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신형 1시리즈 실차 유출 베이비 X2?!

by 쭌's 2019. 4. 15.


+ BMW 신형 1시리즈 실차 유출, 베이비 X2?!

BMW 라인업의 막내이자 핫 해치 시장에서 잠시 자리를 비웠다고 해도 좋을?? BMW 1시리즈 해치백의 풀 체인지 신형 1시리즈의 실차 모습이 유출됐다.

BMW 신형 1시리즈는 먼저 공개된 세단에 비해 개발 기간이나 테스트, 보안에 무척이나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인지... 좀 처럼 그 실체를 드러내지 않았는데~



드디어 포착된 BMW 신형 1시리즈의 위장막 없이 유출된 실차의 모습은 현행 1시리즈 해치백 오너들의 마음을 아프게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BMW 신형 1시리즈는 알파로메오 줄리에타와 함께 후륜 구동 해치백으로 파워트레인에 있어서 만큼 컴팩트 해치백 시장에서 가장 가성비 높은 모델로 손 꼽히기도 했으나...



초기형 모델의 경우 못 생기고 둔하고 돼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파워트레인의 가성비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의 인기는 매우 저조했다.

BMW는 이에 대해 발 빠르게 디자인을 수정해 페이스리프트를 선 보이며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서서히 드러내기도 했지만,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준 초기형의 모습은 1시리즈의 발목을 잡고 있었는데...



여기에 후륜 구동을 버리고 미니와 2시리즈 투어링 등과 새시,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면서 후륜에서 전륜 구동 베이스로 변심한 BMW 신형 1시리즈는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링 그리고 파워트레인의 변화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이 매우 궁금해지기도 한다.

유출된 BMW 신형 1시리즈의 모습은 첫 인상에서 부터 기존 1시리즈 해치백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변신에 성공했다고 봐도 좋다.



마치 BMW X2의 베이비 버전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전면의 모습은 X2의 다부지면서 스포티한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오면서도 볼륨을 대폭 키워 차체를 더욱 강건하고 크게 보이게 만든다.

하나로 합쳐진 커다란 키드니 그릴, 멋스러운 LED DRL과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하는 전면 범퍼와 블랙 하이그로시 등의 디자인은 나물랄데 없는 퍼팩트한? 모습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다.



차체 사이즈와 볼륨을 크게 키운 만큼 디자인에서 또한 이를 반영하여 X2의 스타일링을 신형 1시리즈에 체격에 잘 맞게 커스텀한 스타일은 벤츠 A 클래스 해치백을 위협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의 모습 또한 기존 1시리즈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디자인 완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첫 인상에서 부터 확인할 수 있다. G20 신형 3시리즈의 디자인을 가져오면서~



안정적이면서도 차체를 더욱 넓게 보이도록 디자인 되었고, 듀얼 배기 팁이나 다이내믹한 범퍼 디자인 그리고 빈 곳없이 꽉! 들어찬 캐릭터 라인들은 BMW 신형 1시리즈의 성공을 예감하고 있는 것만 같다.

아쉽게도 전,후면 2장의 이미지만 유출되어 새로운 실내의 구성은 어떨지? 알 수는 없으나... 첫 인상에서 강렬하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선 보이는 BMW 신형 1시리즈는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에 충분 이상의 기분 좋은 출발을 하지 않을까? 예상되는 부분이다.



BMW 신형 1시리즈의 파워트레인은 후륜이 아닌 전륜 구동 기반으로 유출된 M135i의 경우 직렬 4기통 트위파워터보로 최고출력 302마력, 최대토크 45.8kg.m의 강력한 출력을 8단 스포츠 변속기와 매칭을 이뤄 벤츠 신형 A35 AMG와 직접적인 경쟁을 하게 될 예정이다.

BMW 신형 1시리즈의 출시는 오는 9월 프랑크프루트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데뷔를 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으나, 이는 내부 전략의 수정으로 보다 빠르게 시장에 선 보일 수 있는 가능성 또한 충분하다는 점에서~

신형 1시리즈에 관심이 있는 예비 오너라면? 충분히 시간을 두고 지켜 보아야 할 것 같으며,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는 미니 쿠퍼 S, 미니 JCW 그리고 벨로스터 N, 메간 GT와 메간 RS 등의 고성능 핫해치 모델들의 시승기를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벨로스터 N 드디어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장착한다?!
- [시승기] 미니 JCW 컨버터블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 [시승기] 미니 JCW 컨버터블 짜릿한 봄을 맞이하라!!
- [시승기] 푸조 308 GT 덜 알려진걸까? 안 알려진껄까?
- [시승기] i30 N-Line 진짜 N의 감성을 전하다!!
- [시승기] 벨로스터 N 기름값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현지 시승] 르노 메간 GT 그 위험한 질주를? 시작하다!!
- [현지 시승] 르노의 고성능 디비젼 메간 RS의 강렬함을 경험하다
- [시승기] 르노 클리오 데일리 디젤 펀카의 매력을 어필하다
- [시승기] 미니 쿠퍼S LCI 운전 재미에 감성을 플러스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