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무선청소기 끝판왕인 이유를 확인한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 사용후기

by 쭌's 2018. 4. 19.


+ 무선청소기 끝판왕!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 직접 사용해 보니~

글로벌 무선청소기 시장의 리더이자~ 무선청소기 시장의 프리미엄 브랜드, 기술혁신 기업으로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때 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다이슨이 만들어 낸 새로운 무선청소기의 끝판왕,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를 직접 사용해 보며 그 매력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는 사실 설명이 필요없는 무선청소기 끝판왕으로 여성 고객만이 아니라 남성에게도 인기가 높다는 점만 보아도 단순히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를 넘어 기능과 기술력으로 남심을 자극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제품이다. 그런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끝판왕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은 집 안 곳곳의 청소를 얼마나 더 편리하고 실용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지? 살펴보자.


- 강력한 흡입력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

다이슨 싸이클론 V10의 핵심인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은 더욱 강력해졌다. 흡입구와 먼지통, 디지털 모터가 일자 형태로 디자인 및 레이아웃에 변화를 주어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이전 V8 앱솔푸트 모델에 비해 20% 가량 흡입력이 향상했다니 그 강력함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버튼 방식의 작동 버튼, 본체 상단의 흡입 강도 조절을 통해서 1초의 머무름도 없이 강력한 흡입력을 작동과 함께 경험하게 한다.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설계를 통해서 사용의 편리성을 높였고~


전 모델 대비 가벼워진 무게와 사용시 느껴지는 무게 중심의 변화를 통해서 무선청소기를 이끌고 다니는 것이 아닌 다이슨 싸이클론 V10이 청소할 곳을 알아서 부드럽게 움직이고 이를 따라 집 안 곳곳의 청소를 끝내는 것과 같은 느낌이다.


다양한 헤드와 툴 선택을 통해서 다양한 집 안 곳곳의 먼지와 이물질을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하는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은 기존 유선 청소기를 잊어 버리기 만들기에 충분 이상의 강력함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도, 기압, 온도나 날씨를 감지하는 압력 센터를 탑재해 냉장고, 천장 등 손이 닿지 않은 높은 위치를 청소할 때 본체가 더 높거나 낮은 곳에 있어도 흡입력이 변하지 않아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의 흡입력을 일관되게 유지한다.


강력한 성능 만큼이나 청소기 밖으로 배출되는 공기질에 대한 우려 또한 하지 않아도 된다. 하나로 결합된 다이슨 싸이클론 V10의 프리 필터와 포스트 모터 필터는 0.3 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7% 제거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뢰를 제공하고, 정밀하게 설계된 14개의 콘 모양의 싸이클론은 각각의 싸이클론 안에서 시속 120마일의 공기흐름을 통해서 79,000G의 중력가속도를 생성시켜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효과적으로 분리해낸다.

이러한 눈에 보이지 않는 다이슨의 노하우로 완성된 기술력은 싸이클론 V10에 굳이 헤파 필터를 장착하지 않아도 99.7%까지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더 했다.


- 성능 저하?! 끝까지 강력한 배터리 성능

다이슨 싸이클론 V10의 강력한 흡입력과 성능을 뒷받침하는 배터리 성능을 빼 놓을 수 없다.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흡입력 보다 더 중요한 포인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배터리는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본체 아래쪽에 위치한 배터리는 기존보다 에너지 효율을 높였지만 무게는 거의 늘어나지 않았으며 최대 60분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한 사용 시간을 확보했다. 3개의 LED 배터리 잔량 표시를 통해서 현재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인 부분과 함께 방아쇠를 당겨 무선청소기를 작동시키는 방식을 통해서 1초 안에 모터 스피드를 최대치로 올릴 수 있음과 동시에 불 필요한 작동시간을 줄여 전체 사용시간을 늘렸다.


특히, 한번 충전으로 60분 동안 청소기를 작동하면서도 배터리 잔량에 따라서 전기 모터의 스피드나 흡입력이 약해지지 않도록 배터리 잔량이 모두 소진될 때 까지 최대의 성능을 내는 것이 다이슨 싸이클론 V10의 배터리 기술이자 성능이다.

최대 60분이라는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집 안 청소를 시작하고 마무리 될 때까지 사용시간의 부족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높은 배터리 효율성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본체의 배터리 위치 또한 무게중심을 고려해 실제 사용의 편리성가지 고려하여 손목의 통증이나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설계 된 것 또한 칭찬할 부분이다.


- 집 안 구석구석 완벽한 청소를 위한 멀티 툴

다이슨 싸이클론 V10은 완벽한 청소를 위한 총 8개의 툴을 제공한다. 툴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는 전용 툴 백과 함께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의 강력한 흡입력과 최대 60분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고의 조합을 자랑한다.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소프트 롤러 헤드는 집 안의 거실과 방, 주방 등 마룻바닥에 최적화된 헤드로 다양한 이물질과 먼지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 별도의 전기 모터를 내장하고 있어~

청소기를 사용하는데 힘을 들이지 않고 바닥을 청소할 있을 뿐 아니라 부드럽게 바닥의 먼지, 이물질을 흡입하면서 불 필요한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늦은 시간에도 청소를 하는데 부담이 없다.


