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 올댓파츠 하도 연료첨가제 넣을까? 말까?

자차를 소유하고 관리하는 오너라면?! 한번 이상은 넣을 봤을 연료첨가제! 성향과 효과에 따라서 꾸준히 연료첨가제를 넣은 오너도 있고, 한번 이후 넣지 않은 오너도 있다.

연료첨가제를 비롯한 엔진오일 첨가제 등은 플라시보 효과라는 이름 하에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상품 중 하나이다. 그럼에도 내 차의 컨디션과 엔진 관리를 위해서 각종 첨가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


필자의 경우 엔진오일 첨가제, 연료첨가제에 대한 효과를 체감하고 있는 오너 중 한 명으로 될 수 있으면 꾸준히 연료첨가제를 넣는다. 특히 장거리 주행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면 더욱 연료첨가체의 기능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가 주로 사용하는 연료첨가제는 올댓파츠 리퀴몰리 스피드 텍으로 체감이라는 부분과 성향이라는 부분에서 가장 잘 맞는 첨가제이다. 디젤 엔진 특유의 진동과 소리 그리고 엑셀 전개에 따른 리스폰스에서 연료첨가제 주입 유무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었기 때문인데~

그런 리퀴몰리 스피드 텍에 이어 올댓파츠에서 판매 중이고 독일 차량 오너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하도 베리루베 콤플렉스 연료첨가제를 사용해 보기로 했다. 때 마침 강원도로 장거리 주행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여서 연료첨가제의 효과를 체감하기 좋은 타이밍이였다.


하도 베리루베 콤플렉스 연료첨가제는 250ml로 2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고, 40~60L의 연료에 250ml 1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7세대 골프의 연료 탱크가 55L이니 가득 주유하면 하도 연료첨가체 1통을 사용했다.

하도 베리루베 콤플렉스 연료첨가제의 기능은 연료시스템의 모든 부위를 효과적으로 청소해 주는 제품으로 가솔린, 디젤 연료에 포함되어 있는 찌거기나 불순물 등이 연료시스템에 고착되고 흐름을 방지하는 것을 청소하는 기능으로~


쉽게 말해 연료시스템의 이물질 등을 청소하는 역활을 통해서 연료 능력 향상, 연료 소비 감소, 엔진 출력 향상 및 부드러운 시동, 엔진의 폭팔운동 정상화, 연료시스템 내 수분 제거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밣히고 있다.

여타의 연료첨가제 또한 그러하듯이 연료첨가제 본연의 기능은 연료시스템 청소가 가장 큰 목적이고, 연료시스템 청소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어필하고 있다.


하도 베리루베 콤플렉스 연료첨가제 주입도 끝났으니 장거리 주행에서의 필링을 확인해 보기로 했다. 왕복 430km의 거리를 주행하면서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은 회전질감이 다소 묵직해졌다는 것이다.

평소와 다르게 소리나 진동이 묵직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연료시스템을 청소하고 있는 과정으로 생각이 되는 부분이다. 출력이나 리스폰스 등은 별 차이가 없으나 왠지 모르게 묵직함이 느껴지는 첫 인상은 여타의 제품과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고속 주행이 연속되면서 엑셀 워크는 처음과 다르게 가벼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속 구간에서 평소와 다름없이 추월 차선과 주행 차선을 번갈아 가며 주행하면서 느껴지는 회전 질감과 출력의 분포는 한결 부드러워지고 가벼워졌다.

