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벨로스터 N 드디어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장착한다?!

현대차의 고성능 디비젼 N 브랜드에 8단 듀얼 클러치가 처음으로 탑재 될 예정이다. 현대차의 내부 소식통에 의하면 현대차는 이미 지난 해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개발을 완성했으나~



내구성이나 셋팅 그리고 가격에 대한 부분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 브랜드를 대표하는 i30 N 그리고 벨로스터 N은 현재 6단 수동 변속기만 판매하고 있고, 아반떼 스포츠를 비롯한 7단 DCT는 습식이 아닌 건식 타입으로 N 브랜드의 강력한 토크를 감당하기에는 물리적으로 부족하다 보니 1.6 터보 엔진에만 조합을 이루고 있다.



6단 수동변속기는 여전히 마니아들에게는 환영 받고 있는 부분이지만... 수동변속기가 익숙치 않은 대중에게 i30 N, 벨로스터 N의 수동변속기는 그저 그림의 떡일 뿐이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을 누구보다도 현대차는 잘 알고 있다. 독일을 비롯해 유럽 완성차 메이커들이 습식 듀얼 클러치를 수 년전 부터 적용하면서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선호도가 굉장히 높고~



고 토크에 대응하는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다단화를 통해서 그 성능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현대차 또한 7단 DCT (건식 듀얼 클러치)의 한계를 잘 알고 있고, 이에 대한 8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 개발을 꾸준히 했으며, 이미 완성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여러가지 테스트와 가격 조율의 마지막 단계에 와 있다고 할 수 있다.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탑재는 2.0 터보의 강력한 출력과 퍼포먼스를 더욱 크게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변속기에 익숙한 대중들에게 i30 N, 벨로스터 N의 문턱을 낮춤으로써~



경쟁 모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시장에서의 경쟁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 때문인데~ 그런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 보이는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벨로스터 N에 처음으로 적용되어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예상할 수 있는 테스트 뮬이 뉘르부르크링 현대차 연구소에서 포착됐다.

먼저 벨로스터 N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 테스트 뮬로 예상할 수 있는 영상을 확인해 보자!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기존의 수동변속기와 달리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변속 타이밍시 들리는 듀얼 클러치 특유의 배기 사운드를 들을 수 도 있고~

엔진 RPM이 하강 또는 상승하지 않으면서도 기어를 변속하고 속도를 높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에서 벨로스터 N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테스트가 뉘르에서 시작되고 있음을 말해주는 부분이다.



i30 N이 아닌 벨로스터 N을 첫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 양산차으로 선택한 것은? 유럽은 아직도 수동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 그리고 북미 시장에서는 수동변속기가 아닌 자동변속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해서~

북미 시장 그리고 국내 및 아시아 시장에서 복잡한 도심의 정체 등을 비롯해 자동변속기를 먼저 탑재하면서 판매량을 높이려는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경쟁 모델인 폭스바겐 골프, 벤츠 A 해치백, 세아트 쿠프라, 포드 포커스, 미니 등등이 이전 부터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했고, 다단화를 통해서 그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만큼~



벨로스터 N을 시작으로 i30 N 그리고 N 브랜드 라인업과 제네시스 G70 등에서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확대 적용하여 상품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큰 기회를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다.

현대차가 개발하고 양산하고 시장에 선 보이게 될 8단 DCT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성능과 감성이 7단 DCT에서 보여준 것 처럼 단점을 없애고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며 성능과 퍼포먼스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는 새로운 변속기 제조사가 되기를 기대해 보며~

고성능 디비젼 벨로스터 N을 비롯한 미니 JCW 등의 고성능 핫 해치와 경쟁 모델의 시승기와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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