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가격 및 트림 2754만원 부터~

by 쭌's 2019. 7. 21.


+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가격 및 상세 트림 구성 시작은 2754만원 부터~


8세대 쏘나타의 라인업 확장이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2.0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엔진을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다운사이징 터보,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등 디젤을 제외한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선 보이게 될 신형 쏘나타가 하이브리드 버전을 선 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019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1.6 터보와 함께 선 보이며, 하반기 국내 출시를 예고하기도 했는데, 현대차 SUV 라인업의 새로운 막내이자 체제를 완성한 베뉴 출시에 양보를 하면서 본격적인 라인업 확대 행보에 나선다.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첫 선을 보이기도 했던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루프의 태양관전지판인 솔라루프를 탑재하여 기존과 다른 새로운 하이브리드에 대한 이미지를 선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외관의 변화는 하이브리드 버전에 맞게 공기 역할을 고려한 휠 타이어의 새로운 구성과 리어 스포일러, 디자인을 변경한 크로스홀 캐스팅 그릴, 전,후면의 범퍼의 변화 등이 하이브리드 버전의 차별화를 꾀했다.



그 변화의 차이가 크지 않기에 조금은 아쉽게도 느낄 수 도 있으나,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변화이자 새로움인 솔라루프의 구성은 하이브리드에 대한 기대감을 크게 높이는 부분이다.

현대차에서 처음으로 선 보이는 솔라루프는 태양광을 이용해 차량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양산차에 적용되는 시스템이다.



솔라루프를 통한 배터리 충전은 1년 최대 1,300km를 더 주행할 수 있고, 이를 통해서 빌트인 캠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 주차시에도 빌트인 캠을 사용할 수 있어 제대로 된 블랙박스의 역할을 다 하게 된다.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2.0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최근 현대차가 하이브리드 변속 효율을 높이는 새로운 변속기 개발 소식을 전하며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처음으로 탑재되어 그 효율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하이브리드의 경제성은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인 복합연비 20.1km/L로 도심 20.0 / 고속 20.1로 1등급 연비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도심과 고속 구간 모두 차이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연비 효율성은 매우 인상적이다.

2.0L 배기량의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하고 있음에도 동일한 연비 효율성을 보여주는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제대로 경쟁 모델들에게 압도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실제 주행에서도 이러한 고효율의 연비가 이어질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추후 실제 연비 테스트를 통해서 그 효율성을 확인해 볼 예정이다.


차량의 판매 가격은 2,754만원에서 3,599만원으로 총 5가지의 트림으로 구성한다. 베이스 트림은 스마트 트림 2,754만원 / 프리미엄 2,961만원 / 프리미엄 패밀리 3,130만원 / 프리미엄 밀레니엄 3,330만원 / 인스퍼레이션 3,599만원으로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상세 트림의 구성 및 옵션을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패키지 옵션으로는 현대 디지털 키를 포함한 스마트 초이스 / 10.25인치 내비 및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의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 / 현대 스마트 센스 / 익스테리어 디자인 / 플래티넘 / 컴포트 / 컴포트 플러스로 구성된다.


차량의 바디 컬러와 인테리어는 8가지의 외장 컬러와 4가지 컬러의 인테리어 컬러로 구성되며, 신형 쏘나타의 고급스러운 실내의 구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장점을 하이브리드 버전에서도 이어가기를 기대 해 보며~

8세대 신형 쏘나타의 시승기 및 베뉴 그리고 현대기아의 신차들의 정보를 아래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베뉴 SUV 여심 공략 성공 가능성은?!
- [시승기] 2019 말리부 E-터보 누구를 위한 다운사이징인가?!
- [시승기] SM6 LPe 새로운 시작 LPG 차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라!!
- [시승기] 신형 쏘나타 DN8 과거로 회기한 파워트레인
- [시승기] 신형 쏘나타 DN8 니어 프리미엄을 외치다!!
- [시승기] 2019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얼굴만 바뀐 것이 아니다?!
- [시승기] 더 뉴 아반떼 스마트스트림 엇박자가 만들어낸 새로운 아반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