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벤츠 2019 더 뉴 A클래스 로켓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by 쭌's 2018. 2. 3.


+ 메르세데스-벤츠 2019 더 뉴 A 클래스 - 로켓 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막내이자 동급 최강의 파워풀한 성능으로 A 세그먼트 시장에서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A 클래스가 풀 체인지를 거쳐 2019 더 뉴 A 클래스로 새롭게 탄생했다.


2019 더 뉴 A 클래스는 기존 대비 커진 차체와 업그레이된 출력과 성능 그리고 기존 A 클래스에서는 1도 찾아 볼 수 없었던?! 럭셔리 프리미엄 감성을 추가하면서 막내이지만 벤츠 가문의 프리미엄 감성을 드디어 갖추게 되었다.

월드 프리미어로 글로벌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더 뉴 A 클래스는 한 마디로 '로켓 펀치에 럭셔리 프리미엄을 추가하다' 라고 표현하고 싶다. 이전 세대의 A 클래스는 파워풀한 가속 성능과 퍼포먼스 그리고 주행 감성을 빼 놓고 본다면 A 클래스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이 판매량을 통해서 고스란히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A45 AMG를 제외하고는 공도에서 A 클래스를 만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같은 A 클래스이지만 CLA 45 AMG는 성능이나 출력, 퍼포먼스에서도 그 이름값을 하지 못하면서~


국내 출시와 함께 얼마 지나지 않아 제고 소진을 위해 1천만원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을 하기도 한 것을 보면~ 2019 더 뉴 A 클래스는 이전 세대의 흑역사를 잊고 승승장구할 준비를 마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A 클래스는 환골탈태를 거쳐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글로벌 컴팩트 시장에 새로운 화두와 함께 출사표를 던졌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로 시선을 사롭잡기에 충분한 2019 더 뉴 A 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포츠 라인업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제시했다. 먼저 선 보인 더 뉴 CLS의 디자인의 이어 받았지만, 2019 더 뉴 A 클래스에서 완성된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은 상위 모델인 CLS를 팀킬하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이다.

어쩌면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2019 더 뉴 A 클래스에서 완성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디자인과 스타일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향후 가장 빠른 시기에 풀 체인지를 할 S 클래스에서도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할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공격적인 후드와 그릴 그리고 LED DRL, 후면의 매끈한 테일램프 디자인에 대한 혹평은 최소 2019 더 뉴 A 클래스에서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세대 대비 30mm 커진 전장과 14mm 늘어난 전폭으로 차체 안정감을 대폭 높였고 이를 기반으로 2열 레그룸에 대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와도 매우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외관의 변화 만큼 2019 더 뉴 A 클래스의 실내는 풀 체인지의 핵심 키워드를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2019 더 뉴 A 클래스는 럭셔리 컴팩트 카라는 슬로건과 함께 S 클래스를 위협하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실내로 동급 모델들을 움츠려 뜨리기에 충분 이상의 모습이다.


S, CL, E 클래스 적용되었던 듀얼 디스플레이를 파격적으로 적용하면서 C 클래스 오너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만들기도 하는 부분이다. 작은 차체와 실내에도 불구하고 대화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의 적용은 메르세데스-벤츠가 2019 더 뉴 A 클래스를 시장에서 최고의 모델로 만들기 위한 파격을 선 보였다고 할 수 있다.

S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스티어링 디자인과 구성, 럭셔리 감성을 A 클래스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에어벤트, 엠비언트 라이팅 그리고 센터페시아와 센터 콘솔의 고급감은 E 클래스, C 클래스를 훌쩍 뛰어 넘는 구성과 감성 품질을 보여주면서~


럭셔리 컴팩트 카에서도 벤츠만의 럭셔리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내면서 동급 모델들에게 럭셔리에 대한 단상을 몸소 보여주는 것만 같다. 아마도 2018 더 뉴 A 클래스 공개를 바라보았을 BMW는 1시리즈의 실내 구성을 재 설계 해야 하는 것 아니야? 라고 고민을 하지 않을까? 한다.

