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먼저 만나 본 푸조 뉴 3008 봄은 오는가?!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첫 공개를 앞두고 있는 푸조의 대표 SUV 뉴 3008를 조금 일찍 만나 보았다. 뉴 3008은 한때 푸조를 대표했던 컴팩트 SUV로 푸조 특유의 위트있는 디자인과 공간 효율성 그리고 가격 경쟁력으로 무장하기도 했었다.

물론, 지금은 푸조 2008이 소형 SUV 시장에서 수입 메이커 중 유일하게 높은 인기와 판매량으로 푸조를 이끌고 있지만~ 푸조라는 브랜드에 있어 국내 시장에서 3008의 존재감을 상당하다.

하지만 올드해진 3008은 페이스 리프트를 거치며 상품성을 강화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올드한 느낌을 완전히 바꾸어 줄 풀 체인지 모델의 출시를 애타게 기다리는 모습이였는데~


2016년 파리모터쇼를 통해서 월드 프리미어로 그 모습을 드러낸 이후 10만대 이상의 글로벌 판매 기록을 달성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각종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면서 국내 출시에 대한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컴팩트 SUV이다.

그런 뉴 푸조 3008을 먼저 만나 볼 수 있었던 곳은 한불모터스가 제주 수입 렌터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푸조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아직 공개되지 않은 뉴 푸조 3008을 조금 빠르게 만나 볼 수 있었다.

뉴 푸조 3008의 첫 인상은 파리모터쇼와 웹 상의 연출 이미지를 통해서 본 모습 만큼이나 인상적이다. 조금은 과격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었지만 실제 뉴 3008의 모습은 다부진 인상파에 가깝다.


날카로운 눈매의 헤드램프 디자인과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을 한 껏 살린 전면의 모습은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첫번째 모델로 앞으로 푸조의 디자인이 다시금 전성기에 오르기 충분 이상의 모습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뉴 푸조 3008은 국내에 1.6 HDi와 2.0 HDi 그리고 베이스 트림림과 GT라인, 3008 GT를 판매 할 예정이다. 베이스 모델과 GT라인, GT 모델은 옵션과 편의 사양이 다르지만 외관 상으로 보여지는 차이는~


그릴의 디자인과 사이드 미러 커버, 후면 머플러 팁, 휠 디자인 등 언뜻 보면 그 차이를 확인하기 어려울 정도의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국내 출시 모델의 경우 글로벌 판매 모델과 다르게 국내 환경 및 상품성을 높이기 위한 구성으로 기본 사양으로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탑재하는 등 외관 상의 차이 대신 상품성과 경쟁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 그릴 디자인과 매칭을 이루는 해드램프의 LED DRL은 고급스러운 가죽 스티치를 연상시키며 일체감 높은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후면의 모습은 직선 위주의 캐릭터 라인이 엣지 넘치는 스타일과 함께 듬직함으로 시선을 이끈다. 감각적인 LED 테일램프와 범퍼 하단의 선 굵은 크롬 라인은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기존 푸조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한다.


커진 차체 대비 슬림해진 후면 윈도우 라인과 개방감을 높인 테일 게이트는 실용성과 함께 뉴 3008를 선택하는데 있어 여성은 물론 남성 오너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에 이어 실내로 들어가면 글로벌 판매 10만대 이상이라는 현실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첫 인상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실내 구성은 푸조 i-콕핏이 마치 항공기 조종석을 보는 것만 같다.


블랙 컬러의 대시보드와 무광 크롬 버튼, 8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노브와 전자식 변속기, 더블 D컷 스티어링 등 어디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이다.


LCD 클러스터는 최신 트렌드를 잘 반영한 모습이고 다양한 화면 모드를 통해서 개성을 표현한다. 푸조 208에서 처음 선 보이면서 2% 부족했던 클러스터와 센터페시아, 센터 콘솔 등의 레이아웃과 구성은 뉴 푸조 3008을 통해서 완성형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한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가격은 2017년 1월 현재 커뮤니티를 통해서 유출된 임시 가격에 따르면 1.6 알뤼르 3990만원, GT라인 4390만원, 2.0 GT 5190만원으로 예상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이 아닐까? 하는데~

이는 푸조 2008과의 가격 차이와 베이스 트림에서 부터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LCD 클러스터 등을 고려하면 고급감을 살린 국내 출시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뉴 푸조 3008은 별도의 론칭을 취소하고 2017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첫 공개할 예정이다. 이때 가격 또한 공개할 예정이여서 확정된 가격은 위와 조금 다를 수 있다.

소형 SUV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 준 만큼 컴팩트 SUV 시장에서도 뉴 푸조 3008은 글로벌 판매 10만대 이상이라는 소비자의 선택을 국내 시장에서 충분히 보여주지 않을까? 하며~

뉴 푸조 3008의 트림별 가격 및 옵션 그리고 컴팩트 SUV 시장에 주목해야 할 모델들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차들에 대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란다.


- 볼보 신형 XC60 수입 SUV 시장의 새로운 강자
- 모습 드러낸 신형 i30 패스트백 왜건에 이은 세번째 i30
- 싼타페 스포티지 2천만원 대 가격 낮춰 내수 시장 방어 전략
- 완벽한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국내 시장 출시 기대감 높아져~
-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예상도 신형 i30의 라지 버전?!
- 유로 6C 기준을 만족 할 디젤 신차들의 고민
- 기대를 저 버리지 않는 피아트 500X 파격 할인으로 재고 떨이 시작
- 출시 앞둔 푸조 신형 3008 가격 공개? 경쟁력은 어디에?
- 신형 코란도 C 주류 대신 비 주류를 향하는 안타까움
- [비교시승] 트랙스 vs 티볼리 선두의 자리를 탐하다
- 티볼리 에어 잘 팔리는 것과 반대로 안전성은 낙제?!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716)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4)N
Car & Motor Review (1123)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