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무선청소기 + 언박싱 & 첫 인상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의 혁신이자! 끝판왕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가 국내 론칭 및 판매를 시작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는 기존의 V8에서 한 단계 진화와 혁신을 거쳐 더욱 강력해진 모습과 성능, 기능으로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을 술렁이게 하고 있다.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의 끝판왕이라 불리우는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를 지난 론칭에 이어 실제 생활에서 어떤 감동과 편리함 그리고 혁신적인 기능과 기술에 대한 만족도는 어떨지? 제대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는 패키지에서 부터 기존 진공청소기의 이미지와는 확연히 다른 IT 친화적인 모습이다. 예상보다 크지 않은 패키지는 이 안에 모든 구성이 다 포함되는 게 가능해? 라고 반문할 정도로 패키지에도 세심하게 신경 쓴 것이 피부로 와 닿는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은 총 3가지 모델로, 앱솔루트 플러스, 애니멀, 플러피로 나뉘어져 있다. 그 차이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헤드 툴의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고, 본체의 성능과 기능은 모두 동일하다.


패키지를 개봉하면서 처음으로?! 메뉴얼을 꼭! 읽어봐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여타의 진공청소기들과는 완전히 다른 다양한 구성품들이 개별로 박싱되어 있는 모습은 진공청소기가 아닌 새로운 IT 디바이스를 만나 것만 같았기 때문이다.


첫 인상을 좌우하는데 있어 가장 큰 요소로 작용되는 본체는 론칭에서 만나 보았던 느낌과는 달리 생각보다 작네?! 라는 생각이 먼저 든다.

이는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수많은 시제품을 만들어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친 결과이다. 뛰어난 성능을 갖추면서도 보다 슬림하고 안정적이며 미려한 디자인까지 완성하고자 하는 다이슨의 끊임없는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흡입구에서 배출구까지 일자 형태로 완성된 새로운 배치와 구성은 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물론 디자인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공기가 배출되는 프리 필터와 포스트 모터 필터가 하나로 합쳐지면서 여과 기능이 더욱 강력해서 아주 미세한 0.3 마이크론 크기의 먼지나 알레르기 유발 물질도 99.97% 제거된다고 한다. 다이슨이 왜 이번에는 헤파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다이슨 진공청소기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싸이클론 부분의 배치와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되면서 더욱 심플하고 간결해졌다. 기존의 남성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연령층, 성별에 관계 없이 누가 봐도 반할 만한 미려한 디자인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주고~


배터리 시스템 개선으로 최대 60분 동안 강력한 흡입력을 느낄 수 있고, 사용할 때만 작동돼 더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 터치 방아쇠 방식이라 오래동안 청소를 할 수 있다.

배터리 측면에는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 등과 하빕구가 막혔을 시 확인을 도와주는 별도의 LED 표시등이 있다. 흡립력은 총 3단계로 사용 가능한데 단계 조절 버튼은 기기 상단에 있다.


내장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으로는 도킹 스테이션을 제공한다. 토킹 스테이션에 어댑터를 연결해 보관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만약 벽에 도킹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싶지 않다면 그냥 세워두고 보관해도 무방하다. 특히 V10 모델은 벽과 닿는 부분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덧대어 있어 더 안정적으로 세워둘 수 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을 보다 심플하고 깔끔하게 보관하면서 사용의 용이성을 고려하면 벽에 고정하여 충전 및 보관하는 드롭인 방식 거치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다.


본체에서 또 하나의 특징으로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포인트 앤 슈트' 방식의 먼지통 비우는 방법이다. 먼지통은 투명창을 이용해 먼지 및 이물질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버튼 하나로 빠르고 손쉽게 먼지통을 비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환경에서 최고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는 다양한 헤드 툴을 수납할 수 있는 툴 백(전용 가방)을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헤드 툴을 제공하는 만큼 별도의 수납 공간을 두지 않아도 툴 백을 통해서 수납의 편리성을 높였다.



앱솔루트 플러스의 기본 구성 멀티 툴은 정말 다양하다. 총 8개의 멀티 툴을 제공하는데, 메인 헤드 2개, 미니모터헤드 1개를 비롯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한 툴 5개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소프트 룰러 헤드는 마뭇바닥에 적합한 헤드이다. 롤러 내부에는 별도의 모터가 내장되어 있어 먼지 및 이물질을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하며, 이물질이 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소재를 혼합해 사용하는 등 디테일한 설계를 완성했다.


카펫이나 러그 등에 적합한 모터헤드는 소프트 롤러 헤드와 마찬가지로 롤러 내부에 별도의 모터가 있어 카펫 속 깊숙이 박힌 먼지와 반려동물의 털 등을 효과적으로 잡아준다.


소프트 롤러 헤드, 모터헤드와 같이 별도의 모터를 내장한 미니 모터 헤드는 침대, 메트리스, 직물 시트 등 깊숙한 곳의 작은 먼지 및 머리카락 등을 빠르게 청소할 수 있고, 청소기 스틱을 빼고 핸디형으로 사용하면 좋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청소를 마칠 수 있다.


청소하지 못할 곳이 없을 만큼 집 안 구석구석 빠짐없이 쉽고 편리하게 청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투프 플러스의 패키징이다.

더욱 강력해지고 효율적인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의 절대 강자! 끝판왕!으로 새롭게 선 보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가 있기까지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은 다이슨이라는 기업에 대해서도 한번쯤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영국 기술기업 다이슨은 '먼지봉투 없는 진공청소기' 라는 한 청년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20여년이 지난 지금 전세계 75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12,000명의 직원들은 창업자이자 발명가, 최고 기술자인 제임스 다이슨과 함께 다이슨을 이끌어 가고 있으며, 4,500명의 엔지니어와 함께 다이슨의 핵심 기술인 다이슨 디지털 모터(DDM),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 등 새롭고 차별화 된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의 핵심인 다이슨 디지털 모터는 최대 125,000rpm의 속도로 지금까지의 다이슨 모터 가운데 가장 빠르고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V8모터의 절반 정도의 무게로 매우 가볍고 컴팩트해졌다. 이 모터를 개발함으로써 다이슨은 더 이상 유선청소기를 개발하지 않겠다고 밝혔을 정도.

모터와 싸이클론 기술, 그리고 배터리 기술의 조화로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하게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하는 데다 사용 시간도 길러지면서 이제는 유선청소기를 고집할 필요가 없어졌다.

여기에 지능적으로 고도, 기압, 온도, 날씨를 감지하고 성능을 조정하는 압력 센서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출력과 흡입력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고도가 높은 지역이나 반대로 고도가 낮은 지역에서도 변함없는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일상의 문제를 기술을 통해 해결한다' 라는 다이슨 기업 철학을 잘 보여주는 부분으로, 더 안전하고 편리한 기술을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이슨에게 중요한 것은 제품의 판매보다는 일상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다. 만약 다이슨이 다른 여타 기업들의 문제 접근방식을 따랐다면 지금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탄생시키지는 못했을 것이다.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슈퍼소닉 헤어 드라이어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오고 있는 다이슨의 대표적인 제품인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플러스가 실생활에서 어떤 편리함과 효율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는지? 직접 사용하면서 더 많은 이야기를 계속해서 지켜 봐 주시기 바란다.


본 포스팅은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281)N
Car & Motor Review (1616)N
Review & Gadget (1083)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7)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