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G4 렉스턴 안 팔린다고 눈가리고 아웅?!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 알아보니~

by 쭌's 2017. 10. 10.


+ G4 렉스턴 안 팔린다고 눈가리고 아웅?!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 알아보니~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야심차게 출사표를 던진 쌍용 G4 렉스턴이 기대와 달리 시장에서 신차 효과가 무색할 정도로 존재감을 잃어가고 있는 가운데~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이라는 내용으로 G4 렉스턴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기존 렉스턴 오너를 대상으로 G4 렉스턴 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혜택을 제공한다는 내용인데... 그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 보니 '눈 가리고 아웅' 하는 겪에 지나지 않는 실망스러운 행태를 취하고 있다.


G4 렉스턴은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국내 출시를 알렸고, SUV의 명가인 쌍용차의 최신 기술과 프레임 바디 등 다시금 SUV 시장에서 쌍용 그리고 렉스턴의 명성을 이끌겠다는 취지와 함께~

수입 프리미엄 SUV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익스플로러, 레인지로버, 아우디 Q6 등을 경쟁 모델로 지목하면서 국산 대형 SUV인 모하비, 맥스크루즈를 넘어 자신감을 강하게 어필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G4 렉스턴은 출시와 함께 2천 여대의 판매량으로 신차 효과를 보는 듯 했으나 이내 1천 여대로 떨어지면서 모하비를 겨우 몇 백대 차이로 G4 렉스턴의 내일을 충분히 짐작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쌍용차는 티볼리의 판매로 수익을 얻어 다른 차종을 이어가고 있다고 봐도 좋을 만큼 티볼리를 제외하고는 수익성이 현저히 낮은 가운데 G4 렉스턴의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 이라는 것을 선 보였다.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은 기존에 보유한 RV를 지정된 중고 매매 사업자인 '마이카 옥션'에 매각하고 G4 렉스턴을 구매할 경우 최대 3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더불어 출고한지 10년 이상 지난 구형 렉스턴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는 최대 700만원을 보상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즉,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은 '마이카 옥션'을 통해서 10년 이상 된 렉스턴을 팔고 G4 렉스턴 신차를 구매하면 최대 700만원 보상해 준다는 이야기로, 10년 이상된 기존 렉스턴이 얼마나 제 값을 받을 수 있을지? 이미 충분히 고려하고 분석한 상태에서 최대 700만원이라는 허울 좋은 보상 프로그램을 선 보였다는 점이다.

10년 이상된 렉스턴은 렉스턴이 시장에 첫 선을 보이고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뉴 렉스턴으로 2006년까지 판매가 모델이 아니면 해당 사항에 포함되지 않아 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없다는 점이다.


현재 뉴 렉스턴의 중고 가격은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평균 400만원 대에 거래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중고로 매매할 경우 소비자 가격이 아닌 딜러 가격 그리고 차량 상태에 따라서 가격이 더욱 낮아진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를 통해서 G4 렉스턴을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서 구입하더라도 실질적으로 400만원의 할인도 받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쌍용차가 G4 렉스턴의 판매를 높이기 위한 '보상 프로그램' 이라는 점에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렉스턴을 판 금액만큼 신차 구매에서 할인을 받는다는 점은 굳이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지? 의문이 드는 부분이다.

쌍용차의 보상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가지고 있는 차를 중고로 팔고 그 비용으로 신차를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일반적인 신차 구매 방법과 다를 것이 없고, 이에 대한 보상 또한 없는 것이 '렉스턴 매니아 보상 프로그램'의 허와 실이라는 점이기 때문이다.


쌍용차 또한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고, 이를 통해서 홍보 효과와 함께 실질적으로 G4 렉스턴의 판매량을 높이겠다는 '눈 가리고 아웅' 전략으로 소비자의 핀잔과 볼멘 소리를 듣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이 아닐까? 한다.

쌍용차 G4 렉스턴의 흥행 실패 그리고 존재감을 잃은 신차 효과 등 발 등에 불을 끄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끊임없이 해야하는 입장이지만... 10년 이상 렉스턴을 이용한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피부로 와 닿은 실질적인 보상이 아닌 허울만 좋은 홍보만을 취하려는 욕심에 대해서 다시 한번 깊은 고민을 해 봐야 하지? 않을까? 하며~


신차 효과가 무색한 G4 렉스턴의 판매량에 대한 내용 그리고 SUV의 대세인 가솔린 SUV의 인기, 국내 SUV 시장의 다양한 내용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8월 국산차 판매량 - 소형 SUV 접수한 코나 그리고 서자 스토닉과 스팅어
- [시승기] 코나 디젤 - 가솔린과 달리 무미 건조한 매력?!
- 기아 스팅어 동호회만 리콜 & 무상수리 해 준다?!
- 가을 바람 타고 온 대형 SUV 닛산 뉴 패스파인더
- 가솔린 SUV 대열에 합류한 QM6 GDe 2.0 자연흡기 가솔린
- 국산 소형 SUV 5종 매력 비교 (QM3v코나v스토닉v트랙스v티볼리)
- [시승기] 더 뉴 트랙스 다른 건 몰라도 주행 성능 만큼은 인정해야
- [시승기] 뉴 QM3 기존과 무엇이 달라지고 매력적으로 변했나?!
- [시승기] 코나 1.6T 2가지 단점만 빼면 만점 소형 SUV
- 쉐보레 에퀴녹스 직수입으로 국내 출시 예고
- [시승기] 더 뉴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매력을 어필하다
- 올 뉴 디스커버리 출시 - 지루하기 그지 없는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를 버려야 할 때
- 지프 캠프 2017 모두에게 열린 오프로드의 즐거움을 말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