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의 새로운 컴팩트 SUV - BMW 뉴 X2 침묵 속 출시 가격과 경쟁력은?!

BMW SUV 라인업의 완전히 새로운 신차 BMW 뉴 X2가 침묵 속에서 소리 소문없이 국내 출시를 시작했다. BMW 뉴 X2는 컴팩트 SUV로 짝수 라인업인 쿠페 형태의 SUV를 표방하는 모델로~


필자의 경우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BMW X2의 실물을 직접 확인하면서 그 경쟁력이나 상품성 등에서 좋은 점수를 주기에 충분한 모습이였는데, 그런 BMW X2가 국내에 M 스포츠 패키지 단일 트림으로 먼저 출시를 시작했다.


BMW 뉴 X2 M 스포츠 패키지 단일 트림의 가격은 6190만원으로 볼보 XC40, 토요타 라브4, 푸조 3008, 폭스바겐 티구안 등과 경쟁을 하게되는 신차로 동급 모델 중 가장 높은 가격인 6190만원이다.

BMW라는 네임벨류와 디젤 그리고 M 스포츠 패키지가 포함된 가격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가격 만으로는 벤츠 GLC 등과 동등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소리소문 없이 조용히 국내 출시를 알린 BMW X2는 BMW 라인업의 새로운 짝수 모델로 쿠페 형태의 바디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지만, BMW X2는 기대와 달리 쿠페형 SUV라고 하기에는 다소 무난한 모습이다.


그럼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이유는 BMW 뱃지의 C필러에 새롭게 배치하고, 윈도우 라인에 기울기를 적용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살리기에는 충분한 모습이다.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된 만큼 외관의 모습은 온라인을 통해서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X2 신차의 컨셉과 스타일 모두 그대로의 모습이다. 각 국가에 맞게 커스터 마이징을 하는 만큼 외관이 모습은 북미와 중국, 국내형 모두 동일한 모습이나~


실내의 소재와 구성은 각기 다른 구성을 가지고 있다. 전면의 인상을 책임지는 커다란 그릴과 헤드램프 그리고 볼륨감을 살리고 투톤 컬러를 적용한 범퍼는 위풍 당당한 모습을 자랑한다.

기존의 M 패키지가 유광 블랙이나 하이그로시 블랙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실버 컬러를 적용하여 신선한 이미지를 연출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BMW의 새로운 M 패키지의 스타일을 새롭게 적용하면서 앞으로 SUV 세단과 쿠페, SUV 라인업에 따라서 스타일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아닐까? 라고 에상해 볼 수 있다.


컬러의 조합이나 볼륨감 그리고 BMW X2만의 스타일과 성능을 높인 M 스포츠 패키지는 훌륭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스타일을 살리는 전체 모습과 감각적인 테일램프 등의 새로운 디자인은 대중성과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실내의 구성은 국내 소비자의 성향을 고려한 컬러를 더한 가죽 소재를 대거 적용하여 고급화를 추구한 것이 특징이다. 중국에 출시한 X2의 경우 가죽 소재 대신 알칸타라를 대거 적용하여 실내에서 느껴지는 스포티한 느낌을 대신하고 있고~

BMW 신형 3시리즈, 8시리즈, 신형 X5에 적용한 완전히 새로운 실내 구성과 레이아웃은 아쉽게도 페이스리프트에서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가? 한다.

그럼에도 간결하고 조작성과 시인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구성과 레이아웃인 만큼 불만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1열과 2열의 거주성과 구성 또한 불만으 나오지 않는다.


비좁은 실내 거주성으로 외면 받았던? BMW X1 대비 커진 차체와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껏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고 성인 4명이 탑승하는데 있어 아쉬움은 남지 않는 그런 합리성과 효율성 또한 만족시키는 모습이다.


BMW 뉴 X2 M 스포츠 패키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파워트레인은 2.0L 트윈터보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2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국내 인증 연비는 도심 12.8km/L, 고속 16.4km/L, 복합 14.2kg.m의 2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숙성된 4기통 2L 디젤과 게트락 8단 자동변속기는 숙성될 만큼 숙성된 인정 받은 성능과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만큼 BMW X2의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데 아쉬움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뉴 X2에는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와 힐 디센트 컨트롤(Hill Desent Control)를 탑재하여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하며, 전고가 허락하는 험로에서도 SUV 본연의 주행 즐거움을 제공한다.


M 스포츠 패키지는 내,외관이 시각적인 요소만을 위한 구성인 아닌 주행 성능을 높인 M 스포츠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더욱 단단한 스프링과 댐퍼 셋팅으로 차고를 낮추는 것은 물론,,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DDC)을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 주행 모드에 따라서 세심하게 서스펜션을 셋팅하여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이끌어 낼 준비를 마친 것이 특징이다.


BMW 짝수 라인업이자 처음 선 보이는 새로운 신차인 BMW 뉴 X2가 최근 BMW의 사태에 밀려 대대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해야 할 타이밍임에도 불구하고 조용히 소리소문 없이 출시를 알린 BMW 뉴 X2가 예상과 달리 높은 가격 정책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이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를 해 보며~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먼저 만나 본 BMW X2 M 스포츠 패키지와 경쟁 모델인 볼보 XC40, 푸조 3008, 폭스바겐 티구안 등 수입 컴팩트 SUV의 시승기와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베이징모터쇼] BMW X2 직접 보니 매력 가득한 기대되는 컴팩트 SUV
- [베이징모터쇼] 볼보 XC40 컴팩트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
- [시승기] 뉴 푸조 3008 SUV 해치백에서 SUV로의 성공적인 변화
- 시트로엥 DS3 크로스백 예술적 디자인이란 이런 것!!!
- [시승기] JEEP 올 뉴 컴패스 칭찬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경험하다
- [시승기] 푸조 3008 GT 작은 거인을 연상케 하는 펀 투 드라이빙의 매력
- [시승기] 2018 신형 티구안 골프 오너가 바라 본 신형 티구안의 매력은?!
- [시승기] 포드 익스플로러 무난함의 강력한 파워
- 쉐보레 신형 블레이저 공개 이쿼녹스 다음 타자로?!
- [베이징모터쇼] 인피니티 QX50 직접 확인해 보니~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01)
Car & Motor Review (1540)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5)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