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제네시스 G70 직접보니 기대가 너무 컸던 탓 일까?!

by 쭌's 2017. 9. 18.


+ 제네시스 G70 직접 보니 - 기대가 너무 컸던 탓 일까?!

국산 고성능 스포츠 세단 2번째 신차인 제네시스 G70이 철저한 보안 속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다. G70을 만나 볼 수 있었던 공간은 현대기아차 디자인의 핵심인 남양연구소 디자인 센터였다.


남양연구소를 출입하는 것 부터 철저한 보안 속에 입장할 수 있었던 만큼 제네시스 G70에 대한 기대치는 심리적으로 더욱 높아졌다. 그런 제네시스 G70을 쉽지 않게 만나 본 첫 인상은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철저한 보안 속에서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제네시스 G70을 처음 마주한 모습은 만감이 교차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현대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표현했을까? 라는 궁금증은 실물 공개와 함께 제네시스? 기존 현대차? 라는 두개의 물음에 확실히 답을 할 수 없었다.


엠블럼은 제네시스임을 각인 시키지만 전면 그릴을 제외하고는 제네시스의 모습 보다는 기존 현대차의 모습이 더 많이 보였고~ 그 조합의 결과물은 먼저 출시한 기아 스팅어가 보여 준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스타일과는 그 차이가 꽤나? 크게 느껴졌다.

한편으로는 아반떼 스포츠의 제네시스 버전? 아니면 쏘나타 뉴 라이즈의 제네시스 버전? 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 정체성은 완성 보다는 미완성에 가깝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그런 이유 중 하나는 기존 모델과의 부품 공유를 하면서 G70만의 스타일을 완성하기란 쉽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범퍼 가장 자리의 LED 방향지시등은 뉴 라이즈의 DRL을 그대로 적용했고, 차체 사이즈 대비 비교적 작은 헤드램프는 아반떼 스포츠와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과 뉴 라이브의 전면을 베이스 하고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이 크게 다가오기 때문이다.


전면과 달리 G70의 측면은 어디 하나 흠 잡을 때 없는 완성형의 모습을 보여준다. 롱 로즈 숏 데크는 스팅어 대비 70mm 작아진 휠 베이스와 차체 사이즈 덕분에 전체의 비율과 캐릭터 라인은 스포츠 세단임을 표현하는데 매우 적극적이다.


여기에 18, 19인치 휠 디자인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고 있고, 기아 스팅어가 보여주었던 과한 디자인 요소를 배제하면서 간결하면서 단단하고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스포츠 세단의 스타일을 완성한 모습에서 칭찬을 아낄 수 없다.


후면의 모습은 어디서 본 듯한 느낌들이 복잡하게 얽혀있다. 3시리즈의 모습이 보이기도 하고, 인피니티 G37의 모습이 보이기도 했다. 그럼에도 볼륨감을 살리면서 쿠페형 세단의 낮고 넓은 스타일은 차체를 더욱 커 보이게 완성했다.


2.2 디젤은 디퓨져 디자인과 오른쪽에 위치한 듀얼 머플러와 달리 2.0 터보,3.3 터보는 양쪽에 자리한 대구경 듀얼 머플러 팁으로 완성하고 디퓨져 또한 공격적인 모습으로 완성하며 G70 스포츠만의 조금 더의 특별함을 전달한다.


그럼에도 다 만들고 나니 먼가 빠진 것만 같은 테일램프의 방향 지시등은 LED까지는 아니여도... 후면의 고급스러운 느낌은 방향 지시등으로 이렇게 까지 깍아 내릴 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실내로 들어가면 G70이 제네시스 임을 가장 실감하는 부분이다.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레이아웃과 소재 품질, 감성 품질 등 G70은 베이비 G80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소재에 사용된 컬러나 구성, 레이아웃 등은 어디하나 나물랄데 없다. 리얼 알루미늄을 사용한 대시보드, 스포티함을 마음 껏 뽐내는 센터페시아와 다이얼 방식의 주행 모드 변경과 전자식 변속기 노브, 최고급 나파 퀄팅 시트 등....


밝은 색 컬러에서 부터 디자인, 실내 구성과 레이아웃, 소재 품질 등 G70은 메르세데스-벤츠가 보여주는 실내의 고급스러움과 호화로움을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칭찬을 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낮아진 시트 포지션은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기본기를 만족시키고, 기분 좋은 그립을 제공하는 스티어링, 플로팅 방식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또한 G70에서는 조금 나아진 모습을 보여 준다.


G70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고 있는 2열 레그룸에 대한 부분은 직접 확인해 본 결과 단점으로 지적하기엔 무리가 있다. 왜냐하면? G70의 2열 레그룸이 작은 것이 아니라 2열 시트가 차체 대비 큰 사이즈를 채용했다.

여기에 고급감을 위해 볼륨감을 살린 시트 디자인 덕분에 시각적으로 레그룸이 작게 느껴지지만 편안함이나 시트 홀딩력 등은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면서도 2열 탑승자를 배려하고 있다는 점에서 G70의 2열 레그룸은 눈이 아닌 직접 앉아보고 경험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하는 부분이다.


제네시스 G70의 파워트레인은 먼저 출시한 기아 스팅어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다만, 70mm 짧아진 휠 베이스 그리고 146mm 작아진 차체가 주는 운동 성능 그리고 가감속에 대한 능력은 추후 시승을 통해서 직접 확인해 봐야 할 것이며 스팅어 대비 기대치를 높이게 되는 부분이다.

제네시스 G70의 출력과 가격은 2.0 터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6.0kg.m로 3,750~4,295만원 / 3.3 터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로 4,490~5,180만원 그리고 2.2 디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로 4,080~4,325만원에 판매가 되며~


추후 예정되어 있는 G70 3.3 터보 시승을 통해서 스팅어에서 보여주었던 주행 성능과 출력 그리고 퍼포먼스 등이 G70에서는 어떤게 표현되고 있고 스팅어와 어떤 차이를 보여주는지?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하겠으며~

먼저 출시한 첫번째 국산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기아 스팅어의 시승기와 제네시스 G70 그리고 경쟁 모델들의 시승기와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8월 국산차 판매량 - 소형 SUV 접수한 코나 그리고 서자 스토닉과 스팅어
- [시승기] 캐딜락 ATS 탈수록 매력적인 스포츠 세단
- [시승기] 스팅어 2.0T / 2.2D 인제 서킷 시승기
- 진짜 막 해치는 고성능 해치백 i30 N
- [시승기] 카마로 SS 미국산 머슬카의 굴레를 벗은 대 배기량 쿠페
- [비교 시승] 제네시스 G80 vs BMW 530i vs 벤츠 E300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스타일을 말하다
- [시승기] 캐딜락 ATS-V 저 평가의 설움 속에서 빛을 발하다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기대치를 어디까지로 해야 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