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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출시 앞둔 푸조 신형 3008 가격 공개? 경쟁력은 어디에?

by 쭌's 2017. 1. 17.


+ 출시 앞둔 푸조 신형 3008 가격 공개? 경쟁력은 어디에?

2017년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푸조의 볼륨 모델이자 주력 모델 중 하나인 2017 신형 3008이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2017년 푸조의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푸조는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3008과 5008를 선 보이며 국내 SUV 시장에서 푸조의 이름값을 톡톡히 해 내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는 가운데~

사전 계약 시작과 함께 출시를 앞둔 푸조의 2017년 신차 신형 3008의 가격과 옵션이 공개되면서 '가격 대비 성능' 이라는 가성비의 매력을 어필하던 어제의 푸조가 아니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푸조 3008은 컴팩트 SUV로 무던하지만 가격, 성능, 연비 등에서 경쟁 모델 대비 준수한 매력으로 적지 않은 인기를 얻기도 했지만 올드한 디자인과 옵션 그리고 하드웨어의 구성은 New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하기에는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 3008 그리고 5008이 지난 10월 유럽에서 공개와 함께 판매를 시작하며 소위 말하는 '대박'에 가까운 성과인 2달 동안 4만 3000여대를 판매하며 국내 SUV 시장에서도 인기를 예감하고 있다.

매우 이른 시기 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요청과 문의가 높은 덕분에 3월 출시 임에도 1월 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한 신형 3008의 가격과 옵션에 대해서 공식적인 내용을 오픈하지 않은 신형 3008에 대한 궁금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신형 3008의 가격과 옵션에 노출되면서 신형 3008에 대한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2017 신형 3008은 총 3개의 트림으로 allure 1.6 / GT Line 1.6 / GT 2.0 디젤 엔진으로 EAT6 아이신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루며, 2.0L 디젤 엔진이 탑재되는 GT 2.0 트림은 한달 늦은 4월 출시할 예정이다.

사전 계약과 함께 먼저 선 보이는 allure 1.6의 가격과 옵션을 먼저 살펴보자.


위 가격 및 옵션에 대한 내용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듯이 기본 가격은 3990만원으로 120마력 1.6L Hid 디젤 엔진과 EAT6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을 이룬다.


트림에 따른 내,외관은 상승된 가격 만큼이나 그 차이를 최소화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따. 풀 LED 헤드램프, 하이빔 어시스트, 프론트 LED 포그램프, LED 방향지시등, 18인치 휠 타이어, 키리스 시동버튼, 3세대 ISG, 4-zone 에어컨,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능동형 차선이탈 방지 등으로 기존 3008 대비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폭 확대되어 적용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3008 베이스 트림의 가격이 3730만원이라는 점은 고려하며 약 300만원 가까이 가격이 상승했지만 편의 및 안전 사양 또한 함께 올랐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을 수는 없는 부분이다.

GT 1.6 Hid / GT 2.0 트림을 살펴보면~


GT 1.6 Hid 가격과 4월 출시 예정인 GT 2.0 트림의 가격을 확인해 보면 가격 상승폭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반발 의견이 나오기에 충분한 모습이다. GT 라인의 가격은 각 4390만원 / 5190만원으로 베이스 트림의 가격과 최소 4백만원에서 6백만원의 가격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높아진 가격 만큼 옵션과 파워트레인의 변화를 주었지만 GT Line의 경우 신형 3008의 주요 변화 중 하나인 i-Cockpit Amplify 멀티 드라이브 팩,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Lion Spot Light, 파노라마 썬루프 등으로 가격 상승 폭 만큼의 옵션 추가가 피부로 와 닿지 않는 부분이다.

4월 출시 되는 GT 2.0 트림의 경우 배기량과 성능을 높인 180마력 디젤 엔진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알칸트라 마사지 시트, 전후방 파킹 센서 및 카메라, 파크 어시스트, 19인치 휠 타이어 등을 고려해도 가격 포지셔닝이 매우 높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풀 체인지를 거친 푸조의 신형 3008의 변화가 가져다 주는 신선함과 기존 모델과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안전 및 편의 사양, 옵션 그리고 푸조-시트로엥의 고효율 변속기의 불편함을 대신 해 높은 인지도와 상품성 등을 자랑하는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고 해도~


4천만원 안에서 트림과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던 푸조 3008의 포지셔닝과 달리 4천만원에서 5천만원 대 까지 올라간 가격 포지셔닝은 신형 3008의 가장 큰 단점이자 약점이 되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는 부분이다.

2017 푸조 3008의 경쟁 모델은 년 내에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되는 폭스바겐 티구안과 시트로엥 칵투스가 직접적인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티구안 또한 가격 상승폭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4천만원 대 가격으로 포지셔닝 될 것으로 알려져 있고, 시트로엥 칵투스의 경우 2천만원 대 중반에 포지셔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2017 신형 3008의 가격은 그동안 수입 컴팩트 SUV 시장에서 푸조의 네임밸류와 신형 3008의 포지셔닝과 가격은 동일 세그먼트 시장에서 그동안 보여준 가격 경쟁력을 버리고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섣부르게 포지셔닝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다.

여기에 수입 메이커의 4천만원 대 가격의 모델들이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점에서 브랜드, 네임밸류, 상품성, 경쟁력, 성능과 효율성 등을 고려했을 때  SUV 시장에 계속해서 성장을 한다고 해도 가격에 대한 가치, 소비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는 모델들은 어려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참조하면 지금의 신형 3008의 가격은 쉽사리 납득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며~


3월 그리고 4월 전 트림의 출시를 앞두고 발 빠르게 사전 계약을 시작한 2017 푸조 신형 3008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경쟁 모델들의 다양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신형 티구안 풀 체인지 공격적인 엔진 라인업과 가격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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