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벤츠 신형 CLA 슈팅브레이크 - 세단은 없고 슈팅브레이크는 있고?!

메르세데스-벤츠의 막내이자 입문형 세단이 2019 A 클래스 세단이 글로벌 시장에 핫한 신차로 이목을 끌면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던 벤츠 CLA는 갈 곳을 잃었다.

중국 전략형 모델로 해치백이 아닌 세단을 내 놓아야 만 메르세데스-벤츠는 CLA 세단이 아닌 2019 A 클래스로 중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판매량을 높이려 방향을 전환하는 사이~


벤츠 CLA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사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예상치 못했던 새로운 전개로 CLA를 세단이 아닌 왜건 모델인 2020 CLA 슈팅브레이크의 풀 체인지 모델에 대한 새로운 전개를 시작했다.


포착된 테스트 뮬을 통해서 CLA 슈팅브레이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위장막으로 꽁꽁 싸메고 있지만 그 형태를 통해서 세단이 아닌 슈팅브레이크의 풀 체인지 모델을 테스트를 시작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예상치 못했던 슈팅브레이크의 풀 체인지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CLA의 자리를 꽤차게 될 새로운 엔트리 세단이 없을줄만 알았던 것과 달리...


풀 체인지를 거친 A 클래스 해치백을 바탕으로 중국 전략형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A 클래스 세단을 선 보이며 CLA는 더 이상 그 존재의 이유를 찾기가 쉽지 않아졌기 때문이다.

물론, CLA 45라는 고성능 버전이 여전히 건재하고 있지만, 이 또한 조금의 시간이 흐르면 A35 세단이 시장에 곧 등장할 것이라는 충분히? 아니 확신에 가까울 정도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벤츠 CLA는 더 이상의 세단이 아닌 슈팅브레이크로 그 명맥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시작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도 좋을 것만 같다. 위장막 완전히 가려진 채 깡통 휠과 할로겐 램프를 장착하고 있지만, 분명히 CLA임을 알 수 있고, 한껏 부풀린 C필터와 트렁크 리드는 벤츠 슈팅브레이크 특유의 실루엣을 감출 수 없는 모습이기 때문이다.


벤츠의 슈팅브레이크는 국내에도 판매를 하고 있지만 실제 시장에서의 인기와 판매량은 그 존재감이 미미하다. 왜건도 아니고, 해치백도 아닌... 유려한 곡선을 자랑하는 것은 분명하나 이를 선택하는데에는 많은 망설임이 생길 수 밖에 없는 디자인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또한 벤츠의 슈팅브레이크는 경쟁 브랜드의 웨건, 에스테이트 등에게 선두를 내어주고 있는 것이 사실이고, 왜건, 에스테이트와 함께 BMW의 GT라인이 시장에서 괜찮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도 더욱 위축이 될 수 밖에 없는 벤츠의 슈팅브레이크의 현실이다.


그런 CLA 슈팅브레이크는 과연? 세단의 자리를 A 클래스에 내어주고, 실용성을 플러스한 신형 슈팅브레이크로 성공의 가능성을 높였을까? 라는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 CLA가 설 자리를 잃어 버렸고, 단종 수순을 밟을 수 밖에 없는 현실에서 A 클래스 세단과 차별화 하면서 CLA를 유지하기 위해서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유일한 변화가 어쩌면 CLA 슈팅브레이크 밖에 없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그럼에도 2020 CLA 슈팅브레이크가 4도어 세단이지만 4도어 세단의 역할을 하지 못했던 현행 CLA의 단점을 슈팅브레이크로 충족시키며 시장에서 다시금 그 존재감을 드러 낼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이제 막 테스트 뮬을 통해서 그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CLA 슈팅브레이크에 대한 정보가 어떤 전개를 가져다 줄지는? 모르겠지만, 실망이 아닌 기대를 할 수 있는 그런 새로운 전개를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를 해 본다.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986)N
Car & Motor Review (1351)
Review & Gadget (1079)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04)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