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est Driving

[시승기] 제네시스 G70이 말하는 품격

by 쭌's 2017. 11. 7.


+ 제네시스 G70 시승기 - 제네시스가 말하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품격

2017년 상반기 스팅어를 통해서 첫 포문을 연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한 지붕에서의 라이벌이 아닌 수입 스포츠 세단과의 경쟁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여주겠다고 단단히 마음 먹고 나온 현대차의 제네시스 G70 3.3T HTRAC을 시승했다.

스팅어에 이은 제네시스 G70은 국내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을 이끌어 가는 주역인 동시에 수입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차의 경쟁력, 상품성, 기술력을 보여주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는 신차이다.


제네시스 G70의 경우 더욱이 경쟁 모델인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에 좀 더 집중해서 시장에서의 경쟁을 펼쳐야 한다는 점에서 더 많은 고민과 고심 끝에 시장에 나온 결과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제네시스 G70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외관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만 칭찬만큼 아쉬움도 남는 것이 사실이다. 새로운 디자인의 G70은 현대차의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 패밀리 룩을 이어간다기 보다는~


현대차 세단 라인업에 제네시스라는 스타일의 양념을 듬뚝 넣은 것 같은 느낌으로 전면은 아반떼 스포츠가 자꾸만 연상이 되어지다 보니 제네시스 엠블럼 대신 현대차 엠블럼을 부착한다면? 아반떼 스포츠로 오해 아닌 오해를 받을 수 있을 것만 같다.

그럼에도 낮은 후드와 전고를 바탕으로 낮게 깔리 무게 중심과 디자인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지향점을 잘 찾은 모습이다. 전면에서 만큼은 G70의 존재감은 스팅어 대비 조금 낮은 것이 사실이다.


길게 뻗은 후드와 낮은 루프 라인 그리고 군더더기 없는 트렁크 라인은 길기만 한? 스팅어 보다 측면 스타일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특히, 새로운 휠 디자인은 칭찬을 아끼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


후면은 어디서 본 듯한? 모습이나 G70에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을 뽑으라면 단언 후면의 모습이 아닐까? 한다. 높게 솓은 드렁크 라인과 범퍼로 이어지는 급격한 캐릭터 라인의 조화는 차체를 더욱 단단하게 보이는데 큰 역활을 하고~

3.3T 트림에 적용되는 듀얼 머블러와 디퓨져, 테일램프 디자인은 G70의 완성도를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다만, 벌브 타입의 방향지시등은 LED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었던 것을 고려하면 옥에 티라고 말하고 싶다.


실내는 화려하고 고급스럽다. 퀄팅 시트와 알류미늄 패널, 무광 실버, 스티치 등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한껏 자아내지만.. 대시보드가 오히려 심심하게 느껴지는 부분은 조합, 조율이라는 부분에서 매칭에 대한 신경을 조금 더 써주었으면 좋겠다.

현대차 중 가장 좋은 시인성을 자랑하는 대화면 LCD + 아날로그 계기판과 깔금하고 단정한 HUD, 레이아웃과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하는 스티어링, 센터페시아와 센터콘솔의 버튼 구성과 소재에 대한 퀄리티는 G70이 럭셔리 스포츠 세단임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이기도 하다.


포지션을 대폭 낮춘 인텔리전트 운전자 시트와 운전자 중심의 센터페시아, 버튼 구성, 시인성 등 나무랄데 없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감성이 풍족하게 느껴진다. 손이 닿는 곳곳에서 느껴지는 소재의 고급감과 인체공학적인 구성은 칭찬을 아끼지 않을 수 없지만~

G70에서 유일하게 지적되고 있는 협소한 공간에 대한 부분은 센터페시아와 콘솔의 연결되는 레이아웃이 지나치게 공간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이 부분을 다듬는다면 1열 공간에 대한 아쉬움을 많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2열 공간 또한 실제 탑승시에 느껴지는 편안함과 고급감과 달리 시각적으로 좁게 느껴지는 부분은 양날의 검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시트 바닥이 사이즈를 조금 줄이면서 레그룸을 확보할 수도 있었을 것 같지만 탑승자를 편안함과 퀄팅 시트의 고급감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은 년식 변경에서 다시금 고민을 거쳐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품격에서 빠질 수 없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은 그야말로 동급에서 이렇다 할 경쟁 모델이 없다. 동일하기에 유일한 경쟁 모델인 스팅어는 시각적으로 의문의 1패를 당하고 시작하기 때문인데~


가볍지만 부드럽고 편안한 스티어링을 시작으로 8단 자동변속기는 변속을 하고 있는지? 모를정도로 부드럽고 똑똑하다. 주행 모드(스마트, 에코, 컴포트, 스포트,  커스텀)에 따라 변하는 파워트레인과 서스펜션은 칭찬을 할 수 밖에 없는 고급스러움을 전한다.

