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개인화된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미 사용해 보니~

by 쭌's 2019. 5. 31.


+ 개인화 된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미TM 사용해 보니~~

다이슨을 대표하는 제품인 무선 진공청소기 V11 컴플리트와 함께 새롭게 선 보인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미TM 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꽤나? 시간이 흘렀다.


무선 진공청소기와 함께 날개 없는 공기청정 선풍기 시장을 연 퓨어 쿨 시리즈의 세분화된 카테고리의 신제품인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한 마디로 개인을 위한 공기청정 & 선풍기이다.

날로 심각해지는 초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은 집 안에 한 대의 공기청정기만으로는 부족한 현실을 만들었다. 집 안 전체의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는 공기청정기와는 별도로 침실, 서재, 놀이방 등 독립된 공간에 대한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은 선택을 넘어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 현실에서~



다이슨의 개인용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이제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 지금 이 순간도 의식하지 않고 숨쉬고 있는 공기처럼 생활 깊숙히 자리하고 있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

필자의 경우 집에 있는 시간 중 서재에 있는 시간이 가장 많다 보니, 다이슨 퓨어 쿨 미TM 가 가장 많은 시간 제 역할을 하는 공간은 서재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어떻게 보면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외관은 필요에 따라서 책상 위, 진열장 옆 등에서 실내 공기를 완벽한 청정 상태로 유지해 준다.



코어 플로우라는 새로운 기술을 탑재한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어느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높은 범용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으로, 장소과 위치에 구애받지 않고 공기청정 기능과 날개없는 선풍기의 역할을 모두 만족시킨다.

필요에 따라서 책상 아래, 공간의 한쪽 구석 등 고정으로 자리를 차지하는 공기청정기 & 선풍기가 아닌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한데~



코어 플로우 기술은 날개없는 선풍기와 마찬가지로 바람이 어디로 나오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외관 속에 숨어 있는 기술로, 터치를 통해서 반원의 표면을 타고 외부로 나온 깨끗한 공기가 한 곳으로 모여 바람을 집중시킨다.

이는 광범위하게 바람을 불어 내어주는 것이 아닌 정확한 타겟으로 바람을 한 곳에 집중시켜 불어 내어주어 보다 빠르고 쾌적하고 시원한 바람을 경험할 수 있다.



터치를 통해서 조절하는 바람의 방향은 편리함은 물론, 정확하지 않았던 기존의 선풍기를 잊게 만들기에 충분한 경험을 제공한다. 생각해 보면 어떻게 이런 기술을 개발할 생각을 했을까? 반문을 하게 되는 생활의 이로운 기술 개발이라는 다이슨의 철학을 가장 잘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여기에 바람의 방향을 정확하게 조절하면서도 보다 빠르고 멀리 바람을 보낼 수 있는 회전 기능도 갖추고 있다. 타겟에 집중된 바람을 이용하다 전체 공간으로 바람을 빠르게 또는 여렷이 사용해야 하는 경우 회전을 통해서 집중된 바람을 함께 또는 공간 곳곳으로 빠르게 보낼 수 있다.



타겟에 정확한 바람을 전달하고, 회전을 통해서 보다 빠르고 시원하게 공기청정과 선풍기의 역할을 만족시키는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바람 세기는 1단계에서 부터 1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1단계에서 부터 3단계까지 소음을 거의 느낄 수 없고, 잔잔하게 바람을 원하는 방향으로 집중해 노트북이나 독서 등에 매우 유용하다. 이 또한 직접적인 바람을 맞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최대 70도의 회전으로 마치 자연에서 불어 오는 바람과 같이 잔잔한 바람의 흐름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기도 한다.

강력한 바람을 원한다면? 바람의 세기를 올리면 되지만 그에 따른 바람 소리, 작동 소리는 커지지만 딱히?! 불만은 나오지 않은 모습이다. 1~3단계까지 조용한 작동 소음은 침실에서 특히나 만족스럽다.



공기청정기의 작동 소음으로 수면을 방해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다이슨은 본체 바닥에 소음을 흡수하는 설계를 통해서 침실 협탁과 같은 공간에서 소음으로 인해 수면을 방해받지 않도록 소음을 줄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실제 사용에 있어서 다이슨 퓨어 쿨 미TM 작동 소음으로 수면에 방해를 받은 적이 없다는 점에서 그 기술력과 노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침실에서 다이슨 퓨어 쿨 미TM 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타이머 기능도 활용해 보시라 추천하는 부분이다. 공기청정기를 아침까지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바람이 토출되다 보니 온도의 변화가 있을 수 있고, 사용 시간의 최적화를 통해서 필터의 수명과 제품의 수명 그리고 전기세를 줄이는 등 현명한 사용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최대 8시까지 타이머를 맞출 수 있도록 제공한다.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초미세먼지 등을 99% 완벽하게 걸러주는 필터의 채용으로 0.1 마이크론 크기의 입자를 99% 까지 완벽하게 걸러내는 밀봉된 헤파필터를 탑재했다.


덕분에 서재와 침실 그리고 주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능력을 발휘한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강력한 필터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120% 발휘하는 부분이다.

VOC와 같은 유해가스를 꼼꼼하게 잡아내는 탄소 필터도 함께 내장되어 있어 기존 퓨어 쿨 시리즈의 완벽한 공기청정 기능을 컴팩트한 사이즈로 줄였다고 결코 허투로 넘어가지 않았다.



필터의 상태가 궁금하다면? 전면 LCD 정보창을 통해서 필터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다보면? 필터의 수명은 얼마나 남았는지? 교체를 해야 하는지? 잊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기는 실시간으로 필터의 상태와 수명을 LCD 정보창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 필터의 컨디션 유지는 물론,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필터의 교체는 원형의 상단 부분을 들어 올리면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는 손쉬운 교체 방법으로 필터의 관리를 더욱 용이하게 제공한다.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기는 집 안 전체를 위한 공기청정기에서 개인화된 공기청정기로 시대의 흐름과 요구 사항에 발 맞추어 진화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는 일상의 한 부분으로 숨쉬는 공기와 같이 언제나 집 안의 깨끗한 공기를 책임지면서 날개없는 선풍기 역할까지 책임지는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더 이상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의 한 부분이 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이 아닐까? 하며~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의 선두주자인 V11 컴플리트의 개봉기와 사용기 그리고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개봉기 등 다이슨 제품의 사용기를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다이슨 V11 컴플리트 스마트 무선청소기를 말하다!!!
- 스마트를 품은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진공청소기 언박싱
- 나만을 위한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 선풍기 개봉기
- 다이슨 V11 컴플리트 & 다이슨 퓨어 쿨 미 론칭 후기
- 다이슨이 만든 조명은 어떨까? 다이슨 라이트싸이클TM 언박싱
-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퓨어 쿨 공기청정기가 변화시킨 집 안 풍경
- 지금 필요한 건 머??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개봉기 & 첫인상
-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무선청소기 언박싱 & 첫 인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