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코롤라 세단 & 해치백 북미와 유럽 다음은 국내?!

중국 광저우 모터쇼가 한창인 가운데 지난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하기도 했던 토요타 코롤라가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본격적인 시장 경쟁에 뛰어 들면서 컴팩트 해치백과 세단 시장에 베스트셀링카의 네임벨류를 알리고 있다.

특히, 토요타 코롤라 세단은 북미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중 하나로 컴팩트 세단 시장에서는 코롤라의 가성비를 넘 볼 수 있는 모델이 딱히 없을 정도로~


현대 엘란트라, 기아 포르테 등이 코롤라를 잡기 위한 모델로 국내에서도 이전 세대의 코롤라가 잠시 판매를 하기도 했지만, 시장에서의 반응은 미지근했다.

그리고 곧 국내에서 판매를 중지하며, 국내 시장에서 만큼은 아반떼, K3의 가성비를 코롤라가 넘지 못했는데... 그런 코롤라가 풀 체인지를 거쳐 12세대 코롤라로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베스트셀링카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


12세대로 진화한 월드 베스트셀링카 2020 코롤라 세단 & 해치백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더욱 날카로워지고 공격적인 날렵한 모습으로 이전 세대의 2% 부족했던 스타일을 완벽하게 가다듬어 글로벌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더욱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위해 파격적인 시도를 아끼지 않는 토요타 그리고 2020 코롤라는 세단과 해치백 그리고 고성능 버전인 코롤라 스포츠까지 공개를 하며 핫 해치 시장과 컴팩트 세단 시장까지 모두 섭렵하고자 노력한 모습이다.

12세대로 거듭단 2020 코롤라 세단 & 해치백은 누가 보아도 그 스타일과 감각적인 디자인에 대해서 큰 불만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LED로 한껏 날까로움을 키운 DRL과 헤드램프 그리고 슬림하지만 날렵한 헤드램프와 그릴의 조화는 스포티한 범퍼 디자인과 함께 차체를 더욱 낮고 다이내믹한 모습으로 완성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껑충하지 않은 측면의 비쥬얼과 전면에 이은 다이내믹한 후면의 모습 또한 이전 세대와의 확연히 다른 스포티한 감성을 표현하는데 매우 적극적이다.


듀얼 배기팁과 디퓨져, 트렁크 리드의 립 스포일러 등은 전제적으로 스타일을 다듬는데 있어 스포티한 감성을 잘 살려 국내에서 외면 받는 엑센트 세단과 그 차이를 확연히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토요타의 차세대 모듈화 플랫폼인 TNGA를 기반으로 이전 대비 약간 짧아진 휠 베이스에 전폭을 늘리고 후륜 멀티 링크를 적용하여 주행 감성을 높였다.


실내의 구성은 이전 세대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간결하고 심플한 구성은 LCD 정보창을 추가한 클러스터,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플라스틱으로 가득했던 실내 소재의 변화를 통해서 상품성을 높였다.


12세대로의 변화에 가장 큰 부분은 바로 파워트레인이다. 2020 신형 코롤라의 파워트레인은 2.0L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CVT 변속기, 6단 수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기본 트림인 LE Eco의 경우 기존의 1.8L 가솔린 엔진을 유지한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버전까지 제공하며, 고성능 버전인 코롤라 스포츠의 경우 동일한 2L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 168마력, 21.4kg.m의 토크를 발휘하는데... 이는 경쟁 모델의 2.0L 배기량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가솔린 터보가 아닌 N/A 엔진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변속기에 관계없이 전방 충돌 경고 및 제어, 차선 이탈 경고, 차선 유지 보조 및 자동 상향 전조등 등 능동적 안전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2020 토요타 코롤라 세단은 내년 초 북미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이와 함께 유럽 시장에서도 코롤라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2020 신형 코롤라의 판매 가격은 북미 기준 2만달러 미만으로 한화 약 2천만원 초반의 베이스 트림을 시작으로 해치백 또한 이와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알 수 없지만 2020 코롤라 세단 & 해치백의 가격 또한 2천만원 초,중반에서 CVT 변속기를 기본 구성으로 이전 세대가 국내에서 흥행에 실패했던 기억을 지울 수 있는 기회가 다시금 온 것은 아닐까? 한다.


이는 신형 아우디 A3의 할인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이 없어서 못 파는 신차 같은 중고차의 붐이 일어났다는 점에서, 신형 코롤라 세단 & 해치백은 세련된 스타일과 디자인 매력을 바탕으로 충분한 가능성을 보여는 신차가 아닐까? 하며~

대중적인 엔트리 수입 컴팩트 세단으로 큰 기대를 모으기도 했던 이전 세대의 토요타 코롤라 시승기와 아우디 신형 A3의 붐 등에 대한 엔트리 수입차 시장의 다양한 내용과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수입차의 대중화를 이끈다?! 토요타 코롤라를 직접 본 느낌은...
- 한국시장을 너무 얕본!! 토요타 코롤라!! 코롤라 시승기
- 2017 북미시장 가장 많이 팔린 세단 TOP 10
- 미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10대의 자동차 그리고 국산 메이커는?!
- 재 탄생한 로켓펀치 벤츠 A35 AMG 해치백의 끝판왕을 위해~
- [시승기] 프리우스 C 깜직한 외모와 효율성으로 여심 잡나?
- 아우디 A3에 이어 폭스바겐 파사트도 아반떼 가격으로? 대란 합류
- 아우디 신형 A3 40% 할인 아반떼 가격으로 파격 행보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70)N
Car & Motor Review (1607)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