A 클래스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벤츠의 럭셔리 감성을 현실로 옮겨오면서 오감을 사로잡는 핵심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2019 더 뉴 A 클래스의 럭셔리 컴팩트라는 슬로건을 내 걸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메르세데스 me' 인포테인먼트이다.


AI 기반의 대화형 음성인식 기반의 '메르세데스 me'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서 음성으로 길 안내, 문자 메세지, 차량 매니지먼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2019 더 뉴 A 클래스에서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S 클래스에서도 선 보여주지 않았던 AI 기반의 음성인식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A 클래스를 통해서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메르세데스-벤츠가 A 세그먼트 시장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A 클래스를 성장시키고 네임벨류를 높이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높다.

'메르세데스 me'는 글로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도 AI기반 음성인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부분이다.


2019 더 뉴 A 클래스의 안전 및 편의 사양 또한 대폭 확대 적용했다. 액티브 디스턴스, 액티브 이머젼시 스탑, 액티브 레인 채인지 어시스턴트, 액티브 브래이크 어시스턴트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엔트리 컴팩트 모델이지만 안전과 편의 사양에 대한 소홀함은 2019 더 뉴 A 클래스에서는 더 이상 소외 받는 일을 없게 되었다.

파워트레인 구성은 세 개의 엔진으로 1.4L 가솔린와 7단 DCT는 최고출력 160마력, 최대토크 25.5kg.m / 2.0L 가솔린 four-banger와 7단 DCT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21마력, 최대토크 35.7kg.m / 1.5L 디젤과 7단 DCT는 최고출력 114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1.4L 가솔린 A 200은 0-100km까지 8초대의 성능을 보여주며 최고속도는 225km/h이다. 2.0L 가솔린 A 250은 0-100km/h까지 6.2초로 최고속도는 250km이다. 1.5L 디젤은 0-100km/h까지 10.5초로 최고속도는 202km이지만 유럽 기준 23.8km/L라는 고효율 연비 효율성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디젤 트림은 성능 보다는 오롯히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습이다.


2019 더 뉴 A 클래스의 고성능 버전인 A45 AMG는 2019년 출시 예정으로 이전 세대에서 보여주었던 굴욕과 소비자의 외면으로 부터 벗어나 저배기량에서 부터 고성능 버전까지 A 클래스이 새로운 저력과 부흥기를 제대로 보여주지 않을까? 하며~

2019 더 뉴 A 클래스의 완전히 새로운 변화에 맞서 경쟁해야 할 신차 및 라이벌들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i30 N 대신 벨로스터 N은 어때?! 공개된 벨로스터 N
- 2017 뉘르부루크링을 가장 빨리 달린 TOP 10
- 잘나가는 벤츠 A클래스의 부흥기는 신형 A클래스로 부터~
- i30 N 유럽 판매 가격 공개 골프 GTI 보다 월등한 가성비
- [시승기] 미니쿠퍼 S 5도어 두마리 토끼 잡았나?!
- CLA가 아닌 벤츠의 새로운 엔트리 A클래스 세단
- 작지만 강한 녀석들의 대결 A45 AMG v RS3 v Civic Type R v Golf R v Focus RS
- 단종으로 알았던 BMW 1시리즈의 부활?!
- 돌아온 10세대 혼다 시빅 가격 경쟁력 갖추고 시빅 타입 R을 기대하게 만들다
- 푸조 308 페이스리프트 3008의 후광으로 재평가 받을까?!
- 르노삼성 클리오 직접 보니 가격으로 포지셔닝을 넘어서야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 중국 전용 BMW 1시리즈 세단 공개 시작은 그러하나 끝은 글로벌?!
- 역사상 첫번째 페이스 리프트 더 뉴 골프의 변화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