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 탄생한 로켓펀치 벤츠 A35 AMG 해치백의 끝판왕을 위해~


메르스데스-벤츠의 막내이자 입문형 해치백, 세단인 신형 A 클래스 공개 이후 벤츠의 고성능 라인업인 AMG에 대한 소식은 언제쯤 전해줄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었던 가운데~




로켓펀치라는 펫 네임을 가지고 있는 해치백의 끝판왕, 2.0L 터보의 끝판왕이라도 불리는 신형 A35 AMG 해치백이 드디어 그 모습을 공개하고 글로벌 해치백 시장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벤츠 A35 AMG는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CLS에서 뭇매 아닌 뭇매를 맞은 디자인을 완성형에 가깝게 스타일링 하면서 중국 시장에는 A 클래스 세단,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는 해치백 그리고 중국 전용으로만 판매할 줄 알았던 A 클래스 세단을 공개하면서 A 클래스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세그먼트를 올 킬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A 클래스 라인업 중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가 완성한 해치백의 끝판왕인 벤츠 A35 AMG는 이전 세대의 A45 AMG의 명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가장 강력한 해치백 끝판왕으로 자리매김하는 일만 남기고 있는 것 같은데~


공식적으로 그 모습을 공개한 벤츠 A35 AMG는 이전 세대 비해 숫자는 줄었지만 더욱 강력한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최고출력 301마력, 최대토크 40.79kg.m라는 강렬한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4Matic 상시사륜 시스템이 지면에 출력을 전달하며 최고의 퍼포먼스로 경쟁 모델을 압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4기통 2.0L 터보 엔진 그리고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전륜 구동 시스템으로 최고속도 250km/h를 자랑하고,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불과 4.7초에 불과하고, 주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 새시 비틀림 감성을 대폭 증가시키고, 대용량 브레이크 시스템과 알류미늄 플레이트를 장착한 것이 A클래스와의 차별점이다.


컴팩트 해치백인만큼 주행 성능과 퍼포먼스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 중량을 감소하기 위해 AMG 전용 프론트 조향 너클 등 알루미늄 소재를 적극 채용했고, AMG 라이트 컨트롤 서스페션을 탑재하여 3가지 모드로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열어 두었다.


대용량 브레이크는 4 피스톤 고정형 캘리터와 350mm 디스크 로터 및 330mm 디스크 로터의 타일 피스톤 캘리퍼 중 선택할 수 있다.




잘리고 잘서고, 잘 도는 A35 AMG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 AMG 전용 배기, 드리프트를 도와주는 Slippery 모드를 추가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높이는데 만전을 기했다.


정식 공개한 벤츠 A35 AMG의 외관은 기존 A 클래스를 바탕으로 카나드, AMG 그릴, 블랙 투톤 포인트, AMG 전용 블랙 컬러 휠, 범퍼 디자인 변경, 대형 스포일러, 듀얼 배기팁, 대형 디퓨져 등 공력 성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구성들이 너무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A35 AMG만의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AMG의 컬러하고도 할 수 있는 엘로우 컬러를 전면으로 내세운 벤츠 A35 AMG의 모습은 A 클래스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게 끌어 올리며 공도에서 주변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것만 같다.




실내 또한 최상위 모델인 S 클래스의 감성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럭셔리 해치백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다 시피, AMG 전용 스티어링 휠을 추가하고, 3점식 벨트를 지원한 스포츠 버킷 시트, 알칸타라 소재 및 스포티한 감성을 마음 껏 표현하고 있는 소재 선택을 통해서 고성능 럭셔리 해치백의 교과서를 보여주고 있는 것만 같다.


재 탄생한 로켓펀치 신형 벤츠 A35 AMG는 오는 10월 2일 파리모터쇼를 통해서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판매는 11월 말 시작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는 아직 이렇다 할 소식이 전해지고 있지 않지만~




쿠페형 세단의 원조인 벤츠 신형 CLS를 먼저 출시를 한 다음 A 클래스 세단 및 해치백을 론칭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으로 아쉽게도 A35 AMG를 비롯한 신형 A 클래스는 내년 상반기 이후에나 국내에서 만나 볼 수 있을지 않을까? 하며~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서 럭셔리 프리미엄 해치백의 신형 A 클래스를 직접 확인하고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었던 신형 A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함께 수입 해치백 시장의 경쟁 모델들의 시승기와 신차 소식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11월 신형 아반떼 스포츠, i30 N-Line, 기아 K3 GT 신차로 고성능 라인업 확대
- TCR 주인공들의 달리기 대결!! 세아트 레온 쿠프라 vs 시빅 타입 R vs 푸조 308 GTi vs 현대 i30 N vs 르노 메간 RS
- [시승기] 벨로스터 N 기름값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시승기] 프리우스 C 깜직한 외모와 효율성으로 여심 잡나?
- [시승기] 미니 쿠퍼S LCI 운전 재미에 감성을 플러스 하다!!
- [현지 시승] 르노의 고성능 디비젼 메간 RS의 강렬함을 경험하다
- [현지 시승] 르노 메간 GT 그 위험한 질주를? 시작하다!!
- 인제 서킷에서 만난 MINI JCW Challenge Thrill Maximised!! 존 쿠퍼 웍스의 매력을 확인하다
- BMW 1시리즈 세단 중국 전용에서 글로벌 신차로?!
- [베이징모터쇼] 벤츠 신형 A클래스가 보여준 럭셔리 컴팩트 해치백의 새로운 기준
- [베이징모터쇼] 신형 포커스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는 순간
- [시승기] 2세대 벨로스터 과감함으로 완성한 그만의 컬러!!
- [시승기] 2018 푸조 308 숨은 그림 같은 매력 찾기
- 벤츠 2019 더 뉴 A클래스 로켓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030)N
Car & Motor Review (1392)N
Review & Gadget (1079)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07)N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