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 유출 - 명불허전 쌍용의 최대 먹거리

쌍용자동차의 회생 발판을 만든 것이 티볼리였다면~ 지금의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최대 먹거리이다. 국내 유일의 픽업 트럭이면서 젊은 층에서 부터 장년층까지 다양한 수요층을 만족시키며, 저 관리 비용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픽업 트럭 렉스턴 스포츠가 '칸' 이라는 서브 네임을 추가하며 세를 확장하기 시작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출시를 앞둔 렉스턴 스포츠의 롱바디 버전은 적재함의 전장을 늘려 더 많은 짐과 더 많은 무게의 적재물을 싣을 수 있게 되면서~


트럭의 낮은 세금 혜택과 디젤 엔진의 효율성 그리고 픽업 트럭이지만 트럭으로 인식하고 있지 않는 국내 환경에서 기존 쌍용차의 밴(Van) 자리를 그대로 이어 받아 승승장구하고 있다.

'칸' 이라는 네임이 추가된 만큼 렉스턴 스포츠 칸은 2019년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량을 끌어 올리며, 현대차이 첫번재 픽업 트럭인 싼타크루즈가 출시되기 전 까지 경쟁자 없는 독점시장에서 더 큰 날개로 훨훨 날아 갈 준비를 마쳤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런 렉스턴 스포츠 칸이 공식 출시 전 궁금했던 제원 및 옵션 그리고 가격에 대한 정보가 유출됐다. 유출된 렉스턴 스포츠 칸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렉스턴 스포츠이 대한 호의에 따라서 그 의견이 크게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유출된 렉스턴 스포츠 칸의 가격 경쟁력과 기본 사양 & 옵션은 어떤지? 살펴보자!!

렉스턴 스포츠 칸은 크게 2개 트림, 세부적으로는 4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2985만원을 시작으로 3291만원에 판매를 시작한다.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 기준이며, 추가 옵션인 스키드 플레이트, 전동식 사이드 스텝, 윙바 엣지, 스포츠 페달 등은 추가로 가격을 지불하여 선택할 수 있다.


먼저 렉스턴 스포츠 칸의 베이직 트림은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트림으로 기존 렉스턴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을 그대로 사용하며 후륜 구동 구동장치를 기본으로, 프로페셔널 X 트림이라는 이름으로 언더 커버, 파르테논 그릴, 와이드 유틸리티 데크 & 레터링, 블랙 헤드라이닝 & 필터, 뉴 디자인 가죽기어노브, 1열 통풍시트 등이 추가 또는 변화된 옵션으로 사양으로 제공된다.

2986만원에 4륜 구동 시스템인 4TRONIC을 추가할 경우 180만원, 차동기어 잠금장치(LSD)는 30만원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즉,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매하면서 4륜 구동과 차동기어 잠금장치, 사이드 스텝,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사각지대 감지, 차선변경 경보, 후측방 경보 시스템)을 선택할 경우 3291만원으로 구입할 수 있다.

3367만원의 프로페셔널 S 트림의 경우 스타일 패키지와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를 기본 사양으로 포함하고 있고, HID 헤드램프, 사이드 미러 퍼들램프, 20인치 휠, 나파 가죽 시트 등이 추가된다.

프로페셔널 S 트림 또한 4 TRONIC + LSD는 별로 옵션으로 필요에 따라 추가해야 된다. 이를 선택할 경우 3577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고급형 트림이라고 할 수 있는 렉스턴 스포츠 칸 파워리프트 서스펜션은 파이오니어 X와 파이오니어 S 트림 2개로 구성된다.

파워리프트 서스펜션 트림의 특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이 아닌 파워리프트 서스펜션과 차동기어 잠금장치(LSD)를 기본 사양으로 구성하고 있고, LED 주간 주행등 & 테일램프가 기본 사양에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쉬운 점은 4륜구동 시스템인  4 TRONIC과 차동기어 잠금장치를 모두 선택품목으로 빼 놓아 기본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는 점과 수동 변속기를 선택할 수 없다는 점이다.

특히, 현대차의 풀 사이즈 SUV인 펠리세이드가 공격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적재감의 크기와 무게를 늘린 렉스턴 스포츠 칸이 저 관리 비용이라는 최대의 경쟁력을 통해서 지금까지이 성공을 더 크게 키울 것인지? 아니면 반대의 결과를 맞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54)
Car & Motor Review (1684)
Review & Gadget (1086)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