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 4인승 럭셔리 오픈 에어링을 책임지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신차가 국내에 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오픈 에어링에 대한 끊없는 사랑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각 클래스 별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카브리올레 트림을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초 미세먼지나 도심 공기질 악화에도 불구하고, 벤츠의 카브리올레에 대한 사랑은 식을 줄 모르는데... 벤츠의 럭셔리 오픈 에어링을 책임지는 볼륨 모델인 E 클래스 카브리올레가 국내 출시를 알리며 4인승 럭셔리 오픈 에어링을 책임진다.


더 뉴 E400 카브리올레는 10새대 E클래스의 오픈카로 카브리올레 출시를 통해서 E클래스 라인업을 완성했고, 벤츠 오픈 에어링의 특징이자 장점인 소프트탑을 적용해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면서 성인 4명이 여유롭게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10세대 E 클래스를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단가 쿠페의 장점을 적용한 스타일은 낮은 위치한 다이아몬드 그릴, 길게 뻣은 후드, 완전 개폐식 측면 유리 등 E 클래스 세단, 쿠페와 차별화했다.

관리가 쉽지 않은 소프트탑 임에도 C클래스에서 부터 S클래스까지 소프트탑을 고집하는 벤츠의 카브리올레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디자인 설계를 통해서 이질감을 느껴지지 않은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이 벤츠 소프트탑의 특징이자 매력이다.


덕분에 E클래스 쿠페와 유사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4인승 오픈카로서의 기본기를 잘 갖추고 있다. 우아하면서도 날렵한 스타일을 완성하면서 기분 좋은 햇살과 바람을 모두 공유할 수 있는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는~


3겹으로 제작된 소프트탑으로 차 내부로 들어오는 소음을 차단하는데 많은 공을 들였다. 시속 50km 이하에서 20초 내에 개폐가 가능하고, 차량 외부에서도 스마트키를 통해서 소프트탑의 개폐를 조작할 수 있다.


오픈 에어링시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바람을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유도하는 에어캡과 에어스카프 기능은 계절에 상관 없이 탑승객이 소프트탑을 열고 주행할 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완성한다.

소프트탑, 하드탑 등 오픈카이 최대 단점인 트렁크 공간은 350L로 오픈시 310L의 공간을 확보하면서 장거리 이동에 있어서 공간에 대한 부족함은 느껴지지 않은 4인승 럭셔리 오픈 에어링 GT카를 완성했다.


안전성 확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차체 강성을 높이고 첨단 전복 방지 시스템을 적용, 차체 대부분을 다이캐스트 알루미늄과 강청 시트,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지자인의 인텔리전트 구조를 적용했다.

전복 사고 시 탑승객을 보호하기 위해 카브리올레만을 위한 롤-오버 프로텍션 시스템을 적용, 안전과 여유, 럭셔리한 공간을 자랑하는 벤츠 카브리올레를 대표하는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를 완성했다.


세단과 쿠페의 절묘한 조화로 완성된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느니 실내는 고급 마감재와 두 개이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 AMG 라인 인테리어 패키지 등을 기본으로 적용해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충족시킨다.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의 파워트레이는 V6 3.0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9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333마력, 최대토크 48.9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다이내믹하고 안정된 승차감을 책임지는 서스펜션은 '에어 바디 컨트롤'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서 서스펜션 강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오너의 취량을 만족시킨다.

여기에 AMG 다이내믹 셀렉트를 선택할 경우 5가지 주행모드가 추가되어, 스포티하면서 다이내믹한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힌 것 또한 특징이다.


편의 및 안전 사양으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84개의 LED가 개별 점멸 제어와 전자제어 하량등 기능을 탑재한 멀티빔 LED 헤드램프, 주차공간을 스스로 찾고 자동으로 출차까지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대기 환경이 나빠질 수록 오픈 에어링에 제약을 받을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날씨와 바람, 미세먼지 없는 날 여유롭고 멋지게 오픈 에어링을 즐기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기는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는 9,800만원에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986)N
Car & Motor Review (1351)N
Review & Gadget (1079)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04)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