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아우디 2018 A6 가솔린 신형 대신 구형 판매에 파격 할인까지 더 하나?!

by 쭌's 2018. 11. 24.


+ 아우디 2018 A6 가솔린 판매 - 신형 대신 구형 판매에 파격할인까지 더 하나?!

아우디 라인업의 볼룸 모델이자 프리미엄 세단을 지향하는 A6가 1천만원 대 할인 카드를 꺼내 든 A5 35 TDI에 이어 40 TFSI 가솔린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2018년형 아우디 A6는 35 TDI의 경우 파격적인 할인 공세에 판매 시작과 함께 금세 물량이 동 나면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그도 그럴것이 풀 체인지 신형이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형이 되어 버린 2018 A6는 제고 떨이라는 오명을 벗어나지 못했는데...


그런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에 35 TDI 디젤 트림이 아닌 40 TFSI 가솔린 트림을 디젤과 마찬가지로 2018년형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A6의 국내 판매를 알렸다.

2018 A6 40 TFSI는 총 3가지 트림으로 5930만원에서 6333만원으로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내,외관의 소소한 변화를 거친 A6는 아우디의 라인업을 늘리는 것과 동시에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A6의 국내 인증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을 조금이나마 견디기 위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 11월부터 높아진 배출가스 환경 기준인 WLTP 기준을 만족시키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우디-폭스바겐의 디젤 라인업이 푸조,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과 달리 아직까지 인증이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소비자들은 2018 A6 35 TDI 제고 물량 소진을 위해 1천만원 대 파격 할인을 이미 경험을 했기에 40 TFSI 또한 이 같은 파격 할인을 기대하는 것이 당연시 여겨질 수 밖에 없어~

2018 A6 40 TFSI의 판매량은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에 충분한 매력적인 요소를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평이다. 물론, 판매량의 추이에 따라서 언제 파격 할인이 적용될지는 미지수이지만...


신형 A6 인증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제고 물량이 남아있다면? 1천만원 이상의 파격 할인은 불 보듯 뻔한 행보가 이어질지 않을까? 라는 합리적인 의심을 충분히 해 볼만하다.

가솔린 트림의 경우 디젤게이트와 달리 국내 인증에 있어 큰 무리가 없다는 점은 파격할인에 걸림돌이 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신형 A6의 신차 물량 확보 및 본격적인 판매를 위해서 그 선택지가 많지 않다는 점 또한 충분히 참조해야 할 부분이다.


2018 A6 40 TFSI는 2.0L 4기통 가솔린 터보로 7단 S 트로닉 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성능을 자랑하고, 복합 연비는 11.2km/L로 상시 사륜인 콰트로 트림은 판매하지 않는다.


페이스리프트를 거친만큼 2018 A6 40 TFSI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비롯해 LED 헤드램프, 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 18인치 휠, 선루프, 전동식 트렁크, 블랙 헤드라이닝,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 헤드 업 디스플레이, 전후방 주차보조, 후방 카메라 등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기본 트림의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상위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에는 19인치 휠, 앞좌석 통풍시크, 2열 열선시트, 우드 인레인 4존 에어컨, 열선 스티어링 등이 추가되고,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엄 밀라노에는 밀라노 가죽시크가 추가된다.

여전히 수입 프리미엄 세단 및 신차 출시에 있어 디젤 엔진은 매우 중요한 파워트레인이고 소비자의 선택 또한 가솔린 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다.

메이커의 입장에서는 디젤 세단을 선 보이지 않을 수 없고, 가솔린 트림만으로 그 한계가 분명히 있다는 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벤츠, BMW, 푸조 등이 WLTP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했다는 점 또한 브랜드 네임벨류를 하락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2018 A6 40 TFSI는 WLTP 배출가스 인증을 완료하는 시점까지 이렇다 할 신차를 선 보이지 못하는 공백을 메우기 위한 판매 전략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부산 모터쇼를 통해서 초소형 SUV 신차인 아우디 Q2, 중형 SUV 신차인 Q5 등을 연내에 선 보이려 했으나,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신차 출시가 계속해서 지연되고 있어 아우디 신차에 대한 기대치는 시간의 흐름과 함께 낮아지고 있는 현실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


현재 국내에 들여와 있는 제고 물량을 신차 출시까지 빠르게 소진하고 새로은 판을 짜야하는 아우디코리아의 이러한 전략의 일환인 2018 A6 40 TFSI가 파격 할인이 없이 (물론, 일선에서는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겠지만..) 신차까지의 공백을 메우는데 얼마만큼의 역할을 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독일 3사에서 독일 2사로 재편된지 꽤나? 시간이 흐른 현실에서 아우디 브랜드의 호황기를 다시금 맞이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기 위한 아우디코리아의 노력과 전략이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될지? 기대 해 보며~


유럽 프리미엄 세단 시장을 이끌고 있는 벤츠 E 클래스, BMW 5시리즈 등의 시승기와 주목받는 세단 신차들의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신형 ES300h 잡으러 온 신형 아발론 하이브리드 가성비를 앞세운 풀 사이즈 세단
- 공개된 BMW 신형 G20 3시리즈 기다린 보람과 기대
- BMW 최대 2050만원 할인 320d, X5, 520d 재고 떨이에 총력
- 벤츠 The New CLS 긴장하라!! 4도어 쿠페의 아이콘이 돌아온다!!
- [시승기] 2018 캐딜락 CTS 탈수록 매력적인 스포츠 세단
- 벤츠 더 뉴 E400 카브리올레 4인승 럭셔리 오픈 에어링을 책임지다
- [시승기] 제네시스 G80 2.2D 중후함과 올드함의 경계선에서
- [비교시승] 캐딜락 CT6 엔진? 트림? 깊어지는 고민의 플래그십 세단
- [비교시승] 캐딜락 CT6 vs BMW 530i 겉마음과 속마음의 현실
- [베이징모터쇼] 벤츠 C 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미리보니 핵심은 럭셔리
- 2018 푸조 신형 508 변화를 통한 성장의 발돋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