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다이슨 V11 컴플리트 & 다이슨 퓨어 쿨 미 론칭 후기

by 쭌's 2019. 4. 11.


 + 다이슨 V11TM 컴플리트  & 다이슨 퓨어 쿨 미TM 론칭 후기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시장 그리고 먼지 봉투 없는 최초의 진공 청소기를 개발 한 이후, 글로벌 진공 청소기 시장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다이슨 진공 청소기가 다시금 더욱 업그레이드 된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를 국내 시장에 선 보였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는 치열해진 진공 청소기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상품성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생활에 이로운 기술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다이슨의 철학으로 완성, 진공 청소기 시장의 리더의 명성을 새롭게 써 나아가는 신제품이다.

다이슨은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와 함께 공기 청정 선풍기 제품 라인업의 개인화 된 공기 청정 선풍기인 퓨어 쿨 미를 함께 선 보이며 그 기술과 기능 그리고 경쟁력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



지난 3일 신사동에 위치한 K 현대미술관에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해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와 퓨어 쿨 미의 개발 스토리와 특징 등을 다양한 시연을 통해서 실제 사용에서의 매력을 살펴보기에 앞서 다이슨에서 준비한 다양한 시연과 성능 체험 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스마트해진 무선 진공 청소기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는 어떤 특징과 변화 그리고 매력을 더욱 높였는지 론칭 행사를 통해서 먼저 살펴보자.



가장 먼저 첫인상을 사로잡는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특징은 위에서도 언급한 '스마트해진' 무선 진공 청소기로 기존 무선 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는 인공지능 기술을 무선 청소기에 적용하기 시작한 기술로 청소하고자 하는 바닥의 상태를 스스로 감지하여 모터의 출력과 회전수를 스스로 알아서 조절하여 최적의 흡입력을 완성한다.



새로운 러그용 헤드 그리고 브러시바의 저항을 초당 360회 감지하는 다이나믹 로드 센서가 바닥의 환경과 유형을 파악하고 최적의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덕분에 마루, 카펫 등 청소하고자 하는 바닥에 따라서 흡입력을 조절했던 기존의 사용 방식을 스스로 알아서 흡입력을 조절하는 무선 진공 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해도 좋다.



이는 이전 모델 대비 15% 더욱 강력해진 흡입력과 새로운 러그용 헤드와 조합을 이뤄 더욱 강력한 흡입력으로 완벽한 청소를 도와준다. 새로운 러그용 헤드의 나일론 브러쉬는 카펫 깊이 박힌 먼지를 제거하고, 정전기를 방지하는 카보 파이버가 부드러운 움직임은 물론, 마루바닥 틈새의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흡입한다.



스스로 흡입력을 조절하는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출력과 흡입력 변화는 시연을 통해서 출력 그래프를 통해서 스스로 변화하는 출력 곡선을 확인해 볼 수 있었고, 마루와 카펫 등을 스스로 알아서 파악하고 최적의 흡입력으로 완벽한 청소가 가능한 시연, 체험은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에 대한 실제 사용에 대한 기대치를 더욱 높이는 부분이기도 했다.

또 하나의 특별한 변화는 배터리 상태와 흡입력 조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변화를 가져 왔다는 것이다. 진공 청소기에 어울릴까? 생각했던~ LCD 정보창이 본체에 추가되면서 현재 배터리의 상태 그리고 사용 모드에 따른 사용 시간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LCD 정보창이 추가되면서 스마트해진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는 배터리의 잔량, 모터의 출력 등을 메인으로 총 3가지 모드를 LCD 정보창을 통해서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3가지 모드로는 알아서 스스로 흡입력을 조절하는 오토 모드,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부스터 모드, 편안하게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일반 모드 중 청소 환경에 따라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고~



청소기에 이물질이 끼여 흡입력에 저하가 생길 경우 이를 알리는 경고 및 해결 방법 등을 LCD 정보창의 그래픽을 통해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을 대폭 높였다.

아마도 LCD 정보창은 여타의 무선 진공 청소기 제품들도 속속들이 이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고, 3600mAh 용량을 키운 배터리는 기존 대비 30% 이상 사용 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고용량 니켈 코발트 알류미늄 캐소드를 채택하여 V10 대비 15% 높아진 흡입력으로 성능의 업그레이드도 가져왔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핵심인 모터는 분당 125,000 회전수를 자랑하는 디지털 모터와 조합을 이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주요 변화에서 어쩌면 소비자가 가장 반기는 부분이 될 것도 같은? 스탠드형 거치대가 추가되었다. 기존 다이슨 제품들은 벽에 거치대를 고정하는 형태였지만~



새롭게 선 보이는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에는 스탠드형 충전 거치대를 추가하면서 사용의 편리성을 크게 높였다. 청소기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집안 인테리어 등에 따라서 위치를 변경해야 할 경우 등 일상에서의 편리성을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변화했다는 점은 반기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이러한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변화 그리고 이를 통해서 일상 속 이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현실로 옮기는 다이슨의 철학을 다시금 신제품에 적용한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실 사용에서의 장,단점은 추후 자세히 확인해 보기로 하고~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와 함께 깜짝 공개된 개인용 공기 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 미에 대해서 확인해 보기로 하자!