이러한 구성과 변화는 스포츠 세단이지만 편안함에서 부터 시작해 스포티한 주행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승차감과 탑승자의 품격을 만족시키고 높은 NVH 성능은 품격을 더욱 높이는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럭셔리 세단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의 플래그십이라고 할 수 있는 반 자율주행 시스템은 제네시스 G70에서 한번 더 업그레이드 되었고 신뢰도 또한 매우 높아졌다. 내비게이션의 고속도로를 인식해 작동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방지, 전방 출돌 방지, 로우빔 보조, 하이빔 보조 등... 수입 스포츠 세단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모두 만족시킨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은 현대차 그리고 기아차의 모델에서도 경험해 보았지만 2% 아쉬웠고 부족함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였지만 제네시스 G70에서는 오히려 너무 기능 작동 수준이 높아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차선 인식 및 이탈 방지, 앞차와의 거리 유지 및 브레이킹 등 왠만한 운전자보다 운전을 더 잘하는 것이 사실이고, 이전의 경우 일정 시간에 따라서 스티어링 휠 경고를 보내는 것이 보통이였지만~


제네시스 G70은 도로의 상황, 주변 차량의 상황 등에 따라서 일정 시간에 국한된 것이 아닌 꽤? 긴 시간동안 스스로 알아서 차선과 앞차와 거리 그리고 전방에 끼어드는 차량에 대한 인식과 대처 또한 매우 훌륭했다.

특히, 스티어링의 조작감, 엑셀과 브레이크의 조작감은 반응은 물론 정확도, 부드러움에서 마치 자율 주행 차량을 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다. 아마도 규제만 없다면? G70은 최소한 고속도로에서는 스스로 알아서도 충분히 목적지까지 최고의 안전 운전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편의 사양은 동급 중 가장 많다. 일일히 나열하기도 어려울 만큼 다양한 편의 사양으로 꽉! 채우고 있는 제네시스 G70은 이것이 국산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품격을 직접 말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제네시스 G70은 출시와 함께 이에 대한 소비자의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다. 경쟁 모델인 스팅어보다 더 큰 호불호를 보여주고 있는 것만 같은데... 현대차 그리고 제네시스가 말하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의 품격이라는 점에서 G70은 충분히 합격점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3,300cc 트윈터보 가솔린, HTRAC 사륜구동 시스템, 브렘보 브레이크, 강해진 새시와 정교한 드라이빙, 주행 감성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시승기를 통해서 자세히 다루어 보기로 하고~

본격적인 수입 스포츠 세단의 경쟁을 시작한 제네시스 G70, 기아 스팅어 그리고 수입 경쟁 모델의 시승기와 비교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기아 스팅어 동호회만 리콜 & 무상수리 해 준다?!
- 제네시스 G70 직접보니 기대가 너무 컸던 탓 일까?!
- [시승기] 캐딜락 ATS 탈수록 매력적인 스포츠 세단
- [시승기] 카마로 SS 미국산 머슬카의 굴레를 벗은 대 배기량 쿠페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 시작을 말하다
- [시승기] 스팅어 3.3 GT 국산 고성능 세단의스타일을 말하다
- [시승기] 캐딜락 ATS-V 저 평가의 설움 속에서 빛을 발하다
- [시승기] 제네시스 G80 스포츠 기대치를 어디까지로 해야 할까?!
- 국내 출시 앞둔 알파로메오 줄리아 예상 가격은 얼마?!
- [시승기] 기아 K5 GT 2.0 터보 일탈을 부축이는 패밀리 세단
- [시승기] 쏘나타 뉴 라이즈 일탈을 꿈꾸는 패밀리 세단
- [시승기] 제네시스 G70 짜릿함을 덜어낸 럭셔리 스포츠 세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