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다이슨 V11 컴플리트 스마트 무선청소기를 말하다!!!

by 쭌's 2019. 5. 31.


+ 다이슨 V11TM 컴플리트, 스마트 무선진공청소기를 기준을 경험하다!!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의 이미지 리더이자, 매년 새로운 제품을 선 보이며 경쟁 모델과의 격차를 벌이고 있는 다이슨 V11 컴플리트를 사용한지 벌써 1달 여가 훌쩍 넘었다.

V8 시리즈 부터 V10 그리고 다이슨 V11TM 컴플리트까지 사용하면서 무선 진공청소기가 없었던 상황으르 기억하기 싫은 정도로 많은 부분 변화했다.



무엇보다 청소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번거로움이나 부담, 귀찮음 등등이 다인슨의 사용 전과 후로 나뉜다는 점 만으로 다이슨 무선 진공청소기는 그 기대치를 충족시켜고, 그 가치를 충분해 해 냈다고 할 수 있는데~

2019년 또 한번 무선 진공청소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면서 시장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스마트 함 그리고 사용 경험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려 한다.


- 강력한 흡입력의 기반 스마트해진 배터리 사용시간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변화 그리고 스마트함을 대표하는 부분 중 하나는 본체에 추가된 LCD 창이다. 무선 진공청소기에 LCD 정보창이 왠말? 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기존의 배터리 잔량 및 사용 시간을 사용자가 감으로 체크해야 했고, 배터리 잔량 또한 LED 표시등 만으로는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이슨은 무선 진공청소기 최초로 LCD 정보창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마음 먹었던 것이다.

본체 LCD 정보창은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스마트해진 배터리 사용 시간 확보에 초점을 맞추고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배터리 잔량과 사용 시간을 분석하여 제공하고, 사용 모드에 따른 잔여 사용 시간을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무선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닐 수? 있겠지만, 배터리 잔량 그리고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청소 중에 배터리가 부족해 청소를 잠시 중단하면서 생기는 공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과 효율성을 크게 늘렸다는 점에서 매우 환영 받을 부분이다.



다이슨은 배터리와 사용 시간을 표시하면서 한가지 당부를 했다. 청소기 사용 후에는 배터리를 완충하기를 권고하고 있는데, 이는 각기 다른 사용자의 패턴을 스스로 분석해 최적의 사용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한 무선청소기로의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LCD 정보창은 배터리에 대한 부분 뿐만 아니라 청소 중 발생할 수 있는 이물질 끼임 현상이나, 필터의 상태 등을 스스로 판단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능동적인 방식을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청소기를 사용하다 발생되는 문제를 스스로 알아서 파악해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능동적인 방식은 조금 더의 편리성과 효율적인 청소를 도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기능이고 실제 사용에서도 그 편리함은 더욱 크게 피부로 와 닿게 된다.


- 스스로 알아서 조절하는 흡입력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 (브러쉬 헤드 툴)

스마트해지고 정교해진 배터리 성능은 새로운 헤드 툴인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와 만나면서 더욱 정교하고 스마트해진 무선청소기 시대를 열기 시작했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는 총 3가지 사용 모드를 제공한다. 일반, 자동, 부스트 모드 중 사용 환경에 따라서 모드를 설정하여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흡입력을 자랑한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묻지도 따질 것도 없이 사용하게 되는 자동모드는 스스로 알아서 흡입력을 조절하는 덕분에 다른 모드를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된다.



일반 모드의 경우 가장 긴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드이지만, 바닥의 형태와 환경에 관계없이 일정한 흡입력으로 청소를 하다보니 한 곳을 여러번 지나가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이다.

