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돈만 있으면 누구나 탈 수 있는 F1 머신 -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

IAA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신차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과 궁금증을 자아냈던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이 공개됐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메르세데스 AMG로 벤츠의 고성능 라인업 독립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라는 자리를 거머쥐는데 매우 큰 역활을 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AMG의 첫번째 하이퍼카인 프로젝트 원은~


돈만 있으면 누구나 탈 수 있는 F1 머신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을 공개하면서 하이퍼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듬과 동시에 글로벌 부호들의 소유욕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부호들의 첫번째 콜렉터 중 하나인 자동차, 그것도 슈퍼카의 식상함을 넘어? 하이퍼카에 대한 높은 관심과 소유욕을 자극하는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은 단순히 하이퍼카라는 이유를 넘어 공도로 나온 F1 머신이라는 점이다.


한마디로 돈만 있으면 누구나 탈 수 있고, 소유할 수 있는 F1 머신을 소유하면서 탈 내연기관, 친환경 등 시대가 바라는 요구사항을 만족하면서 자동차 본연의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 하이브리드 머신의 고성능을 대변하고 있다는 것,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욱 극대화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은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공도를 달리는 F1 머신'으로 (돈만 있으면...) 누구나 탈 수 있는 F1 머신으로 슈퍼카를 넘어 하이퍼카 시장에서의 미래를 엿 볼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신차이기 때문이다.

프로젝트 원은 첫 인상에서 부터 F1 머신과 하이퍼카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디자인과 스타일 그리고 인테리어, 콧핏까지 그동안 하이퍼카가 보여주었던 양산형 모델을 기반으로 한 하이퍼카가 아닌~


F1 머신을 기반으로 한 하이퍼카로 모터스포츠의 DNA와 앞으로 만나게 될 하이퍼카들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 점을 말해주고 있는 것만 같은 모습이다.

여기에 F1 머신의 엔진을 양산차에 탑재한 모델들도 있었지만, F1 머신의 파워 유닛을 양산차에 이식할 생각을 한 것만으로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은 환영받고 칭찬 받기에 충분한 하이퍼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런 F1 머신의 파워 유닛은 현재 메르세데스 F1 머신에 탑재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파워유닛을 거의 그대로 프로젝트 원에 옮겨 놓은 것으로 4개의 전기 모터와 고전압 리튬 배터리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1.6L 6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F1 머신의 엔진을 디튠해서 차량 컨셉에 맞게 조정을 했고, 일반적인 체인 또는 벨트 대신 기어를 통해서 구동되는 4개의 오버해드 캠 샤프트, 기계식이 아닌 공압식 밸브 스프링, 터보차저에는 약 90kW 모터가 샤프트를 통해 결합되는 등 F1 머신의 가장 완벽한 양산차 파워트레인으로 변화를 드라마틱하게 보여준다.

앞 차죽에는 120kW의 전기 모터가 2개 물려 있어 최대 50,000 rpm까지 회전하여 높은 가속감각을 얻을 수 있고, 엔진과 연결되 모터는 전기를 생성해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인다.

1.6 6기통 터보차저와 4개의 전기 모터의 파워트레인은 11,000 rpm까지 엔진을 회전시킬 수 있도록 셋팅 되었고, 주행 중 최대 80%에 달하는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고, 전기 모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라는 수식어가 추가되기도 한다.


F1 머신과 양산차의 완벽한 조화를 완성하는 차체는 경량과 고강성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카본 파이버 모노코크 차체를 적용하고 F1 머신처럼 엔진과 트랜스미션도 프레임의 일부로 사용하고 있다.

전후에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코너링 중에서 롤링을 최대한 억제하마ㅕ 4륜 구동과 토크 벡터링 보조 시스템, ABS 등으로 주행 안전성을 제어할 수 있는 등 F1 머신만의 특성을 하이퍼카에 고스란히 옮겨 놓은 모습니다.


이 밖에 메르세데스 AMG 프로젝트 원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내,외관 디자인과 콧핏, 인테리어 구성 요소 등  F1 머신을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프로젝트 원이 보여주고 있는 내일의 하이퍼카는~

모터스포츠와 양산차의 경계를 허물고 더 짜릿한 드라이빙 감성과 친환경 그리고 하이퍼카의 내일 제시하는 메르세데스 AMG의 현재 그리고 미래가 아닐까? 하며~

메르세데스 AMG의 활약이 더욱 커지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그리고 AMG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8월 수입차 판매량 - BMW 5시리즈 반격의 서막
- CLA가 아닌 벤츠의 새로운 엔트리 A클래스 세단
- 작지만 강한 녀석들의 대결 A45 AMG v RS3 v Civic Type R v Golf R v Focus RS
- [시승기] C200 카브리올레 제주의 자연을 탐하다
- 메르세데스 AMG C63 R 쿠페로 M4 GTS와 정면 승부
- 더 뉴 S 클래스 차가 아닌 경험과 감성을 이야기하다
- 벤츠 새로운 활력소 더 뉴 C 350e & 더 뉴 GLC 35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메르세데스-AMG 그들만의 경쟁도 충분히 즐겁다?!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666)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2)N
Car & Motor Review (1075)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