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A 클래스 세단 북미 가격 공개 국내 예상 가격은?!

단종 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엔트리 컴팩트 A 클래스 세단이 북미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출시 준비를 마치고, 북미 시장에서의 가격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는 CLA와는 별도로 A 클래스 세단을 중국 전략형 모델에서 글로벌 전략 모델로 판매 범위를 확대하면서 신형 CLA의 존폐 여부를 예상하게 만들기도 했지만~


예상과 달리 메르세데스-벤츠는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CLA를 선 보일 예정이고 그에 앞서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엔트리 세단인 A 클래스 세단에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패밀리 룩을 적용한 A 클래스의 판매를 시작하면서 엔트리 컴팩트 세단 시장에서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A 클래스 세단은 국내에서는 CLA 세단이라는 이름르로 노멀 버전보다 고성능 디비젼인 메르세데스-AMG CLA 45로 큰 폭의 할인 프로모션으로 없어서는 못 파는 차종이 되기도 했었다.

그 이후 CLA 45라는 네이밍 대신 CLA 250 4Matic이라는 네이밍 변경과 함께 판매를 하고 있는 모델로, A 클래스 세단은 풀 체인지를 거쳐 다시금 메르세데스-벤츠 CLA와 메르세데스-AMG CLA 45 또는 35로 노멀 버전과 고성능 버전에 앞서 노멀 버전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엔트리 세단, 엔트리 고성능 세단으로 그 세를 확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북미 시장에서의 판매 준비를 마치고 가격을 공개한 신형 A클래스 세단은 A 220를 베이스 트림으로 먼저 선 보이며, 가격은 32,500 달러 (한화 약 3650만원)를 시작가로 4Matic을 선택할 경우 34,500달러 (한화 약 3870만원)로 판매를 시작한다.


이는 국내 판매 가격 보다 낮은 가격으로 현 세대 대비 가격을 낮추며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것이 업계의 평이다. 보통은 풀 체인지 신차의 가격이 현 세대 대비 유지 또는 인상되는 것이 보통이나 신형 A 클래스 세단은 신형 CLA와 함께 투 트랙 전략으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가격을 인상하지 않은 것이 아닐까? 라고 짐작할 수 있다.


베이스 트림인 신형 A 220은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UX 시스템을 기본으로 애플 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7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7인치 터치 스크린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를 기본 사양으로 구성했으며, 파노라마 루프, 17인치 휠, LED 헤드라이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안전 사양으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크로스윈드 어시스트, 힐 스타트 어시스트 & 오토 홀드 기능을 포함한 능동 제동 기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액티브 디스턴트 어시스 기반의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미 보조 등 반 자율 기능 등을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북미 시장에서의 트림 구성을 보면 국내에 출시하게 될 신형 A220과 A 220 4Matic을 베이스트림으로 반 자율기능을 상위 트림으로 구성하여 4천만원 대 중반의 가격으로 선 보이게 되지 않을까? 한다.

추후 고성능 디비젼 공개와 함께 신형 CLA 35 또는 CLA 45는 5천만원 중,후반의 가격으로 책정되어 현 세대의 CLA와 크지 않은 가격 차이로 엔트리 고성능 세단 시장에서의 인기를 이어가지 않을까? 한다.


신형 A 220의 파워트레인은 4기통 2.0 터보로 최고출력 188마력, 최대토크 30.48kg.m의 성능으로 7단 DCT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디젤 게이트 이후 디젤 엔진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신형 A 220 4Matic은 가솔린 엔진을 먼저 선 보이고, 이를 통해서 펀 투 드라이빙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장점을 어필하며 엔트리 세단 & 엔트리 고성능 세단 시장에서의 메르스데스 네임 벨류를 다시금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세데스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패밀리 룩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는 것이 분명하지만, 신형 CLA 그리고 A 클래스 세단에서는 그 디자인과 스타일이 마치 CLA, A클래스를 위한 디자인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완성도 높은 스타일을 선 보이고 있는 만큼 메르세데스-벤츠 신형 A 클래스는 베이비 S 클래스로 불리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실내의 구성과 높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다시금 CLA 그리로 A 클래스 세단의 매력을 마음 껏 어필하지 않을까? 하며~

중국 전략형에서 글로벌 전략 모델로 노선을 선회한 신형 A 클래스 세단을 직접 확인한 내용과 엔트리 세단, 엔트리 해치백 시장의 신차들의 정보와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벤츠 신형 CLA 슈팅브레이크 세단은 없고 슈팅브레이크는 있고?!
- 2020 토요타 코롤라 세단 & 해치백 북미와 유럽 다음은 국내?!
- 재 탄생한 로켓펀치 벤츠 A35 AMG 해치백의 끝판왕을 위해~
- [베이징모터쇼] 벤츠 신형 A클래스가 보여준 럭셔리 컴팩트 해치백의 새로운 기준
- BMW 1시리즈 세단 중국 전용에서 글로벌 신차로?!
- [시승기] 벨로스터 N 기름값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시승기] 벨로스터 N 잘 만들었지만 결정적 한방의 부족?!
- [시승기] i30 N-Line 진짜 N의 감성을 전하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