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패키지 - 2995만원에 포함되는 N의 특별함은?!

2018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깜짝 공개한 벨로스터의 고성능 버전이자,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젼인 N 브랜드를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벨로스터 N이 연일 화제의 주인공으로 많은 예비 오너들의 마음을 흥분시키고 있다.

3천 중후반 대의 가격으로 출시를 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2965만원에서 2995만원으로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는 벨로스터 N은 퍼포먼스 패키지까지 포함해도 3천만원이 넘지 않는 2995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앞세우며~


예상 가격으로 출시한다면 수입 컴팩트 세단이나 해치백으로 구입하겠다는 오너들까지의 벨로스터 N으로 눈을 돌리게 만든 일명 혜자스러운 가격으로 국내 고성능 해치백 시장을 시작으로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젼 N의 강력함을 제대로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어 수입 메이커들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필자의 경우 신형 벨로스터를 시승하면서 벨로스터 N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아진 한 사람으로 공개된 벨로스터 N의 가격은 이 참에 차량을 바꾸어야 하나??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매력을 발휘하고 있는데~


오는 7월 인제서킷에서 벨로스터 N의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벨로스터 N의 지름신을 어떻게 물리칠 수 있을까?! 라는 고민도 함께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995만원이라는 높은 가격 경쟁력으로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는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패키지에 포함되는 공식 자료를 통해서 벨로스터 N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N 퍼포먼스 패키지를 구입해야만 하는 이유를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는 만큼 외관은 벨로스터 N과 퍼포먼스 패키지의 차이점은 P Zero 19인치 휠 타이어로 (기본 18인치 미쉐린 PSS 타이어를 적용하고 있다)로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 & 캘리퍼 N 로고로 특별함을 더 한다.

파워트레인은 기본과 N 퍼모먼스 패키지가 출력의 차이를 둠 으로써 단일 트림이지만 성능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며 하드코어 성향의 N을 원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패키지이다. N 기본의 250마력, 퍼포먼스 패키지의 경우 275마력으로 엔진의 출력을 대폭 강화했다.


벨로스터 N 퍼모먼스 패키지를 선택함으로써 누릴 수 있는 강력한 드라이빙의 매력은 러브매칭, 런치 컨트롤, 전자식 제어 서스펜션, N 코너 카빙 디퍼런셜 (전사직 차동제한 장치), ESG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후연소 사운드 시스템 (일명 팝콘 터지는 배기 사운드) 등으로...


그동안 부러움을 사야만 했던 미니 쿠퍼 S, 미니 JCW, 골프 GTI, 포커스 ST 등이 부럽지 않은 강력한 성능으로 고성능 해치백 시장에서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젼 N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수동 변속기를 잘 다루어야 하는 전제 조건은 벨로스터 N 기본 트림이던, 퍼포먼스 패키지이든 모두 동일하게 수동 변속기라는 전제 조건을 충족시켰을 경우에 한한다.

벨로스터 N의 가격을 보고 골프, 미니, 포커스 등으로 눈을 돌렸거나, 아니면 조금 더 부담을 하고 수입 엔트리 세단으로 가려는 생각이나, 수동 변속기를 구입하고 싶어도 구입할 수 없어 부르는게 값이 BMW 1M 수동을 울며 겨자먹기로 구입하려고 마음을 먹었다면??!!

그 해답을 벨로스터 N 퍼포먼스 패키지가 제시하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 보며, 고성능 해치백으로 해치백 시장을 수입 메이커에게 시장을 내주다 시피 한 현대차의 자존심을 회복하면서 르노 클리오가 출시되면서 더욱 치열해진 해치백 시장을 제패할지? 기대를 해 보며~

먼저 만나 볼 벨로스터 그리고 클리오와 수입 해치백의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르노 클리오 데일리 디젤 펀카의 매력을 어필하다
- [시승기] 르노 클리오 차를 타 봐야 알 수 있는 매력을 전하다
- [베이징모터쇼] 벤츠 신형 A클래스가 보여준 럭셔리 컴팩트 해치백의 새로운 기준
- [베이징모터쇼] 신형 포커스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는 순간
- [시승기] 2세대 벨로스터 과감함으로 완성한 그만의 컬러!!
- [시승기] 2018 푸조 308 숨은 그림 같은 매력 찾기
- 신형 벨로스터 살까? i30 살까? 두 모델의 경쟁력 비교해 보니~
- [시승기] 미니쿠퍼 S 5도어 두마리 토끼 잡았나?!
- 작지만 강한 녀석들의 대결 A45 AMG v RS3 v Civic Type R v Golf R v Focus RS
- 2천만원 대 해치백 가격 대비 성능으로 따져 본 TOP 3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986)N
Car & Motor Review (1351)
Review & Gadget (1079)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04)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