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시 앞둔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 정말 이 가격으로?!

한국지엠 쉐보레의 중형 세단 말리부가 지난 해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더 뉴 말리부로 국내 중형 세단 시장 경쟁에 다시금 신차 효과를 노리며 재기를 다짐했다.

쉐보레는 지난 해 경쟁 모델인 쏘나타, SM6 등과 주행 성능과 퍼포먼스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하면서, 상품성과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으나...



시장에서의 반응은 그리 녹녹치 않은 현실을 맞이하고 있다. 여기에 풀 체인지된 8세대 신형 쏘나타가 출시되면서 더 뉴 말리부의 입지는 더욱 어려진 상황에서 이를 타게하는 전략으로 1.35 터보, 2.0 터보 그리고 1.6 디젤 엔진을 새롭게 추가하기도 했다.

그동안 디젤 엔진의 부재로 인해서 1.5L와 2.0L 가솔린만을 고집했던 판단이 틀렸다는 것을 알고, 디젤 엔진을 급하게 투입했지만..



이 또한 시장에서의 반응은 뜨뜨미지근하다. 철수설과 공장 폐쇄 등등.. 악재로 인해서 쉐보레의 브랜드와 네임벨류가 급격하게 떨어진 이유가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히기도 하는데~

그런 쉐보레 더 뉴 말리부가 다시금 시장에서의 상품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 보일 예정이다.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국내 출시 배경에는 또 다른 이유가 하나 있는데?! 그 이유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보조금 지급이 중단되었다는 점이다.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국내 하이브리드 신차 보조금 지급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서 국내에서 판매를 무기한 보류하고 있었지만, 보조금 중단이라는 정책 시행으로 꺼내든 새로운 카드라고 할 수 있다.

출시 예정인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는 풀 체인지를 거친 말리부의 가솔린과 함께 국내를 제외하고는 같은 시기에 판매를 한 파워트레인이다.



1.8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힘을 합쳐 합산출력 182마력, 합산토크 38.2kg.m를 자랑하는 파워트레인으로 북미 기준 17.1mpg의 효율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일찌감치 시장에 선 보이기도 한 볼트(Volt)의 파워트레인과 동일한 것으로~ 볼트(Volt)의 경우 엔진은 배터리 충전만을 위한 시스템이지만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에서는 배터리 충전과 동력 성능에 모두 힘을 보태는 여타의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방식으로 구동된다는 점이다.



하이브리드에 대한 보조금이 사라지면서 쉐보레 내부에서는 상품성이나 경쟁력이 제자리를 찾았다고 생각하고 국내에 출시하는 것 같은데...

문제는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가격 포지셔닝이다. 먼저 쏘나타 뉴라이즈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그리고 캠리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먼저 살펴보면~



경쟁 모델들의 가격이 2,848만원에서 3,740만원의 가격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상위 트림과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은 높아지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소비자의 선택이라는 점이다.



그렇다면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얼마일까? 위 가격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3,509만에서 시작한다.

쏘나타, K5 대비 약 800만원 가량 높은 시작 가격이고,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와 200만원의 차이를 보이지 않는 가격 포시셔닝임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상품 구성에서 그 차이를 찾을 수 있지만, 편의 및 안전 사양에 있어서 현대기아차를 절대로 따라갈 수 없는 쉐보레를 비롯한 수입 완성차 메이커들의 현 주소라는 점에서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보고 있자면?



차를 팔고 싶은 걸까? 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이 가격이라면 상위 모델인 그랜저 하이브리드, K7 하이브리드 등을 구입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라는 것을 금새 느끼게 되는 부분이다.

물론, 배기량에 따른 세금의 차이가 존재하지만 그 만큼 더 넓고 여유로운 공간과 상위 모델로의 업그레이드, 상품 구성 등을 고려하더라도 더 뉴 말리부를 더욱 초라하게 만드는 현실이 될 뿐이기 때문이다.



세단 대신 SUV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이를 타게하기 위한 중형 세단의 변신이 요구되는 현실 그리고 수입 하이브리드 신차들의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더 뉴 말리부 하이브리드가 시장에서 선택을 받을 수 있는 킬러 콘텐츠가 무엇인지? 눈 씻고 찾아 봐야 하지 않을까? 하며~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더 뉴 말리부의 과한 욕심에 대한 시승기와 경쟁 모델과의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시승기] 더 뉴 말리부 욕심이 과했나?!
- [비교시승] 더 뉴 말리부 익스피리언스 경쟁 모델과 비교해 보니
- 신형 더 뉴 말리부 1.35 E-터보 분명히 칭찬해야 할 부분!!
- [시승기] 2019 말리부 장거리 이동에서 빛을 발한 진중함
- [시승기]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풀어야 할 숙제만 해결된다면?!
- [시승기] 그랜저IG 하이브리드 잘 스며든 전기 모터와 상품성의 조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127)N
Car & Motor Review (1471)N
Review & Gadget (1083)N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0)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