여기에 정전기 방지용 카본 파이버 필라멘트를 채용한 브러쉬는 먼지나 이물질이 묻지 않고 미세먼지를 제거 해 사용빈도가 가장 높으면서도 가장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침대 매트리스 청소는 미니 모터 헤드가 책임진다. 별도의 전기 모터를 내장한 헤드는 나일론 브러쉬를 채용하여 섬유 속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은 제거한다. 매트리스를 청소하면서 헤드와 매트리스가 엉겨 붙어 청소가 불편했던 기존의 청소기들과 달리~


매트리스 커버와 엉겨 붙지 않으면서 섬유 속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은 제거하는 미니 전기 모터 헤드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매일매일 매트리스를 청소하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며, 무엇보다 섬유 속까지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는 성능은 매트리스, 소파 등의 청소를 완벽하게 책임진다.


집 안의 러그, 카펫 등을 책임지는 모터 헤드는 나일론 브러쉬와 탄소섬유가 조합되어 깊숙이 박힌 먼지와 반려 동물의 털을 제거하는데 매우 탁월하다. 필자와 같이 반려견을 기르는 경우~


아파트에 생활하면 늘 겪게 되는 창틀과 같은 비좁은 공간은 크레비스 툴이 책임진다.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어려운 창틀과 같은 공간은 미세먼지 증가와 함께 매일 청소를 한다고 해도 쉽사리 쌓이게 되는데~


크레비스 툴을 이용해 손쉽고 간편하게 창틀과 같은 비좁은 공간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한다. 플렉시 크레비스 툴을 사용하면 끝 부분에 브러쉬가 달려있어 좁은 표면에 붙어 있는 먼지와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 할 수 있다.

집 안을 청소하다 보면 정전기 등으로 인해서 먼지가 달라 붙은 TV, 모니터, 컴퓨터 등 전자기기를 접하게 된다. 보통의 청소라면? 극세사 먼지털이, 물 걸레 등으로 닦아내는 것이 보통이나 자국이 남거나 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경우를 쉽사리 경험하게 된다.


이럴 때 다이슨 싸이클론 V10의 콤비네이션 툴, 미니 소프트 더스팅 툴을 활용하면 먼지를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콤비네이션 툴은 두가지 기능을 하나로 합쳐 놓은 것으로~


식사 준비 시 발생되는 주방 및 아일랜드 식탁의 큰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에서 부터 브러쉬를 이용해 벽, 인형, 장식장 등 다양한 공간을 툴 하나로 손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는 부드러운 브러쉬를 사용하여 노트북, TV, 가전 등 스크래치가 발생되지 않으면서 신속하게 먼지를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노트북의 키보드, LCD, 장식용품, 가구 표면 등 민감한 기기나 깨질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 스크래치가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매끈한 표면의 먼지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거한다.


집 안을 청소하다 보면 틈새를 청소할 수 있는 툴로도 쉽게 먼지를 제거하기 어려운 공간이 있게 마련이다. 익스텐션 호스 툴은 소파와 벽면이 마주한 공간에서 부터 싱크대 아래의 구석진 공간, 깊이가 깊은 공간 등을 청소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툴로~


플렉시 크레비스 툴과 익스텐션 호스 툴을 이용하면 청소를 더욱 편리하게 마칠 수 있다. 플렉시 크레비스 툴은 길이 조정이 가능하며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툴로 침대 뒤 구석진 공간, 소파 뒤 구석진 공간 등 손이 닿기 쉽지 않는 공간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원래는 동봉된 브러시와 같이 사용해야 하나 편의를 위해 임의로 브러시를 빼서 사용해 봤다. 이처럼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익스텐션 호스 툴은 다른 툴과의 결합을 통해서 보다 유연하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툴이다. 길이 조절은 물론 자유자재로 꺾이는 호스의 특징을 통해서 깊고 구석진 공간의 청소를 더욱 용이하게 만들어준다.


청소를 마쳤다면? 집 안의 먼지가 한 곳으로 모이게 된다. 투명 케이스를 통해서 집 안의 먼지, 이물질 등이 얼마나 제거 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먼지통은 포인트 앤 슈트 (Point and Shoot) 방식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본체 아래 위치한 손잡이를 미는 것 만으로 먼지통의 먼지를 버릴 수 있는 편리성은 청소를 다 마친 후 먼지와 이물질을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다이슨 싸이클론 V10에서 경험하지 않아도 되어 청소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는 무선청소기 시장의 끝판왕인?! 이유를 직접 사용하면서 경험을 통해서 알려주었다. 강력한 흡입력과 배터리 사용시간, 이를 뒷받침하는 다양한 멀티 툴은 청소의 시작과 끝을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크게 와 닿는 부분은 남녀노소 누구나 청소라는 조금은 귀찮은? 과정을 보다 손쉽고 용이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청소에 대한 선입견을 바꾸어주는 계기가 되고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