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하반기 국내 출시

by 쭌's 2018. 2. 15.


+ 벤츠 GLC 쿠페 기다려!! BMW 2세대 뉴 X4 공개 국내는 하반기 출시

6천만원 대 수입 SUV 시장에 새로운 신차가 공개를 알리며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새로운 모습으로 풀 체인지를 거친 SUV는 4년 만에 공개된 BMW 2세대 뉴 X4가 주인공이다.

BMW 뉴 X4는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로 BMW SAV 라인업을 대표하는 모델로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글로벌 20만대라는 성공적인 판매를 거두고 4년이라는 시간만에 완전한 변화를 거쳐 완성한 2세대 뉴 X4로 SAV의 강점에 초점을 맞추고 국내 출시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풀 체인지를 거쳐 2세대 거듭난 BMW 뉴 X4는 SUV와 쿠페의 스타일을 접목한 SAV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로 쿠페의 날렵함과 스포티함을 기반으로 SUV의 효율성과 강인함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기존 X4가 차체 사이즈 대비 작아 보이고 2% 부족했던 모습을 버리고 근육질의 바디와 볼륨감 넘치는 캐릭터 라인, 더욱 강인해진 인상을 바탕으로 첫 인상에서 부터 뉴 X4는 그 존재감을 강하게 표현한다.


SUV와 쿠페의 장점을 결합한 C 필러의 우아하고 스포티한 루프라인은 키 큰 쿠페라고 해도 좋을 만큼 날렵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도어 손잡이에서 부터 후미등까지 이어지는 숄더 라인과 휠 아치 사이 캐릭터 라인이 다이내믹한 후면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후면의 모습 또한 쿠페형 SUV의 스타일은 이래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이 슬림하고 긴 테일램프 디자인, 후면 윈도우 끝자락에 위치한 스타일리쉬한 스포일러, 과력한 범퍼 디자인과 리플렉터 등은 1세대 X4의 단점을 만회 하기라도 하듯이~ 과한 듯 과하지 않으면서 강한 인상을 심어주기에 충분 이상이다.

새로운 디자인과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기반이 된 새시는 이전 대비 대폭 커졌다. 즉 몸집을 키운 것인데~ 전장과 전폭, 휠 베이스가 각각 81mm, 37mm, 54mm 늘어나 전장 4,752mm, 전폭 1,918mm, 휠 베이스 2,864mm이면서 전고는 3mm 낮추어 스타일을 더욱 견고히 완성했다.


몸집을 키운 덕분에 뉴 X4는 경쟁 모델인 벤츠 GLC 쿠페와 제대로 된 경쟁을 벌일 수 있게 되었고, 애매한 사이즈와 실내 공간에 대한 아쉬움을 해소하면서 다시금 글로벌 시장에서 뉴 X4의 입지를 다질 준비를 마친 모습이다.

새로운 스타일만큼이나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은 X4의 강정을 더욱 잘 살렸다. 뉴 X4는 지능적인 소재 배합의 새시 뿐만 아니라 차체 구성 요소 경량화를 통해 이전 모딜에 비해 최대 50kg 가벼워졌고, 공기역학성능을 강화하여 공기저항계수 (Cd)를 0.30까지 낮추기도 했다.


SAV의 특성에 맞춘 새시 기술과 X3보다 낮은 무게 중심을 통해 민첩성을 크게 향상 시켰으며 이는 주행 중에서 탁월한 운동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여기에 M 스포츠 서서펜션과 퍼포먼스 컨트롤,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이 기본 적용되어 다이내맥한 주행을 위한 M 스포츠 브레이크와 전자 제어 댐퍼가 적용된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새로운 스타일과 새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이끌게 될 새로운 심장은 가솔린 3종, 디젤 4종으로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X4 M40d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326마력, 최대토크 69.4kg를 자랑한다. 뛰어난 가속 성능은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4.9초에 불과하며~ 4기통 디젤의 뉴 X4 xDrive 20d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 뉴 X4 xDrive25d는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엔진의 출력을 지면에 전달하는 변속기는 BMW가 자랑하는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로 xDrive와 맞물려 출력 손실을 줄이고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완성한다.


풀 체인지를 거친 만큼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한다. 한증 진보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플러스 세이프티 패키지는 스톱앤고 기능이 추가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및 차선 제어, 능동형 측면 충돌 보고 기능, 차선 유지 기능과 교차로 경고시스템을 추가했다.

10.25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는 음성 제어 시스템이 기본으로 구성되며 BMW 제스처 컨트롤, 다기능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 차세대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등을 선택 옵션으로 제공한다.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는 실시간 교통 정보와 주차 가능 지역 정보는 물론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픈 모빌리티 클라우드 플래폼을 통해서 스마트폰, 스마으 워치 등에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완성차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기능에 기반한 이메일 송수신 및 편집, 일정 입력, 주소록 관리 등 커넥티드 드라이브 스토어를 통해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의 진화를 몸소 실천한 모습이다.


2세대로 진화한 뉴 X4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서 글로벌 공개를 할 예정이며 국내는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6천만원 수입 SUV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는 소비자의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함으로써 각 모델이 가지고 있는 매력과 경쟁력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며 세를 확대하고 있는데~

6천만원 대라는 가격 경쟁력 그리고 SUV와 쿠페의 경계선을 스타일과 실용성, 효율성 등을 만족시키는 매력을 통해서 국산 SUV들의 변화와 개발을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세단 이상의 인기와 판매량으로 더욱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경쟁 모델들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 그리고 신차들의 정보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VW 티구안 국내 출시 앞두고 공개된 트림별 상세 구성 
- 2018 국내 출시가 기대되는 고성능 SUV TOP 5 
- 국내 출시 앞둔 BMW X2 북미 가격 공개 국내 판매 예상 가격은? 
-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변신은 무죄? 컨버터블에서 부터 SV, 폴리스카까지~ 
- 벤츠 신형 G바겐 럭셔리 SUV로 탈 바꿈한 인테리어 공개 
- 인피니티 SUV를 이끌 신형 QX50 공개 경쟁 모델은 BMW X3, 벤츠 GLC 
- 벤츠 GLC 잡아라! 풀 체인지 BMW 뉴 X3 국내 출시 
- 2017 고아웃캠프 X 지프의 매력 발산 
- 안 그래도 잘 팔리는 볼보의 계속된 호재 볼보 더 뉴 XC60 국내 출시 
- 볼보의 호재는 계속된다 볼보 소형 SUV XC40 
- 가을 바람 타고 온 대형 SUV 닛산 뉴 패스파인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