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나만을 위한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 선풍기 개봉기

by 쭌's 2019. 5. 2.


+ 나만의 위한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 선풍기 개봉기

세계 최초로 먼지 봉투 없는 진공 청소기를 시작으로 무선 진공 청소기 시장을 이끌고,, 생활에 이로운 기술 개발을 목표로 매년 새로운 제품과 라인업을 선 보이고 있는 다이슨의 새로운 신제품~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 선풍기의 개봉기를 시작으로 가족 구성원이 함께 사용하는 제품에서 개인화로 대기오염에 따른 트렌드를 반영한 나만의 위한 공기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매력을 살펴보자!!

다이슨의 공기청정 선풍기는 이미 시장에서 '날개 없는 선풍기' 새로운 제품을 선 보이며, 선풍기의 날개는 더 이상 필요가 없는 존재로 사라져 가는 추세로 생활의 변화를 시킨 퓨어 쿨 공기청정기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으로~



다이슨 퓨어 쿨 미TM는 대기오염으로 인해서 집 안에서도 하나의 공기 청정기가 아닌 각 방의 공기 청정기를 갖추고 사용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변하고 있는 생황의 변화에 대응하는 나만을 위한 공기청정 선풍기이다.

다이슨의 새로운 개인화 공기청정 선풍기인 다이슨 퓨어 쿨 미TM는 국내 론칭과 함께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진공청소기와 함께 국내에 선 보이며, 개인을 위한 공기청정기 시장에 다이슨의 네임벨류와 기술력을 전파하고 있는데~



드디어 도착한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패키징에서 부터 다이슨 제품임을 단숨에 알아 챌 수 있다. 화이트 컬러를 모든 제품 라인업 패키지에 사용한다.

개인 공간을 위한 공기청정 선풍기인 만큼 패키징에서 부터 컴팩트한 사이즈는 침실의 협탁, 서재, 놀이방 등 집 안 전체가 아닌 각 방 및 공간을 위한 제품인 만큼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제품에 대한 이해와 사용 방법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패키지의 개봉에서 부터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배려가 돋 보인다.

전용 리모트 콘트롤러와 사용 방법, 다이슨만의 아주 특별한 기술이 코어 플로어 테크놀로지를 통한 바람을 집중하고 방향을 조절하는 방법, QR코드를 통한 메뉴얼 체크 등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배려가 돋보이는 첫 인상을 제공한다.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제품 구성은 매우 심플하다. 본체와 어댑터, 리모트 컨트롤러, 가이드가 제품 구성의 전부이다. 기존 퓨어 쿨 시리즈는 필터가 분리되어 약간의 조립이라는 과정이 필요했지만~

다이슨 퓨어 쿨 미TM 에서는 그 마저도 삭제하고 패키징을 개봉하고 전원 코드롤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왠지? 허전한 느낌까지 들기도 한다.



본체는 독특한 원반형의 회전부와 주변의 나쁜 공기를 모두 흡수해 버릴 듯한 기세의 흡입구 그리고 동작 상태 및 필터의 상태 등을 체크 할 수 있는 LCD 창, 자석식 리모컨 수납으로 구성되어 있고~

후면에는 전원 버튼와 전원 코드를 연결하는 아주 심플한 구성이다. 프리미엄 가전에 있어 심플함은 이제는 기본으로 가져가야 하는 덕목으로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대부분의 기능은 리모트 콘트롤러를 통해서 작동하게 된다.



작동 방식이나 방법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하다. 가장 쉽고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으로 전원을 On 하면 바로 작동이 되고, 회전이나 바람의 방향을 원하는 데로 사용하면 끝이다.

원반형의 바람 토출구는 70도까지 회전하여 바람을 보다 멀리~ 구석구석~ 보낼 수 있다. 작동 소음이나 움직임 또한 '다이슨 브랜드'에 걸맞게 조용하고 매끄럽게 회전하며 숙면을 취해야 하는 침실에서도 바람 소음이나 동작 소음으로 잠을 설치는 일은 없을 것 같다.



상하좌우로 바람을 방향을 터치를 통해서 조절하는 코어 플로어 기술은 직접 사용해 보아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는데~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원반형의 바람 토출구 면을 따라서~



바람이 집중되어 원하는 위치에 바람을 집중시킨다. 보통의 공기청정기 또는 선풍기 등 전체 바람의 바람을 정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그 집중도 또한 높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원하는 위치로 깨끗하게 걸러진 공기가 설정한 한 점을 향해 바람을 집중한다.



원반형의 면을 손 끝으로 움직여 바람의 방향을 조절하는 코어 플로어 기술은 앞으로 다이슨이 선 보이게 될 개인화 다양한 제품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매우 기특하고 특별하면서 생활에 이로운 기술을 현실에서 잘 보여주는 것 같다.



전면 하단의 LCD를 통해서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바람의 세기 조절에서 부터, 회전, 필터의 오염 상태까지 체크할 수 있는 구성은 보다 효율적이고 깨끗해진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하다.

바람의 세기는 1단계에서 10단계로 다이슨 모터의 출력과 세기를 컴팩트 개인용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 선풍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인화된 공기청정 선풍기이지만 왠만한 공기청정기 못지 않을 만큼 토출되는 바람의 세기가 세고, 멀리까지 보낼 수 있어 빠르게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한다.

이러한 사용에도 소음이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제품 바닥에 음향 감쇠층이 모터의 소음을 흡수하여 침대 옆에 놓아 두어도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정숙성을 자랑한다.



실제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 다이슨은 반무향실 내에서 20m 거리에 제품을 놓고 1000번이 넘는 테스트 끝에 완성된 높은 기술력을 실 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코어 플로어 테크놀로지라는 새로운 바람의 제어와 집중 기술을 바탕으로 컴팩트 한 사이즈에 개인화된 공기청정 선풍기를 선 보인 다이슨 퓨어 쿨 미TM 는 다이슨 제품의 네임벨류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는 부분으로~



믿고 사용하는 다이슨 공기청정 효과는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다고 해도 좋다. 특히, 다이슨 퓨어 쿨 미TM 의 경우 360도로 외부 공기를 흡수하고 이를 깨끗한 공기로 걸러주는 원형의 필터를 사용하여 99.9% 완벽한 청정 공기를 완성한다.



필터 교환의 경우 원반형의 회전 부위를 본체와 분리하며, 손쉽게 교체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여 까다롭고 번거로운 필터 교환에 대한 선입견을 다시금 확인 시켜 주는 부분이 아닐까? 하며~

론칭에서 만나 본 다이슨 V11 컴플리트와 다이슨 퓨어 쿨 시리즈의 사용기, 공식 홈페이지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다이슨 퓨어 쿨 미TM : https://www.kr.dyson.com/products/air-quality/dyson-pure-cool-me/overview

- 다이슨 V11 컴플리트 & 다이슨 퓨어 쿨 미 론칭 후기
- 다이슨 라이트싸이클TM 테스크 조명 한달 사용해 보니~
- 다이슨이 만든 조명은 어떨까? 다이슨 라이트싸이클TM 언박싱
-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퓨어 쿨 공기청정기가 변화시킨 집 안 풍경
- 지금 필요한 건 머??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개봉기 & 첫인상
- 다이슨 싸이클론 V10 앱솔루트 무선청소기 언박싱 & 첫 인상
- 끝판왕이 나타났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 퓨어 쿨 공기청정기 아시아 최초 론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