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포르쉐 파나메라 킬러로 등극한 메르세데스-AMG GT4

by 쭌's 2018. 3. 9.


+ 포르쉐 파나메라 킬러로 등극한 메르세데스-AMG GT4

2018 제네바모터쇼가 개막하면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한 신차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4도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을 대표하는 포르쉐 파나메라를 다이렉트로 겨냥하는 메르세데스-AMG GT4가 그 모습을 선 보이며 시장의 판도를 바꿀 준비를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라인업인 메르세데스-AMG를 대표하면서 고성능 스포츠 쿠페, 고성능 스포츠 세단 등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플래그십 4도어 고성능 스포츠 쿠페인~


메르세데스-AMG GT4는 포르쉐 파나메라가 독주하고 있는 시장에 뛰어들면서 포르쉐 파나메라를 직접적으로 겨냥하며 시장의 판도와 함께 파나메라의 목 줄을 거머쥐게 되었다.


메르세데스-AMG GT4는 고성능 4도어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포르쉐 파나메라를 위협하는 유일무일한 존재로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내년 상반기와 하반기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메르세데스-AMG GT와 벤츠 CLS가 오마쥬된 것만 같은 GT4는 GT 고유의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CLS의 유려하고 날렵한 스타일이 합쳐져 완성된 완벽한 비율과 스타일로 고성능 4도어 스포츠 세단 시장의 경쟁을 시작한다.

메르세데스의 신차들이 출시되면 그 스타일과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벤츠 그리고 AMG의 인기와 판매량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키우고 있다.


매력적인 외관만큼 실내는 S클래스를 시작으로 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와이드 스크린, 다기능 3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기본으로 럭셔리 프리미엄에 고성능을 더 해 더욱 강력해졌다.


특히, 완전히 새로워진 센터콘솔과 기어노브 주변의 변화는 기존의 아날로그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모스베서 벗어나 IT 친환적인 모습으로 변신을 시도하고 그에 대한 경험과 효율성은 어떨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4도어 세단으로 변한 GT4인 만큼 시트는 2+2 시트를 기본으로 2939mm의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넉넉한 레그룸과 헤드룸을 확보함으로써 4도어 세단으로서의 공간을 만족시켰다.


트렁크 또한 충분한 공간을 확보 함으로써 무늬만 고성능 4도어 스포츠 세단이 아닌 일상에서 고성능 패밀리 세단으로서의 역할까지 만족시키는 파나메라의 장점을 완벽하게 취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고성능 4도어 스포츠 세단의 강력한 성능을 책임지는 파워트레인은 V8 4.0L 바이터보와 직렬 6기통 3.0L 터보 2가지로 구성되며, 변속기는 9단 듀얼 클러치와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을 이룬다.


세부 명칭은 AMG GT 53, AMG GT 63, AMG GT 63 S로 V8 4.0L 바이터보는 최고출력 577마력, 최대토크 76.5kg.m로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3.4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311km/h를 자랑한다, AMG GT63 S는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86.7kg.m로 100km/h까지 3.2초의 시간만이 필요하며 314km/h의 최고속도로 극강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메르세데스-AMG GT4의 베이스 모델인 AMG GT 53은 직렬 6기통 3.0L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450마력을 자랑하는데 이는 EQ 부스트라는 전기모터의 도움을 받은 합산출력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극강의 퍼포먼스를 지면에 전달하는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4매틱 플러스는 노면과 주행 환경에 따라 토크 배분을 통해서 최상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AMG GT4의 아주 특별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드리프트 모드를 지원한다.

드리프트 모드는 일렉트릭 스태빌리티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기어을 메뉴어롤 변경하여 보다 쉽고 즐겁게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액티브 리어 휠은 코너링을 돌아 나갈 때 100km/h 이하에서는 전륜과 후륜이 반대 방향으로 각도를 변경하고, 100km/h 이상에서는 전,후륜 모두 동일한 방향으로 각도 변경을 통해서 보다 완벽하고 안정적인 코너에서 퍼포먼스를 펼친다.

서스펜션은 모델에 따라서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인 AMG 라이드 컨트롤 플러스와 스틸 스프링 및 가변 댐퍼로 구성된 서스펜션을 제공한다.


포르쉐 파나메라의 킬러로 가장 강력한 라이벌로 등극하는 것은 물론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한 메르세데스-AMG GT4가 선사하는 고성능 4도어 쿠페가 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큰 기대를 해 보며~

메르세데스-AMG GT4는 2018년 상반기와 하반기 출시를 시작으로 고성능 쿠페, 고성능 세단 시장의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국내 시장에서도 빠르게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