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신형 K3 트림별 가격표 유출 아반떼 보다 100만원 비싸다?!

by 쭌's 2018. 2. 12.


+ 기아자동차 신형 K3 트림별 가격표 - 아반떼 보다 100만원 높아졌다?!

기아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K3가 풀 체인지를 거치면서 아반떼와의 격차 줄이기에 나섰는데~ 신형 K3는 현재 외관 실차 이미지만을 공개하고 정식 출시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 가운데 차량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냐? 라는 의구심이 들 만큼 느린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필자의 경우 신형 K3 실차를 내,외관 모두 직접 살펴볼 수 있었기에 신형 K3가 외관 공개 이후 출시를 미루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이 남아 있는데... 정식 출시 전 사전 계약을 한다는 소식과 함께 신형 K3의 트림별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세부내역이 동호회를 통해서 유출됐다.

신형 K3의 사전계약이 곧 실시 될 것으로 확실시 되는데,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아반떼와 큰 격차를 보였던 K3의 반전이 기대되는 신형 K3의 가격은 1590만원을 시작으로 2240만원의 최상위 트림으로 판매가 되며, 여기에 옵션을 추가할 경우 2800만원의 가격으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신형 K3의 트림 구성은 트렌디 1590만원~1610만원, 럭셔리 1810만원~1830만원, 프레스티지 2030만원~2050만원, 노블레스 2220만원~2240만원의 4개 트림으로 구성되며, 선택옵션을 더 할 경우 2800여만원의 가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스트림인 트렌디는 1590만원부터 시작되는데~ 1,6 GDI +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를 기본으로 선택품목으로 15인치 휠 타이어, LED 아웃사이드미러, 안개등 등을 고려하면 직물시트, 바디컬러 외장캐치 등 가격을 낮추어 시작가를 낮췄지만 일반 소비자들의 선택의 거의 전무할 것으로 예상된다.

1810만원인 럭셔리 트림은 후방주차보조, 15인치 휠 타이어, LED 리피터 아웃사이드 미러, 스티어링 & 기어 노브 가죽, 소프트 도어트림, 인조가죽시트, 1열 통풍 & 히팅 시트 및 히팅 스티어링 등이 특징이며, 옵션으로 버튼 시동 스마트 키, ECM 룸미러 & 하이패스, 12인치 인포테인먼트 (내비, 후방카메라)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신형 K3의 볼륨 트림이라고 할 수 있는 럭셔리 트림은 1810만원~1830만원에 옵션 사양을 선택하면(옵션 가격은 미정) 2000만원 극 초반으로 구입하는 고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2030만원부터 시작하는 프레스티지 트림은 첨단 안전 사양을 중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후측방 경보,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전방 주차보조, 버튼 시동, 스마트 트렁크, 2열 에어벤트 등으로 구성되며, 12인치 인포테인먼트(내비, 후방카메라)는 기본이 아닌 옵션 품목으로 상품 구성에 있어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2220만원부터 시작하는 노블레스 트림은 신형 K3의 대부분의 옵션을 기본 구성으로 채워 놓았는데~ Full LED 헤드램프, LED 리어램프, 슈퍼비전 클러스터, 풀 오토 에어컨 등으로 구성되었고, 선루프, UVO 인포테인먼트,  KRELL 사운드 시스템, 드라이브 와이즈, 225 18인치 휠 타이어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신형 K3의 트림별 가격을 아반떼와 비교하면 1420만원에서 2427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 아반떼 대비 시작가는 170만원 높게 시작한다. 이유는 아반떼의 경우 수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과 달리 신형 K3는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구성하면서 수동 변속기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럼에도 구성이 아쉬운 부분은 휠 타이어에 대한 선택의 폭이 매우 적고, 기본 15인치 휠 타이어를 럭셔리 트림에서 스타일 1 옵션을 선택해야만 17인치 휠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상이 트림의 경우 아반떼 대비 200만원 낮은 가격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데, 위 트림 구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트림별 기본 구성에 대한 경쟁력이 높다고 볼 수 없을만큼 선택 옵션 품목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선택을 유도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신형 K3는 아반떼와 동일판 파워트레인과 플랫폼, 새시를 공유하고 있지만 토큰 컨번터 방식의 자동변속기가 아닌 CVT 변속기의 단점을 보완하여 내 놓아다고 밝히고 있는 스마트 스트림 변속기를 채용하여 연비 효율성을 높이는 것과 동시에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신형 K3의 가격 경쟁력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아쉽게도 아반떼의 성능을 높인 아반떼 스포츠와 같은 1.6 터보 트림에 대한 소식은 현재까지 나오고 있지 않고 있고, 페이스 리프트를 거친 신형 K5 또한 기존 터보 트림을 단종시켰다는 점에서 신형 K3 터보 트림에 대한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을까? 라는 예상이다.

올뉴 K3에 관한 정보가 많은 올뉴 K3 패밀리 카페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으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 올뉴 K3 패밀리 동호회 : http://cafe.naver.com/dfrx


국내 준중형 세단 시장의 절대 강자인 아반떼 그리고 이를 추적해야 할 경쟁 모델이 없는 국내 시장에서의 글로벌 신차들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신형 벨로스터 살릴 키워드는 수동변속기! 2,135만원 부터 만나는 벨로스터!!
- 신형 K3 실차 유출 서자의 설움 벗어나 부흥기 맞을 준비 완료
- [시승기] 크루즈 디젤 충분히 살 만한 가치?!
- 돌아온 2018 엑센트의 환골탈태
- [비교 시승] 용인 서킷에서 만난 올 뉴 크루즈 vs 아반떼
- [시승기] 올 뉴 크루즈 셋팅에서 답을 찾다
- [시승기] 신형 i30 돈 들인 값하는 만점 해치백
- [시승기] 아반떼 스포츠가 넘어야 할 몇가지...
- 르노 메간 세단 공개 SM4로 국내 출시 시기는?
- [시승기] SM3 디젤 디자인만 변한다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