50i는 최대 1억 300만원으로 판매가 될 예정으로, 국내 가격과는 상품 구성에 따라서 그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된다.


BMW X7은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로 국내 시장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차이다. 북미 시장에서의 가격과 달리 국내 출시의 경우 벤츠 GLS과 거의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출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디젤 대신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풀 사이즈 SUV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서 내낸 그 시작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국내에서도 풀 사이즈 SUV 시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벤츠 GLS,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선점한 시장을 얼마만큼 빼 앗아 갈 수 있을지?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으며~

풀 사이즈 SUV 시장의 경쟁 모델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공개된 팰리세이드 대형 SUV의 존재감과 함께 8세대 쏘나타를 미리 엿 보다
- 초대형 럭셔리 SUV 2018 링컨 네비게이터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다?!
- [시승기] 2018 지프 올 뉴 랭글러(JL) 사하라 도심과 오프로드를 모두 만족?!
- [시승기] 포드 익스플로러 무난함의 강력한 파워
- 위장막 없는 기아 텔루라이드는 어떤 모습? 기아 풀 사이즈 SUV의 웅장함 엿 보여~
- [시승기] 닛산 패스파인더 가족을 생각하는 아빠를 위한 SUV
- [시승기] 그랜드 체로키 오프로드에서 도심으로 나온 지프를 말하다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에서 벗어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