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2세대 신형 이보크 출시 레인지로버 벨라의 컴팩트 럭셔리

by 쭌's 2018. 11. 23.


+ 2세대 신형 이보크 출시 - 레인지로버 벨라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아낸 컴팩트 럭셔리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막내이자 입문형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6년만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2세대 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영국에서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012년 공개와 함께 디자인과 스타일 하나만으로 글로벌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아고 있는 실제 판매량에서도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출시 이후 60만대 이상 판매되며~


재규어랜드로버의 지속적인 성장을 큰 역할을 한 모델이다. 데뷔 이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지금의 쿠페형 SUV 시장을 개척한 장본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이다.

그럼에도 레인지로버의 엔트리 모델이면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디자인 이외에는 볼게 없다?! 라는 평의 듣기도 하면서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채 그저그런 컴팩트 SUV로 격하되기도 했는데...


그런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6년만에 2세대로 진화하면서 이전 세대의 디자인만?! 을 벗어나 레인지로버의 볼륨 모델로 자리한 레인지로버 벨라의 럭셔리한 감성과 스타일을 새롭게 추가하면서 다시금 이보크의 황금기를 맞을 준비를 마쳤다.

풀 체인지를 거쳐 2세대로 진화한 레인지로버 신형 이보크는 마치 레인지로버 벨라의 또 다른 버전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많은 부분 닮아있다.


분명 그 디자인의 차이는 분명하지만 신형 이보크를 바라보는 시선은 벨라의 작은 버전이라는 말을 나도 모르게 되새기게 될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여전히 매력적인 스타일과 디자인은 처음 세상에 선 보인 이보크만의 완벽한 스타일링을 다시금 보여주고 있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들이 경쟁을 하고 있는 쿠페형 SUV 시장에서 1세대 이보크, 2세대 이보크는 디자인과 스타일링에 있어서만큼은 둘째 가라면 서러운 독보적인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것만 같다.


외관에서 부터 풍기는 레인지로버 벨라의 향기는 실내로 들어가면 더욱 진해지다 못해 벨라의 그것을 완벽하게 이보크의 사이즈에 맞게 줄여 놓은 것만 같다.

저렴한 소재로 가격 대비 감성품질에서는 좋은 평을 받지 못했던 이전 세대와 달리 소재의 사용 및 가공 등 감성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여 컴팩트 럭셔리 SUV의 지향점을 확실하게 표현한다.


특히,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 아래에 위치하는 2개의 디스플레이는 벨라와 동일한 구조 및 품질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부분이다.


이 뿐만 아니라 크라드랏사가 개발한 양모를 혼합한 섬유는 매우 매력적인 소재로 이를 통해서 컴팩트 럭셔리를 실현했고, Full LCD 클러스터를 적용해 시인성과 고급스러움을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는 스마트폰에서 원격조작으로 연료 잔량, 주행가능거를 확인할 수 있고, 도어 잠금 및 해체, 에어컨 설정 등을 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 카로서 한층 높아진 품격을 자랑하기도 한다.

신형 이보크의 파워트레인은 내,외관의 변화만큼 많은 부분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신형 이보크의 뼈대가 되는 새시는 복합소재를 리용한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반으로 개발 초기부터 전동화 시대를 대비했으며~


수평 엔진 패키지를 통해서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갖추게 됐다. 기존 대비 13% 향상된 새시 강성을 바탕으로 핸들링 성능과 승차감, 운동 성능 등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신형 이보크의 주행성능을 책임지는 파워트레인은 2.0 인제니움 엔진으로 디젤과 가솔린, 2륜 및 4륜 구동 모델로 구성하였으며, 최상위 트림은 ZF 9단 자동변속기와 4륜 구동 시스템이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300마력을 뿜어내며, 0-100km/h 까지 걸리는 시간은 6.3초에 불과하다.


2.0 인제니움 디젤은 최고출력 180마력과 240마력을 두가지 버전을 선 보이고,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200마력, 250마력, 300마력으로 다양한 베리에이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신형 이보크에는 또 다른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바로 4륜구동 사양을 적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랜드로버 브랜드 최초로 적용하고 시장에 선 보이고, 2020년에는 3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전기모터가 결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할 예정으로~


전동화 트렌드를 2세대 신형 이보크를 통해서 그 변화와 시작을 알리게 된다는 것이다.

이쁘기만한 레인지로버의 엔트리에서~ 이쁘고 뚜껑 열리는 특별한 컴팩트 SUV에서~ 레인지로버의 아이덴티티인 럭셔리 감성을 듬푹 담아내며, 이보크 특유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2세대 신형 이보크의 영국 판매가격은 3만 1600파운드에서 시작하며, 내년 상반기 국내에 선 보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막내이면서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차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담은 신형 이보크가 이전 세대가 보여준 영광을 다시금 재현할지? 기대를 해 보며~

2세대 신형 이보크의 베이스가 된 이쁘고, 고급스럽고, 잘 달리고 잘 서는 레인지로버 벨라의 시승기와 경쟁 모델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BMW 4세대 뉴 X5 변화의 핵심은 키드니 그릴 그리고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 [비교시승] XT5 vs X3 vs XC60 각기 다른 3가지 맛의 향연
- [시승기] 레인지로버 벨라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에서 벗어나라!!
- [시승기] 포드 익스플로러 무난함의 강력한 파워
- [시승기] JEEP 올 뉴 컴패스 칭찬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경험하다
- [시승기] 푸조 3008 GT 작은 거인을 연상케 하는 펀 투 드라이빙의 매력
- [시승기] 캐딜락 XT5 단순함 속에 숨어있는 프리미엄의 가치
- 완전히 새로운 풀 체인지 벤츠 GLE 데뷔 전 완전 공개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벤츠 GLC 350e 4MATIC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에서 만나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