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앞둔 인피니티 QX30 컴팩트 SUV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은?!

인피니티 SUV 라인업 확장 계획의 첫번째 신차로 인피니티의 엔트리 SUV인 신형 QX30이 풀 체인지를 거쳐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인피니티는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협업 및 공유를 통해서 지난 해 Q30s라는 크로스오버 신차를 선 보이며 자사 라인업에 새로운 신차를 투입했다.

인피티니는 Q30s를 국내에 출시하며 SUV & 소형 SUV 시장의 성장세에 발 맞추어 이에 합류하여 소형 SUV 와 해치백이라는 양 갈래 길에서 소형 SUV를 노선을 선택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 선택은 실패에 가까웠다. 해치백 시장에서도, 소형 SUV 시장에서도 그 존재감을 나타내지 못했던 인피니티 Q30s는 벤츠 GLA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그리고 실내 구성과 소재까지도 동일한~

디자인만 다른 또 다른 GLA로 강렬한 첫 인상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의 존재감은 이미 사라졌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도 그럴것이 벤츠 GLA가 소형 SUV 시장에서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길을 Q30s가 그대로 따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벤츠 GLA는 고성능 버전 GLA 45 AMG의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과 2.0L 터보 중 최강이라고 손 꼽히는 파워트레인을 통해서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반전의 기회를 잡았지만 인피니티 Q30s는 여전히 찾는 이 없는 소형 SUV도, 해치백도 아닌 인피니티의 엔트리 모델로 사라져가고 있다.

인피니티의 입장에서는 Q30s에 대한 기대가 꽤나? 높았지만, 국내 시장에서 외면 받았고, 이렇다 할 SUV 신차들을 국내에서 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준중형 SUV인 인피니티 QX50에 기대를 걸어야 하지만?! 국내 출시가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엔트리 SUV인 풀 체인지 신형 QX30 컴팩트 SUV를 내달 출시하면서 2017년 첫 선을 보인 신차를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국내에 선 보이며 진짜 SUV 시장에서의 인피니티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내달 출시를 예고한 인피니티 QX30은 존재감이 사라진 Q30s의 진짜 SUV 버전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디자인과 스타일은 크기를 키운 Q30s라고 보는 것이 좋다.


인피티니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날카로우면서도 유려한 스타일을 지향하는 인피티니 특유의 곡선을 잘 살린 인피니티 QX30은 이전 세대에서도 그랬듯이~

첫 인상에서 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인상이 특징이다. 쿠페-세단-SUV까지 모두 동일한 패밀리 룩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는 인피니티는 마치 마쯔다와 디자인 경쟁을 하고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이다.


인피니티와 마쯔다는 쿠페에서 SUV까지 모두 동일한 디자인과 스타일과 좌우, 전고의 차이만 있을 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그 디자인 정체성을 확실하게 표현하기 때문이다.

이도저도 아니였던 Q30s와 달리 인피니티 QX30은 인텔리전트 사륜 구동 시스템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전 세대가 쿠페형 SUV로서  스타일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지금의 인피니티 QX30는 사륜구동 SUV의 장점을 전면으로 내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은 노면과 주행상황에 따라 엔진의 구동력을 최대 50%까지 후륜으로 보내 안정적인 트랙션을 확보해 온로드를 벗어나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험로 탈출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었다.


사륜구동 시스템의 출력을 담당하는 엔진은 2.0 가솔린 터보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로 18인치 올로드 알로이 휠과 매칭을 이룬다.


2.0 가솔린 터보로는 적당한 출력과 토크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베이스 트림과 고성능 버전의 중간 어디쯤이라는 점에서 애매한 부분이 있는 것 또한 사실이지만 고성능 버전이 없고, 컴팩트 SUV의 사이즈와 공차중량을 고려하면 적당한 다이나믹하고 적당히 효율적인 그런 대중성에 오롯이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디젤 대신 가솔린 SUV가 가솔린 특유의 정숙성과 빠른 리스폰스 그리고 높아진 연비 효율성을 바탕으로 대중화에 앞장서고 이를 찾는 소비자 또한 증가하고 있는 점에서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높은 파워트레인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상품성에서 또한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을 탑재하여 만족도를 높인다.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믹 선루프 전 트림 기본 탑재, 상단 루프 레일 적용,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 동급 대비 최고 수준의 주행 보조 기술을 탑재한 것 또한 특징이다.

이 밖에도 툴레(THULE) 패키지, 차량용 루프랙과 파우치, 스마트 리페어와 타이어 교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인피니티 프리미엄 케이 등이 제공된다.


인피니티 QX30은 신차라고 하기에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QX50 신차에 앞서 수입 SUV 시장에서 인피니티의 존개감을 살리기 위한 신차로서의 역할과 함께~


볼보 XC40, BMW X2, 라브4, 푸조 3008 등과 4천만원 대라는 매력적인? 가격대로 수입 SUV 입문형 모델로 QX50을 위한 바람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인피니티 QX30은 2가지 트림으로 에센셜 4360만원, 프로어시스트 4810만원으로 사전 계약 및 판매가 될 예정이며, 인피니티 QX30가 경쟁해야 할 강력한 라이벌인 볼보 XC40, BMW X2, 라브4, 푸조 3008 등의 수입 컴팩트 SUV들의 시승기과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새로운 컴팩트 SUV BMW 뉴 X2 침묵 속 출시 가격과 경쟁력은?!
- 시트로엥 DS3 크로스백 예술적 디자인이란 이런 것!!!
- [시승기] JEEP 올 뉴 컴패스 칭찬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경험하다
- [시승기] 푸조 3008 GT 작은 거인을 연상케 하는 펀 투 드라이빙의 매력
- [베이징모터쇼] BMW X2 직접 보니 매력 가득한 기대되는 컴팩트 SUV
- [베이징모터쇼] 볼보 XC40 컴팩트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
- [시승기] 뉴 푸조 3008 SUV 해치백에서 SUV로의 성공적인 변화
- [시승기] 2018 신형 티구안 골프 오너가 바라 본 신형 티구안의 매력은?!
- 작지만 강해진 지프 뉴 체로키 4천만원 대 가솔린 SUV 경쟁에 동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01)
Car & Motor Review (1540)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5)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