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지금 필요한 건 머??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개봉기 & 첫인상

by 쭌's 2018. 4. 10.


+ 지금 필요한 건 머??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개봉기 & 첫인상

지금 이 시간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라고 물으면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은 현실적으로 가장 필요한 것으로 공기청정기를 꼽을 것이다.

하루하루 숨쉬는 것 조차 대기 환경의 허락을 받아야 하는 갑갑한 현실에서 미세먼지와 황사는 불청객을 넘어 년중으로 주의를 해야 할 정도이다. 그런 현실에서 공기청정기는 최소 집 안 또는 실내의 깨끗한 공기를 책임지는 막중한 역할을 하는 아주 소중한 제품이 되었다.


오픈마켓, 소셜머커스 등에서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서 공기청정기 제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가운데, 지난 달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가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에 이어 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끝판왕!! 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기 위해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데~

집 안, 실내 공기질을 책임지게 될 공기청정기 끝판왕!!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이 개봉기와 첫인상을 어떨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다이슨의 새로운 공기청정기 퓨어쿨 공기청정기는 총 2가지 제품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다이슨 퓨어쿨 데스크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desk) 모델과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tower) 제품으로 지금부터 살펴 볼 모델은 다이슨 퓨얼쿨 탁상형 공기청정기(Dyson pure cool tower) 모델이다.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tower)의 외관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다이슨 날개없는 공기청정선풍기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더욱 강력한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길쭉한 타원형 디자인에 회색과 파란색이 조화를 이룬 다이슨의 시그니처 디자인은 그동안 익히 알고 있던 여타 공기청정기의 모습과는 다른 다이슨만의 디자인 언어를 첫 인상에서 부터 강하게 심어준다.

집 안, 실내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게 데스크형 또는 타워형으로 선택하면 되지만? 가격은 타워형이 조금 더 높다. 디자인 또한 거실이나 사무실 등에서 시각적으로 느끼는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타워형에 조금 더 점수를 주고 싶다.


기존 날개없는 공기청정선풍기 디자인을 모태로 하고 있지만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tower)에는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가장 큰 변화가 있다.


바로 본체 중간에 위치한 LCD창이다. 기존에는 하단에 숫자 정도만 표시되던 간단한 LED 인디케이터에서 풀컬러 LCD창으로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LCD창을 통해서 보여주는 높은 시인성과 가독성을 자랑한다.


내부에 장착된 3개의 센서가 PM2.5, 이산화질소, 온습도를 감지한 후 LCD창을 통해 현재의 공기질을 감지하고 확인시켜 준다.

즉, 눈으로 공기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없는 기존의 공기청정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으로 실질적인 체감을 LCD창을 통해 확인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LCD창을 통해서 공기 질이 나쁠 때는 빨간색, 보통일 때는 노란색, 좋은 때는 초록색으로 한 눈에 공기 질을 확인할 수 있고, 이산화질소나 휘발성 유기화합물(VCO) 등은 앙증맞은 그림으로 표시해 작은 LCD창이지만 실속있고 효율적인 정보를 표시해 높은 만족도를 경험할 수 있다.


길고 쭉 뻗은 공기 배출구는 회색(아이언 컬러) 사이로 빛을 반사시켜 마치 LED 조명을 심어 놓은 것만 같다. 전면의 바람 배출구는 선풍기의 역할까지 하는데 실내 공기를 정화하지만 직접적으로 바람을 접촉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측면의 바람 배출구를 통해서 후면으로 바람이 나오도록 리모콘을 통해서 후면 분사 모드로 원터치로 변경하면 된다.


다이슨만의 에어 멀티플라이어TM 기술과 350도 회전 기능으로 깨끗한 공기를 집안 구석구석에 초당 최대 290L까지 분사할 수 있어 빠르고 쾌적하게 실내 공기 를 정화할 수 있다.


기존의 매쉬 타입(그물망) 공기 배출구를 가진 공기청정기 제품들과의 차별화는 것은 물론, 공간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것이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tower)의 디자인 특징이자 인테리어 효과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원통형의 본체와 날개없는 공기 배출구의 디자인 이점은 설치 공간을 최소화한다는 점이다.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tower)는 20cm 정도의 공간이면 설치가 가능하고, 추가로 선풍기가 필요없이 선풍기의 역할도 책임지고 있다보니 공간을 두배로 활용할 수 있는 일석이조다.