원하는 만큼의 풋 워크에 따른 가속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실내로 유입되는 디젤 사운드 또한 소프트해지면서 엔진의 부화가 적게 느껴지면서 속도를 높이는데 있어 주저함이 줄은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여기서 잠깐 '하도(XADO)' 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살펴 볼 필요가 있다. 하도(XADO)는 1950년 구 소련 냉전시대의 군사기술로 시작했다. 수년간 소련의 과학자들이 극비의 연구를 통하여 러시아의 추운 겨울 전쟁을 대비하여 다양한 차량/전차/전트기 등에 들어가는 케미컬을 연구하였고, 그런 기술들이 수 십년간 일급 군사기밀로 보호되어 외부로 알려지지 않다가 1990년 소련 연방 해체 이후 상업기술로 발전된 것으로~

하도(XADO)의 본사는 우크라이나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럽 케미컬회사 베리루브(Vert Lube)를 인수하여 두 회사의 최고의 기술력을 접목시킨 연료첨가제 제품이다.

그래서 인지 하도 베리루베 콤플렉스 연료첨가제는 독일 차량의 오너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커뮤니티 등에서 연료첨가제 중 손꼽히는 제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골프 TDI에서 하도 베리루베 콤플렉스 연료첨가제는 처음 느낌과 이후의 느낌이 사뭇 다른 연료첨가제로 일정 거리를 주행한 후에 비로소 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마도 연료시스템을 청소하는데 있어 그 효과가 나타나야지만 오너가 체감을 하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다만 아이들링시 전해지는 소음은 연료첨가제 전후의 차이가 크지 않다는 점은 조금 의아한 부분이나~

아이들링시 느껴지는 진동 그리고 엑셀 워크에 따른 회전질감이 부드러운 곡선을 이룬다는 점은 칭찬할 부분이다.


여기에 장거리 주행에서 평소와 같이 주행 한 결과 큰 차이는 아니지만 평균 1km/L 정도 연비 효율성이 향상 되었다는 점 또한 빼 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풋 워크가 가뿐해진 만큼 가속 또한 평소보다 조금 더 높을 수 밖에 없는 점을 고려하면 하도 연료첨가제는 확실하게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다만, 여타의 저렴한 연료첨가제들이 플라시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과 달리 하도 베리루베 콤플렉스 연료첨가제에서는 플라시보 효과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은 장점이자? 단점으로 작용하는 부분이 아닐까? 하며~


그동안 꾸준히 사용해 오고 있는 올댓파츠 리퀴몰리의 대표 연료첨가제 슈퍼 디젤, 인젝터 클리너, 엔진 오일 첨가제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골프 mk7 롱텀 시승기 등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 보시기 바란다.


- 소형 SUV 시장 진출할 폭스바겐 티록( T-Roc) 실차 유출
- 골프 빈자리는 내 것 인피니티 Q30 시선을 사로잡다
- 5초면 끝나는 RF방식 USB 전원 하이패스 설치하기
- 높은 만족도를 보여준 리퀴몰리 탑텍 엔진오일 & 카발렛 차량 관리 패키지
- 골프 MK7에 도요타 알루미늄 테이프 테스트 해 보니~
- 골프 mk7 만족도 UP 시키는 숨은 TIP 5
- 디젤 엔진관리 리퀴몰리 밸브&인젝션 클리너 + 스피드텍
- 브레이크 분진을 한방에 해결?! 리퀴몰리 휠 크리너로 한방에~
- 골프 MK7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800km 주행 후기
- 아우디 폭스바겐 사태 진짜 속 내는?!
- 펑크 걱정없는 브릿지스톤 드라이브가드 써보니 - 골프 MK7 롱텀 시승기
- 골프 MK7 엔진 컨디션을 살려 준 BBN 카본 클리닝
- 새 옷 입은 골프 MK7 성수동 카발렛 광택 & 디테일링 후기
- 7세대 골프 1.6 TDI DSG 미션오일 교환 이것만은 알아야
- 7세대 골프 틴팅 나를 위한 초이스 블락포디(BlockforD) 프리미엄 반사 틴팅
- 7세대 골프 가장 손쉬운 차량 광택 리퀴몰리 스프레이 광택제

신고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2717)N
Photo & Travel (248)
Review & Gadget (1054)
Car & Motor Review (1124)N
Book (25)
june's lifelog (187)
Food story (73)