자동모드의 경우 사용 환경에 따라서 흡입력을 스스로 조절해 먼지가 많거나 흡입력이 더 많이 필요할 경우 디지털 모터를 더욱 강력하게 회전시키고, 반대의 환경에서는 조용하게 부드럽게 흡입력을 조절하는 똑똑한 청소기 사용 환경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는 이러한 3가지 작동 모드를 새롭게 선 보이며,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는 새로운 헤드 툴인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 툴을 추가했다.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 툴은 자동 모드의 성능을 최대로 이끄는 새로운 툴 헤드로 지능적으로 바닥면을 감지하여 흡입력의 강도를 더욱 최적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에는 '다이나믹 로드 센서' 라는 새로운 기술을 탑재하여 바닥면을 지능적으로 감지하여 최적의 청소를 할 수 있도록 흡입력의 최적화는 물론, 배터리의 사용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도록 청소 환경의 정보를 감지하고 전달한다.

다이나믹 로드 센서는 헤드 툴 브러시바의 저항을 초당 최대 360번 감지하여 모터와 배터리의 마이크로 프로세서에 전달해 이를 통해 취합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바닥 유형과 환경에 맞게 흡입력을 최적화시켜 배터리의 효율성과 사용 시간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먼지와 이물질 등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청소의 편리성을 극대화 한다.



즉, 배터리와 디지털 모터를 관장하는 프로세서가 1차적으로 청소 환경을 감지하고 이에 최적화된 흡입력으로 청소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높이고,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를 통해서 바닥면을 감지하여 최종적으로 강력한 흡입력이 필요한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를 구분하여 집 안을 청소하는데 있어 환경에 구애 받거나 신경을 쓰지 않아도 스스로 알아서 흡입력을 조절하고 이를 통해서 가장 효율적인 사용 시간을 확보하게 되어~



3가지 작동 모드가 있음에도 자동 모드를 전적으로 사용하게 되고,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 툴과의 조합을 통해서 청소 환경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완벽한 청소를 가능케 하는 편리성은 무선 진공청소기의 수준을 다시 한번 크게 끌어 올렸다고 해도 좋으며, 실제 사용에 있어서도 자동 모드와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와의 조합은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를 선택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기도 한다.


- 적재적소 툴 헤드가 제공하는 청소의 편리성과 효율성

다이슨 무선청소기 V 시리즈는 넘칠만큼? 다양한 헤드 툴을 사용한다. 헤드 툴의 갯수만큼 이를 통한 청소의 편리성을 높인 것은 사실이지만...



다양한 헤드 툴은 낮설은 네이밍으로 인해 부담으로 작용되기도 하지만, 손에 익숙해지면 이보다 편한 헤드 툴은 찾아 볼 수 없을만큼 만족도가 높다.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에 새롭게 추가된 하이 토크 드라이브 헤드 이전에는 가장 사용 빈도가 높고 만족도가 높았던 소프트 롤러 클리어 데드 툴은 더욱 정교해지고 견고해졌으며, 차세대 모델의 출시와 함께 그 만족도가 높아지는 다이슨을 대표하는 헤드 툴이다.



비교적 간단한 청소나 거실, 방 등 전반적으로 가벼운 먼지나 이물질 등을 청소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헤드는 미세먼지와 이물질, 먼지 등을 청소하는데 여전히 유용하고 활용도 높은 헤드 툴이다.

하이 토크 드라이브 그리고 소프트 롤러 클리어 다음으로 사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매트리스 툴은 침실을 청소하는데 가장 편리하고 손쉬운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툴이다.



비교적 청소하기 어려운 매트리스의 불규칙한 바닥면과 청소기에 달라 붙어 청소기 쉽지 않은 환경 중 하나이지만, 매트리스 툴은 매트리스, 침구에 박혀있는 먼지와 이물질 등을 남김없이 강력하게 빨아 들여 침구 청소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매트리스 툴과 병행하면 침구류 청소를 더욱 완벽하게 끝내주는 미니 모터 헤드는 침구류 뿐만 아니라 자동차, 좁은 공간의 청소에도 매우 유용하다. 


혹시나 매트리스 툴이 제거하지 못한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을 완벽하게 제거해 주는 미니 모터 헤드는 침구류, 소파, 차량 시트 등을 청소할 때 최고의 조합을 보여주는 콤비 툴이 아닐까? 한다.

