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볼보의 호재는 계속된다 - 볼보 소형 SUV XC40

글로벌 SUV 시장의 상승세에 힘 입어 소형 SUV 신차들에 대한 인기와 판매량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국내 소형 SUV 시장 또한 3파전에서 5파전으로 트랙스, QM3, 티볼리, 코나, 스토닉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소형 SUV 시장에서는 다소 주춤한 수입 소형 SUV 모델들이 인기와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신차들을 선 보이고 있는데 그 중에서 호재 속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볼보의 새로운 호재로 기대치를 높이고 있는 볼보의 첫번째 소형 SUV XC40이 정식 공개를 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 뛰어 든다.


볼보 XC40는 컴팩트크로서오버 모델로 소형 SUV 시장에서 볼보만의 매력을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XC40은 정식 공개 이후 국내에는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 21일 정식으로 공개한 XC40은 상위 모델인 XC60, XC80의 디자인을 이어받아 3개의 가솔린, 2개의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2.0L 배기량을 기반으로 T3 156마력, T4 190마력, T5 190마력, T5 247마력의 베리에이션으로 구성하고 디젤은 D3 150마력, D4 190마력으로~


국내 출시 모델은 D3, D4로 디젤 파워트레인을 먼저 출시할 예정이다. 가솔린 트림은 전륜 구동으로 구성되고 디젤 트림의 경우 전륜과 사륜구동으로 구성하여 SUV 고유의 장점과 매력을 선 보일 예정이다.

상위 모델의 디자인을 컴팩트크로스오버로 계승한 디자인은 국내에 먼저 출시할 XC60과 함께 XC40에서도 특유의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


LED 헤드라이트, 공기정화 시스템, 후방 주차 센서, 듀얼 존 공조장치, 보행자와 자전거 등이 감지되면 작동하는 긴급제동장치와 시티 세이프티 등의 안전 사양도 빠지지 않고 구성된다.

이뿐 아니라 후측면 접근 경고 시스템, 반자율주행 기능도 탑재하여 안전하면 가장 먼저 떠 오르는 볼보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유지하며, 실내는 12.3인치 LCD 클러스터, 웹 서핑이 가능한 9인치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등이 구성되고, 실내 곳곳에 수납 공간을 대폭 늘려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고 밝혔다.


볼보 XC40은 정식 공개와 함께 가격도 공개했다. XC40의 가격은 영국 기준 27,905 파운드로 한화 약 4200만원, 북미 시장에서는 33,200 달러로 한화 약 3764만원에 판매된다.

국내 출시 가격의 경우 북미 시장의 가격을 바탕으로 상위 트림으로 포지셔닝하면서 4천만원 초,중반으로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소형 SUV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한 볼보 XC40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XC90을 필두로 S90 그리고 출시를 앞둔 XC60과 함께 상승세를 계속해서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만큼, 볼보의 호재 속 호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기대가 되는 가운데~

수입 및 국산 소형 SUV들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모델들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를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국산 소형 SUV 5종 매력 비교 (QM3v코나v스토닉v트랙스v티볼리)
- [시승기] 더 뉴 트랙스 다른 건 몰라도 주행 성능 만큼은 인정해야
- 폭스바겐 티록(T-ROC) 공개 국내 시장의 출시 요구를 받아 들일까?!
- [시승기] 뉴 QM3 고급화 전략 통했나?!
- [시승기] 코나 1.6T 2가지 단점만 빼면 만점 소형 SUV
- 티볼리의 꼼수?! 코나, 스토닉 계약서만 있으면...
- [시승기] 더 뉴 미니 컨트리맨 소형 SUV의 매력을 어필하다
- [시승기] 코나 1.6T 잘 만든 만큼 가격도~
- 기아 스토닉 직접 확인해 보니 2가지만 기억하면~
- 먼저 만나 본 뉴 푸조 3008 봄은 오는가?
- [비교시승] 트랙스 vs 티볼리 선두의 자리를 탐하다
- 시트로엥 C4 칵투스 티볼리 QM3 가격으로 잡겠다?!
- [비교 시승] 티볼리 디젤 vs 트랙스 디젤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 [시승기] 티볼리 디젤 거칠지만 괜찮아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741)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9)
Car & Motor Review (1143)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