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스마트를 품은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진공청소기 언박싱

by 쭌's 2019. 5. 5.


+ 스마트를 품은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 언박싱

먼지 봉투 없는 진공 청소기를 세상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생활에 이로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다이슨의 가장 최신에 무선 진공청소기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 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려 한다.

기술 기업 다이슨은 먼지 봉투 없는 진공 청소기를 시작으로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서 매년 새로운 시리즈의 무선 진공청소기를 선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하이엔드 가전이라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물론, 국내 가전 시장에 무선 진공청소기의 강력함을 알리며 시장을 빠르게 확대하는데 또한 큰 역할을 했다.

덕분에 경쟁 모델들이 다이슨 무선 진공청소기와의 경쟁에서 다이슨을 넘어서기 위해 무던히 애쓰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만큼 다이슨이라는 기술 기업, 브랜드가 선 보이는 무선 진공청소기, 공기청청기, 드라이어 등등은 세상에 선 보임과 동시에 소비자를 매료시키고 빠져들게 만들고 있는데~



다이슨 브랜드를 대표하는 가장 큰 네임벨류를 가지고 있는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에 또 다른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는 또 어떤 변화를 거쳤는지? 언박싱에서 부터 속속들이 그 매력을 확인 해 보자!!

패키징을 개봉하기 전,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가 또 한번 어떤 변화를 거쳤는지? 확인하기도 전에~ 패키지에서 부터 그 변화점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다이슨 무선 진공청소기의 유일무일한 아쉬운 점이였던 스탠드형 거치대가 V11 컴플리트 부터 구성되었다는 점이다. 기존의 경우 거치대를 사용하기 위해 벽에 고정을 해야 했지만, 이제 부터는 원하는 장소에 쉽고 편리하게 보관 및 충전할 수 있게 되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다이슨의 제품 답게 간결하고 심플하게 구성품을 정리해 놓았지만 그 속에는 참으로 많은 구성품들이 가득 들어 차 있다는 것을 아마도 잘 아실 것으로 예상된다.

한번 개봉하면 원래의 패키지 상태로 돌리기 매우 어려울 만큼 복잡하지만, 그만큼 배송이나 유통 과정에서 제품에 가해지는 충격이나 손상 등으로 부터 완벽하게 구성품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패키지를 개봉하면 집 안 곳곳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다양한 툴 헤드가 구성되어 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는 툴 헤드의 변화를 거쳐 스마트해진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구성된 툴 헤드를 살펴보면~ 본체, 스탠드 거치대, 벽걸이 스탠드, 소프트롤러 클리너 헤드, 하이토크 드라이브 헤드, 미니 소프트 더스팅 브러쉬, 미니 모터툴, 스터번 더트 브러쉬, 콤비네이션 툴, 트레비스 툴, 매트리스 툴 그리고 어댑터와 가이드로 패키지를 가득 채우는 구성품이 다이슨 무선 진공청소기 임을 다시금 확인시켜 준다.



새롭게 추가된 스탠드 거치대는 원하는 장소로 옮길 수 있고, 청소기 사용의 편리성을 더 할 수 있도록 국내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모습이다.



특히, 전원 케이블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스탠드 뒤편에 홈을 만들어 너저분하게 전원 케이블이 눈에 보이는 것을 최소화했다. 이 뿐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툴을 스탠드와 본체에 추가로 거치할 수 있도록 구성의 변화를 거친 덕분에 툴 교환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세심함 배려가 바로 다이슨의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를 말해주는 단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벽걸이 스탠드는 본체와 함께 자주 사용하는 툴 헤드를 추가로 보관할 수 있도록 변화를 거쳐 사용 환경, 취향에 따라서~ 도는 벽걸이와 스탠드 거치대를 모두 사용하여 편리성을 도모하게 된다. 스탠드 거치대가 추가되었다고 벽걸이 스탠드를 구성에서 빼는 등의 원가절감을 하지 않은 모습은 다이슨의 철학을 고수하는 바람직한 모습이다.

V10 대비 편리성과 성능을 높인 V11 본체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지만, 그 변화는 실제 사용에는 매우 큰 변화를 가져왔다.



먼저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의 디지털 모터는 더 나은 경험과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재 설계를 통해서 기존 대비 15%의 흡입력이 높아졌고, 제품 뒤쪽에 눈에 보이는 필터를 구성하여 눈으로 그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필터의 교환을 손쇱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 실제 사용에서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필터가 위치한 부분에는 다이슨 무선 진공청소기 제품 중 최초로 LCD 정보창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LCD 정보창은 청소기의 작동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기본으로 흡입력 선택, 잔여 사용 시간, 본체 이물질 감지 및 알림, 제품 조립 영상 등 본체의 다양한 정보를 LCD 창을 통해서 사용자에게 제공하게 되면서 사용성을 대폭 개선해 무선 진공청소기의 새로운 작동 환경을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스마트해진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의 이러한 변화는 제품을 개봉하고 처음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100% 완전 충전 후 사용을 권하고 있다.

그 이유는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가 처음 완충 이후 부터 사용 시간 및 환경을 분석하여 최적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스스로 알아서 최적화 시키는 똑똑해진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LCD 정보창을 새롭게 추가하고 사용 모드 별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시하는데 그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최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가 스마트하게 변한 무선 진공청소기의 시작을 알리는 부분이라고 해도 좋다.



스마트하게 변한 부분은 여기가 끝이 아니다.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에는 청소 환경을 스스로 알아서 분석하고 이에 따라서 흡입량과 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하이토크 클리너헤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하이토크 클리너헤드는 카펫과 마루 등의 바닥의 공간을 분석하고 이를 본체에 전달하여 흡입량과 회전 속도를 스스로 알아서 조절하는데, 이는 헤드에 다이나믹 로드센서가 구성되어 브러쉬바의 회전 저항을 초당 360번 감지하고 데이터를 디지털 모터와 배터리의 마이크로 프로세서 전달해 바닥 유형에 맞게 스스로 알아서 흡입력을 조절한다.



기존 같은 마루, 카펫 등에 따라서 툴 헤드를 교체하여 사용해야 했지만,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에서는 하이토크 클리너헤드를 통해서 스스로 알아서 흡입력을 조절하는 스마트하고 똑똑해진 무선 진공청소기로 한 단계 진화했다.

아마도 경쟁 모델에서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의 스스로 알아서 흡입력을 조절하는 스마트한 동작에 대한 부분을 분명 따라 할 것 같은데~



말로 백번 설명하는 것 보다 가까운 샵을 찾아서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가 바닥을 감지하고 그에 따른 흡입력을 조절하여 보다 쉽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편리함 그리고 LCD 창을 통해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직접 경험해 보시기는 강력히 추천하는 부분이다.



스마트를 품인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는 그 값을 하는 제품 중 몇 안되는 제품이다. 새로운 제품을 선 보일 때 마다 깜짝 놀랄만한 생활에 이로운 기술을 선 보이기 때문인데, 언박싱을 시작으로 다이슨 V11 컴플리트TM 무선 진공청소기의 매력을 계속해서 속속들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으며, 다이슨이 처음으로 선 보인 개인화된 공기청정 선풍기 다이슨 퓨어 쿨 미 그리고 론칭에서 만나 두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나만을 위한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 선풍기 개봉기
- 다이슨 V11 컴플리트 & 다이슨 퓨어 쿨 미 론칭 후기
- 다이슨이 만든 조명은 어떨까? 다이슨 라이트싸이클TM 언박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