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시승기 -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에서 벗어나라!!

글로벌 SUV 시장의 계속되는 성장세 속에서 럭셔리 SUV에 대한 선호도,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는 랜드로버일 것이다. 랜드로버 = SUV라는 타이틀을 지키고 있는 랜드로버는~


라인업 확장은 물론 대중적인 SUV 시장에도 손을 뼏치면서 판매량을 큰 폭으로 상승시키 가운데 지난해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그 모습을 공개한 다이내믹 럭셔리 SUV인 레인지로버 벨라를 시승했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국내 출시와 함께 강남 사모님을 위한 럭셔리 SUV로 주목을 받으며 연예인들이 선택한 애마로, 여성 오너들의 로망이자 워너비 모델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벨라가 보여주고 있는 이미지와 네임벨류가 여성을 위한? 럭셔리 SUV로 안착하는 것만 같은 느낌이지만...

사실상 레인지로버 벨라는 디스커버리, 보그, 에보그, 레인지로버 스포츠와는 다른 벨라만의 매력으로 여성 뿐만 아닌 남성을 위한 다이내믹 스포츠 SUV로서의 가능성을 충분 이상으로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 아닐까? 한다.


벨라라는 이름에서 오는 여성적인 이미지 그리고 돌출형 도어캐치, 화이트 컬러의 가죽 소재 등... 벨라는 이름만큼이나 여성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벨라의 첫 인상은 매우 강렬하다.


특히, R-다이내믹 옵션을 선택할 경우 레인지로버 벨라는 기존의 쿠페형 SUV들과는 완전히 다른 매우 공격적이고 날렵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한다.

차체 사이즈 또한 작을 것 같다는 편견은 벨라를 만나는 순간 달라진다. 주차장이나 좁은 진입로 등을 만나면 이내 차체 사이즈에 나도 모르게 조심스러워지기 때문이다.


낮은 전고와 아찔한 C필러와 테일게이트는 벤츠, BMW가 주도하고 있는 쿠페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는 것만 같다. 그 와중에도 높은 진입각과 탈출각도를 바탕으로 오프로드에서도 레인지로버 벨라를 경험할 수 있는 설계는 세련된 도심형 SUV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지만 그 속은 뼈 속까지 오프로드를 만족시키는 랜드로버의 철학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랜드로버라는 네이밍으로 출시된 라인업 중에서 가장 유니크하고 개성을 가진 모델을 뽑으라면 당연히 벨라를 선택하는데 주저함이 없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모니터 속, 사진 속 모습이 아닌~


도로를 주행하고 멋스러운 건물, 자연 속에서 그 진가를 제대로 발휘하는 스타일을 가진 다이내믹 럭셔리 SUV이기 때문이다.

강렬하고, 날렵하면서 스타일 좋은 외관과 달리 실내로 들어가면 레인지로버 벨라는 여성들의 로망, 여성들의 워너비가 된 이유를 수 초안에 알아챌 수 있다. 가장 먼저 반기는 화이트 컬러의 가죽 시트와 퀄팅 가죽으로 마감된 대시보드, 반짝이는 하이그로시를 채용한 실내는~


그야말로 여성들이 벤츠를 좋아하는 이유를? 레인지로버 벨라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크고, 투박하고, 강인함만을 강조하는 SUV에 대한 선입견에 변화를 가져다 주고 있는 벨라는 여성들의 취향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에도 벨라는 실내는 시인성이나 가독성, 조작 편의성 등은 지극히 남성적이다. 반짝이는 하이그로시 속에 숨은 물리 버튼과 터치 버튼의 오묘한 조화, 클러스트를 가득 채운 Full LCD, 대시보드 상단과 센터페시아를 채운 듀얼 터치 디스플레이 등은~

 

IT 친화적인 기능과 아날로그 물리버튼 조합을 이뤄 복잡하고 어렵운 편이지만, 그렇지 않게 보이려는 노력을 결과물이고 익숙해지고 편해지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런 면에서 본다면? 벨라는 여전히 강인하고 대담한 SUV 본연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모습이 아닐까? 한다.


탑승객의 공간은 차체 사이즈에 비해 조금은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시각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탄탄한 쿠션감으로 장거리 주행에 있어서도 만족도가 높은 시트, 편의 사양 등 럭셔리 SUV의 모습을 잘 갖춘 것에 비해~


2열 레그룸은 넓은 트렁크 공간에 양보를 해 준 모습이다. 공간 활용성에 있어 어느 곳에 비중을 두느냐? 에 따른 선택에서 레인지로버 벨라는 2열 레그룸을 조금 양보하고 트렁크 공간에 주력한 모습이다.


그럼에도 미워할 수 없는 건 전동식 2열 리클라이닝 시트와 안락하고 편안한 2열 거주공간은 꼭! 1열을 고집해야 하는 이유를 찾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다이내믹 럭셔리 SUV를 지향하고 있는 레인지로버 벨라의 파워트레인은 2.0 디젤, 3.0 디젤,  2.0 가솔린 배기량으로 시승한 모델은 2.0 디젤 R-다이내믹으로 1억이 넘는 가격이다.


가격을 고려하면 인제니움 2.0 디젤은 다소 아쉽게 느껴지기 마련이지만, 재규어-랜드로버가 자랑하는 인제니움 2.0 디젤은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51.0kg.m으로 가장 강력한 엔진이자 출력을 자랑한다.


