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BMW 신형 X5 낮은 자세로 차분히 국내 출시 가격 경쟁력은?!

by 쭌's 2018. 11. 19.


+ BMW 신형 X5 낮은 자세로 차분히 국내 출시, 가격 경쟁력은?!

벤츠 GLE, GLE 쿠페에게 자리를 내어 준 BMW X5가 풀 체인지를 거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출시했다. 예전 같았으면 BMW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현란한 광고를 바탕으로~


중형 SUV 시장에서 X5의 존재감을 거하게 과시하면 등장했을테지만... 최근 BMW는 시장의 분위기를 고려해 소리소문없이 BMW의 신차인 뉴 X2에 이어 신형 X5 또한 출시 및 판매를 알렸다.


풀 체인지를 거치며 새로운 실내 구성과 디자인,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BMW 신형 X5는 이전 세대 대비 가격 변동의 폭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춘 국내 판매 가격은 9790만원에서 1억 3860만원으로 책정하고 3가지 라인업의 판매를 시작했다.

신형 X5의 내,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는 이전에 자세히 다루었기에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국내 수입 중형 SUV 시장에서 그 존재감을 미약해질대로 미약해지면서 벤츠 GLE, GLE 쿠페 그리고 볼보 XC60 등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어야만 했던 설움을 극복할 신차인 신형 X5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완전히 새로운 구성의 실내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처음으로 마주하게 되는 신차이다.

신형 3시리즈와 8시리즈의 국내 출시는 아직 많은 시간이 남았다는 점 그리고 최근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인 WLTP를 통과하지 못해 신차 출시를 미루고 있는 수입 메이커들과 달리~


뉴 X2 그리고 신형 X5를 앞세워 디젤 SUV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에 보답하면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수입 메이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신차들이 WLTP 기준 덕분에 신차 출시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상황에서 벤츠와 BMW는 시장을 리드하는 듯이 디젤 신차들을 선 보이며~~

디젤 기피 현상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디젤 SUV과 승용 디젤에 대한 판매량을 고려하면 상품성과 경쟁력에 있어서는 두말하면 잔소리인 만큼 시장에서는 여전히 잘 팔릴 수 밖에 없는 신차들이다.


국내에 출시된 신형 X5의 3가지 라인업은 X5 xDrive 30d xLine, X5 xDrive 30d M Spot, X5 xDrive M50d로 구성된다. 엔트리 트림인 X5 xDrive 30d는 3.0L 6기통 디젤 터보엔진으로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된다.


신형 X5는 풀 체인지를 거치 완전한 신차인 만큼 7시리즈의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 4945mm, 전폭 2004mm, 전고 1791mm, 휠베이스 2975mm로 차체 사이즈를 키웠다.

국내 모델에는 에어서스펜션을 전 트림 기본으로 구성하여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리버싱 어시스턴트, 액트브 크루즈컨트롤 또한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중형 SUV인 만큼 2.0L 디젤이 아닌 6기통 3.0L 디젤 배기량을 통해서 강력한 주행 성능과 퍼포먼스를 앞세워 BMW 특유의 주행 감성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30d xLine는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2kg.m로 공차중량은 2375kg으로 기존 대비 7마력, 6.1kg.m 토크가 향상됐다. 30d의 가격은 9790만원에서 시작한다.

신형 X5 xDrive 30d M Spot는 외관의 스타일을 달리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xLine과 달리 고성능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하이그로시 블랙, 윈도우 몰딩, 차별화된 범퍼 디자인, 전용 휠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전 트림 에어서스펜션을 기본 구성으로 상품성을 높인만큼 M 스포츠 서스펜션 등과 같은 M 전용 하드웨어는 탑재되지 않는다.

신형 X5의 고성능 모델인 X5 xDrive M50d는 3.0 직렬 6기통 쿼드터보 디젤엔진으로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7.5kg.m의 강력한 출력과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최상위 트림이자 BMW의 고성능 라인업인 M 시리즈의 성능과 퍼포먼스 그리고 내,외관 등에서 특별함을 선사하며, 고성능 버전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켜 주게 될 신형 X5 M50d는 1억 3860만원으로 가장 높은 가격이지만 고성능 SUV 시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신형 X5의 판매량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되며~


조용히 소리소문없이 출시를 알리고 있는 BMW의 신차 뉴 X2 그리고 신형 X5에 대한 스타일과 디자인, 변화된 점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새로운 컴팩트 SUV BMW 뉴 X2 침묵 속 출시 가격과 경쟁력은?!
- 완전히 새로운 풀 체인지 벤츠 GLE 데뷔 전 완전 공개
- BMW 4세대 뉴 X5 변화의 핵심은 키드니 그릴 그리고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 아우디 비전 나이트 Q2 Q5 앞세워 본격적인 행보 시작
- [베이징모터쇼] 인피니티 QX50 직접 확인해 보니~
- [베이징모터쇼] BMW X2 직접 보니 매력 가득한 기대되는 컴팩트 SUV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벤츠 GLC 350e 4MATIC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에서 만나보니~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에서 벗어나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