새롭게 선 보인 더 작고, 더 강력한 기술과 기능으로 무장한 다이슨 퓨어 쿨 미TM는 책상, 침실 등 개인화 된 공간에서 선택과 집중을 위한 공기 청정 선풍기로~



부담없는 크기와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바람을 한 곳으로 집중할 수 있는 기술을 통해서 서재, 침실, 책상 등 개인화 된 공간을 위한 제품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다이슨 퓨어 쿨 미TM는 400 * 247 * 254mm로 2.8kg의 크기와 무게로 공간 이동성을 만족시키는 다이슨의 새로운 개인화 된 제품으로~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바람을 선택과 집중할 수 있는 코어플로어 기술을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제품이다. 이전에 출시한 날개 없는 선풍기와 공기 청정기의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의한 코어플로어 기술은 바람이 나오는 곳은 물론, 날개가 없는 형상과 구조이지만 원하는 곳으로 강력한 바람을 제공하는 특별함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마치 본체 안에 원형의 볼이 들어가 있는 것 같은 모습은 코어플로러 기술을 통해서 원형의 표면을 따라서 바람이 집중되는 기술로 바람의 방향을 바꾸는 그 어떤 물리적인 버튼도 존재하지 않지만~



원형 표면의 터치를 통해서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는 기술은 날개 없는 선풍기의 또 다른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여기에 좌우 70도 회전하는 본체를 통해서 한 곳으로 집중된 바람으로 빠르게 실내의 공기를 정화하여 맑고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본체 아래쪽에 위치한 360도 공기 흡입구는 실내의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수하여 깨끗한 공기로 만드는 필터가 내장되어 있고, 원통형 필터는 활성 탄소 필터, 헤파필터를 통해서 PM 0.1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95% 걸러내는 강력한 공기 청정 기술을 자랑한다.



공기 청정 기능과 기술은 '다이슨'이라는 브랜드의 네임벨류만으로도 충분 이상이지만, 레이져를 쏘아 공기의 흐름의 흐름을 확인하는 시연 부스, 연기를 흡입한 후 깨끗한 공기로 배출하는 시연 부스 등을 통해서 실제 성능에 대한 경험을 확인해 볼 수 있기도 했다.

다이슨 퓨어 쿨 미TM를 컨트롤 하는 전용 리모트콘트롤과 제품 아래쪽에 위치한 LCD 정보창을 통해서 바람 세기, 필터 상태, 동작 상태 등을 눈으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고~



터치를 통해서 바람을 조절하는 코어플로어 기술과 함께 자녀들을 위한 공기 청정기, 침실에서 사용하는 공기 청정기, 서재에서 사용하는 개인화 된 공기 청정 선풍기라는 새로운 영역에서의 출발을 알린 다이슨 퓨어 쿨 미TM는 기존의 집 안의 공기를 위한 공기 청정기에서 세분화 되어 개인을 위한 공기 청정 선풍기로서이 새로운 역할과 생활 환경을 제시하기 시작한 신제품이 아닐까? 한다.



실제 사용에 앞서 다이슨이 새롭게 선 보인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 청소기와 다이슨 퓨어 쿨 미TM에 대한 사용기와 장,단점, 효율성 등은 추후 별도의 사용 후기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볼 예정이다.

조금 먼저 만나 본 다이슨의 새로운 무선 진공 청소기, 공기 청정 선풍기가 일상 속 기술의 발전을 통한 생활의 이로운 기술에 얼마만큰 더 진화화고 발전했는지? 직접 사용해 본 후 그 이야기를 계속해서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하이엔드 프리미엄 가전을 추구하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 역할을 톡톡히하고 있는 다이슨의 무선 진공 청소기와 공기 청정기의 사용 후기를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다이슨 라이트싸이클TM 테스크 조명 한달 사용해 보니~
- 다이슨이 만든 조명은 어떨까? 다이슨 라이트싸이클TM 언박싱
-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퓨어 쿨 공기청정기가 변화시킨 집 안 풍경
- 집안 공기 걱정은 이제 그만!!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하나면 끝!
- 무선청소기 끝판왕인 이유를 확인한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 사용후기
- 지금 필요한 건 머??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개봉기 & 첫인상
-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무선청소기 언박싱 & 첫 인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