크레비스 툴은 베란다, 창이 많은 청소 환경이라는 칭찬을 아낄 수 없는 툴이다. 필자의 경우 집이 크지 않지만 다수의 베란다와 창이 있다보니~



창틀에 쌓이는 먼지와 이물질은 골칫거리이다. 특히, 비가 내린 다음날이면 창틀에 쌓여 있었던 먼지들과 흑먼지들이 수분과 뒤 엉켜 보기 흉한 것을 물론, 건강까지 위협하기도 한다.

집 안 창틀의 구석구석을 깔끔하고 완벽하게 청소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손쉬운 방법은 칫솔 등을 이용해 창틀에 붙은 이물질을 1차적으로 제거하고 크레비스 툴로 완벽하게 제거하고 물 티슈 등으로 마무리하는 방법이 아닐까? 한다.



이 외에도 노트북, 컴퓨터 등의 틈새와 홈이 많고 충격에 약한 디지털 디바이스가 많은 서재에서 주로 사용하는 스터번 더트 브러쉬는 귀찮기만 한 노트북, 키보드 등의 틈새에 낀 먼지와 이물질 제거에 매우 탁월하고~



화장품, 미니어쳐 등과 같이 부서지기 쉬어 조심히 다루어야 하는 공간에 최적화된 콤비네이션 툴은 쌓이 먼지를 제거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타조 털과 같은 먼지 제거에 유용한 툴을 함께 사용한다면 귀찮고 번거롭고 조심스러운 공간의 청소를 더욱 완벽하고 깔끔하게 끝내지 않을까? 한다.


- 청소의 마무리 깨끗한 공기를 위한 다이슨의 철학 (필터 부분 어필)

다이슨 V11TM 컴플리트가 더욱 진보한 청소 환경을 제시하고 있는 만큼, 진공청소기 사용의 마무리를 책임지는 관리와 실내 공기질 오염을 사전에 예방하는 기능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먼지와 이물질을 공기와 완벽하게 분리하는 14개의 싸이클론 기술과 강력한 디지털 모터의 성능 만큼 실내 공기질 오염을 방지하는 공기 배출 필터는 다이슨의 기술력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공기와 먼지, 이물질을 완벽하게 분리하는 싸이클론 기술에도 불구하고 분리된 공기가 깨끗하지 않은 상태로 배출된다면 깔끔하고 완벽한 청소의 마무리를 지을 수 없지만~



다이슨 V11TM 컴플리트는 분리 및 교환이 가능한 포스터 모터 필터를 통해서 0.3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 완벽하게 걸러주는 필터는 완벽한 청소를 위한 최고의 마무리를 제공한다.



공기와 완벽하게 걸러진 먼지, 이물질은 다이슨만의 기술 중 하나인 포인트 앤 슛 방식으로 걸러진 먼지, 이물질 등을 간편하게 배출하는 기능으로 깨끗한 집안 청소 후 남은 잔여물들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청소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이는 장점을 발휘한다.



마지막으로 청소 후 다양한 헤드 툴의 사용을 더욱 손쉽게 하는 추가된 거치대는 배터리 충전과 사용의 편리성은 물론, 보관의 편리성까지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된 다이슨 V11TM 컴플리트가 제시하는 스마트한 무선청소기 시장의 현재와 내일을 피부로 실감하는 '생활의 이로운 기술' 을 가장 잘 보여주는 제품이자 브랜드가 아닐까? 하며~

다이슨 V11TM 컴플리트의 개봉기 그리고 V11 시리즈와 함께 선 보이는 개인용, 침실용 개인화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미의 개봉기를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스마트를 품은 다이슨 V11 컴플리트 무선 진공청소기 언박싱
- 나만을 위한 다이슨 퓨어 쿨 미TM 공기청정 선풍기 개봉기
- 다이슨 V11 컴플리트 & 다이슨 퓨어 쿨 미 론칭 후기
- 다이슨이 만든 조명은 어떨까? 다이슨 라이트싸이클TM 언박싱
-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와 퓨어 쿨 공기청정기가 변화시킨 집 안 풍경
- 지금 필요한 건 머??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 개봉기 & 첫인상
- 끝판왕이 나타났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 퓨어 쿨 공기청정기 아시아 최초 론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