240마력의 출력을 지면에 전달하는 변속기는 ZF 8단 자동변속기, 풀 타임 사륜 구동을 조합을 이뤄 큰 차체와 무게를 이끈다. 퍼포먼스를 강화한 2.0 디젤은 출력만 본다면 3.0 디젤을 선택해야 할까? 라는 생각도 드는 것이 사실이지만~

제원상의 숫자에 비해 실제로 체감되는 출력은 4기통 2.0 디젤의 성능 업 버전! 딱! 거기까지이다. 즉, 2.0 디젤은 일상에서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바탕으로 준수한 연료 효율성을 바탕으로 중고속 구간에서 출력에 대한 아쉬움이 느껴지지 않은 제법 경쾌한 가속을 경험할 수 있다.


차체 사이즈, 중량, 풀 타임 사륜구동이 가지는 특성을 바탕으로 저속구간에서는 반 발짝 늦게 반응하지만 이내 힘을 쏟아내며 가속을 이어간다. 실제 0-150km/h의 급가속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듯이~

체감상으로는 매우 빠르게 느껴지지 않지만 실제 가속은 체감과 달리 8초대의 제로백 성능을 보여준다. 이는 저속에서 부터 고속에 이르기까지 탑승자가 느끼는 속도감이 현저히 낮아서 빠르게 달리고 있음에도 체감은 시종일관 안정적인 느낌이 플러스 되기 때문이다.


이는 다이내믹 럭셔리 SUV로서 촐싹거리거나.. 튀는 모습없이 플랫한 출력을 지면에 쏟아내며 안정적으로 가속을 이어가면서 품위를 잃지 않으려는 랜드로버의 아이덴티티를 벨라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다.

중,고속 구간에서는 벨라가 럭셔리 SUV라는 것을 가장 잘 보여준다. 속도와 비례하지 않은 높은 안정감은 시종일관 오른발에 힘을 더 가하라고 하는 것만 같고, 주행 모드에 따른 승차감의 변화에서도 고급진 승차감을 잃지 않는 모습은 레인지로버 벨라가 과소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강한 새시와 탄탄한 서스펜션 셋팅을 바탕으로 묵직하지만 직관적인 스티어링, 21인치 휠 타이어와 낮은 무게중심이 만들어내는 벨라의 움직임은 초반을 제외하고는 고성능 SUV 못지 않은 소리 없이 강한 모습을 여지없이 보여준다.

특히, 다이내믹 모드에서 보여주는 단단한 서스펜션과 지면을 놓치지 않은 그립력, 노면의 정보를 빠르게 읽어 드리며 대응하는 움직임은 왠만한 코너링에서도 롤링을 허용하지 않으며 코너를 공략하고 탈출하는 모습은 큰 차체 사이즈를 잠시 잃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는 따른 변속 타이밍과 엑셀과 속도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각 단수를 체결하는 모습 또한 변속기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선호도의 ZF 변속기 특징을 여지 없이 보여주며~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항속 구간에서는 한 없이 부드러운 고단 기어로~ 악셀 전개에 따른 빠른 반응과 기어 체결의 모습은 엔진을 출력을 고스란히 각 휠로 전달하고자 하는 노력의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다.

낮고, 길고, 외유내강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럭셔리 SUV로서, 다이내믹 스포츠 SUV로서의 두 얼굴을 만족시키는 레인지로버 벨라는 여성들의 높은 선호도로 인해서 그 진가를 발휘하지 못하는 것은 아닐지? 오지랖을 부려보고 싶은 마음이다.


잘 달리고, 잘 도는 만큼 브레이크 셋팅은 초반은 한 없이 부드러워 승차감을 위해 매우 적극적이지만 중,후반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담력과 제동성능은 차체 사이즈나 중량에 걸맞는 성능으로 운전자에게 든든한 지원군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해 해 낸다.

랜드로버의 다이내믹 럭셔리 SUV로 여성들의 선택은 물론, 남성들의 선택과 다양한 연령층에서의 높은 선호도를 받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R-다이내믹은 어떤 오너를 만나느냐? 에 따라서 다른 얼굴을 보이는 두 얼굴을 가진 다이내믹 럭셔리 SUV가 아닐까? 하며~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수입 SUV 시장 그리고 고성능 SUV 시장의 성장에 따른 각 메이커들의 SUV 신차들에 대한 소식과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라며~

시승에 도움을 주신 재규어-랜드로버 한남전시장 조재현 대리 / 010-2689-4431에게 감사를 표하며, 시승 및 구입 상담 등을 통해서 재규어-랜드로버를 만나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신형 싼타페 TM 첫 인상에서 보여준 매력과 아쉬운 점
-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 [시승기] 캐딜락 XT5 프리미엄 SUV에 한발 다가서다!!
- 잘 나가는 포드 익스플로러 발목 잡은 배기가스 실내 유입
- [비교시승] 캐딜락 XT5 vs BMW X3 6천만원 대 SUV의 선택은?!
- VW 티구안 국내 출시 앞두고 공개된 트림별 상세 구성
- 2018 국내 출시가 기대되는 고성능 SUV TOP 5
-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변신은 무죄? 컨버터블에서 부터 SV, 폴리스카까지~
- 벤츠 신형 G바겐 럭셔리 SUV로 탈 바꿈한 인테리어 공개
- 람보르기니 우루스 고성능 SUV 올킬 할 특징들
- 인피니티 SUV를 이끌 신형 QX50 공개 경쟁 모델은 BMW X3, 벤츠 GLC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01)
Car & Motor Review (1540)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5)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