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규어 E-페이스 디젤 출시로 BMW X2 신차 효과 막는다?!

컴팩트 SUV에 이어 수입 메이커들의 소형 SUV 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신차들을 계속해서 선 보이고 있다. 점점 다양해지는 사이즈 덕분에 그 경계가 더욱 애매해지고 그 차이가 적어지고 있는 부작용? 아닌 부작용이 발생되고 있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보다 다양한 사이즈와 성능, 출력을 가진 SUV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환영 받을 부분이고, 세단을 대신 해 SUV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더욱 대중적인 가격과 품질, 성능으로 판매량을 늘리겠다는 전략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 바로 소형 SUV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재규어 또한 F-페이스의 성공을 바탕으로 더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부담을 줄인 E-페이스를 출시하며, 재규어의 감성과 아이덴티티를 부담을 줄여 보다 많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선 보이기도 했는데~

그런 재규어 E-페이스가 가솔린 트림을 먼저 시장에 출시한 이후 SUV 선호도에 있어서 디젤 파워트레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으로 판매량을 늘리고, 소리소문 없이 출시를 알리며 소형, 컴팩트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운 BMW X2의 신차 효과 및 마켓쉐어를 내어주지 않기 위해? E-페이스 가솔린에 이어 E-페이스 디젤을 국내에 출시하고 재규어의 대중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재규어 E-페이스는 파워트레인의 변화만을 추가한 신규 트림으로 BMW X2, 볼보 XC40 등과 경쟁을 하는 재규어의 가장 대중적인 프리미엄 모델로~

BMW X2와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 차체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BMW X2가 가지고 있는 네임벨류와 마켓쉐어를 정확히 공략하게 되는 신차로 국내 판매 가격 또한 E-페이스 S 디젤 5450만원, E-페이스 디젤 SE 5980만원이다.


BMW X2가 단일 트림인 M 스포츠 패키지만을 판매를 시작하며 6190만원이라는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고, 디젤 트림이 없는 볼보 XC40은 4620만원에서 5080만원으로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판매를 시작했지만, 지금 계약을 해도 내년 상반기에도 차량을 인도 받을 수 없을 만큼 주문이 밀려 있다는 점에서 재규어 E-페이스는 디젤 파워트레인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만족시키는 신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9년형 재규어 E-페이스 디젤은 D180 AWD 모델로 2.0L 4기통 인제니움 터보 디젤엔진으로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가솔린 트림의 8단이 아닌 9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서 0-100km/h까지 9.1초, 최고속도 205km/h를 자랑한다.


재규어-랜드로버의 4기통 2.0L 디젤은 이미 시장에서 충분한 검증과 만족도를 제공하는 엔진 중 하나로 BMW 2.0 디젤의 성능을 바탕으로 한 효율성을 지향하는 공통적을 가지고 있는 엔진으로~


E-페이스 디젤은 이미 시장에서의 기대치를 충분히 예상할 수 잇는 부분으로 E-페이스의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여성 오너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면? 디젤 트림은 강력한 성능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바탕으로 가격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스포티한 주행을 만족시키는 컴팩트 SUV로 포지셔닝의 성공적인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 아닐까? 한다.


내,외관은 기존과 동일하고 F-타입과 동일한 그랩 핸들과 중앙 콘솔을 통해서 스포츠카의 느낌을 살리고 있고, 넉넉한 레그룸을 바탕으로 성인 5명의 탑승을 만족시킨다.

모든 트림에는 LED 헤드램프, 키리스 엔트리, 파워 테일게이트,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앞좌석 열선, 스티어링 열선,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 자동 주차 보보, 차선 유지 보조 및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SOS 긴급 출동 기능 등을 기본으로 탑재한다.


여성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재규어 E-페이스가 가솔린에 이어 디젤 트림을 추가하면서 BMW X2의 신차 효과를 막음과 동시에 마켓쉐어에서 여성을 포함한 남성 오너의 비중과 인지도를 올리며, 가장 대중적인 재규어의 엔트리 SUV 모델로 재규어의 판매량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지 않을까? 하며~

신차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소리소문 없이 신차를 출시해야 하는 비운의 신차? 인 BMW X2, X5 그리고 볼보 XC40 등 경쟁 모델의 시승기와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BMW M시리즈의 최상위 포식자 M8 컴페티션 실차 유출?!
- 출시 앞둔 인피니티 QX30 컴팩트 SUV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은?!
- BMW 신형 X5 낮은 자세로 차분히 국내 출시 가격 경쟁력은?!
- 새로운 컴팩트 SUV BMW 뉴 X2 침묵 속 출시 가격과 경쟁력은?!
- 아우디 비전 나이트 Q2 Q5 앞세워 본격적인 행보 시작
- [베이징모터쇼] BMW X2 직접 보니 매력 가득한 기대되는 컴팩트 SUV
- 시트로엥 DS3 크로스백 예술적 디자인이란 이런 것!!!
- [베이징모터쇼] 볼보 XC40 컴팩트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142)N
Car & Motor Review (1484)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2)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