또 하나의 주목할만한 것은 앙증맞은 리모컨이다. 날개없는 선풍기에서 공기청정기능이 대거 추가된 만큼 앙증맞는 파란색(본체와 블루 컬러와 동일한 컬러를 매칭) 리모콘에는 기능 버튼들이 빼곡히 들어가 있다.


별도의 설명이 표시되지 않아도 기능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아이콘을 통해서 사용의 편리성과 시인성을 높였다. 별도의 본체의 리모콘 수납 공간이 없는 대신 자석식으로 본체 상단에 붙여 둘 수 있어 편리한데, 이는 다이슨의 세심한 배려와 고민의 결과물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다.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tower)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필터는 기존 다이슨 퓨어쿨 보다 청정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헤파필터는  물론 새롭게 추가된 활성탄소필터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화이트 컬러의 헤파필터는 미세먼지를 거르는 역할을 담당하고, 블랙 컬러의 활성탄소필터는 유해가스나 유기화합물, 악취 등을 흡수하는 역할이다. 헤파필터는 기존 6m 길이를 9m로 늘리면서 200번이상 촘촘하게 접어 360도로 감싸 봉인되었다.

특히, 헤파 필터는 0.1 마이크론 크기의 작은 초미세먼지까지도 99.95% 걸러낸다고 한다.


9m의 헤파필터를 200번이상 접어 봉인하는 것이 진짜 가능해? 라고 반문할 정도인데, 국내 론칭행사를 통해서 눈으로 확인하지 않았다면? 쉽게 이해가 가지 않을정도로 다이슨의 필터에 대한 욕심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헤파필터 안쪽에 위치한 블랙 컬러의 활성탄소 필터는 본체의 가장 안쪽에 위치하여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미세먼지를 거른 공기가 활성탄소 필터를 거치며 가스, 유기화합물, 악취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깨끗한 공기를 완성해 준다.


필터의 부착이나 교환 또한 원터치로 가능한데~ 양쪽 측면에 위치한 필터 분리 버튼으로 손쉽고 편리하게 필터를 분리할 수 있으며, 두개의 필터 또한 부착이나 교환 모두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필터 교환에 대한 부담이나 어려움을 전혀 느끼지 않아도 된다.

최상의 공기 질을 위한 헤파필터와 활성탄소필터를 사용하고, 편리성을 높인 LCD창과 앙증맞은 리모컨을 갖춘데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며 집 안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빼어난 디자인까지 만족시키는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Dyson pure cool tower)는~


최상의 공기 질, 최상의 공기청정 기술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이슨만의 폴라 테스트를 통과했다. 폴라 테스트는 현대식 주거환경을 고려해 설계된 방 안에 오염물질들을 분사시켜 공기청정기의 자동 청정 성능을 시험하는 것으로~

전통적인 공기청정기 성능 테스트는 12제곱미터 정도 면적의 실험실 중앙에 1개의 센터와 천장의 팬을 설치하여 공기청정기의 감지, 정화, 분사 능력을 시험하지만, 다이슨은 이런 시험방식 실제 현대인의 거주 환경과는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27제곱미터 면적의 실험실 곳곳에 9개의 센서를 설치하여 시험을 거치고, 천장에는 따로 팬을 설치하지 않아 더 까다로운 기준으로 제품을 테스트한다.


이는 다른 사람들은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일상 속의 문제를 잡아내어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다이슨의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밀페율이 높아진 현대식 생활공간 및 유해물질을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과 생활 용품 등으로 실생활에 보다 적합한 공기청정기가 필요하다는 현실 문제에 초점을 맞춰 방 안 전체에 골고루 깨끗한 공기를 분사하고 감지하고 먼지/유해가스를 제거하는 지금의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를 완성한 것이다.

다이슨은 창업자이자 발명가, 최고 기술책임자인 제임스 다이슨과 12,000명의 직원들, 그 중에서도 4,500명의 엔지니어들이 최고의 제품을 완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새롭고 차별화된 기술개발로 완성된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Dyson pure cool)에게 깨끗한 공기를 맡겨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본 포스팅은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